삼성페이 타인카드 가족카드 등록 및 결제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 가장 불편한 점 중에 하나인 삼성페이 타인카드 – 부모님카드나 배우자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폰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라고 하면 바로 이 “삼성페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는 실물 카드가 없어도 결제하기가 매우 편리하다는 점 때문일텐데요,

그런데 좀 불편한 점이라면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삼성페이가 설치된 갤럭시 디바이스의 명의자와 신용카드의 명의자가 같아야 카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삼성페이 타인명의 가족카드, 즉 배우자나 부모님카드의 경우에는 삼성페이에 등록이 불가해서 사용하기가 불편한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코 Payco 를 활용하여 명의가 다른 경우라도 삼성페이에 타인카드 또는 명의가 다른 가족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의할 점은 타인카드의 명의자로 페이코 Payco 로그인을 해두어 한다는 점인데요,예를 들어 부모님 카드를 등록한다면 부모님 회원가입된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등록 과정에서 부모님의 스마트폰 문자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페이코 Payco로 명의가 다른 삼성페이 타인카드 – 가족카드를 등록한 다음,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하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 – 페이코 타인명의 카드 등록 방법

삼성페이 타인카드 등록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페이코라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해야 가능합니다. 아래 프로세스에서는 페이코를 설치한 뒤 회원가입, 타인명의 타인카드를 페이코에 등록한 삼성페이 연동하는 부분까지 설명하려고 합니다.

1. 페이코 다운로드 및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페이코” “PAYCO”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설치해줍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2. 타인명의 페이코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페이코를 다운로드 설치하여 실행한 다음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꼭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 소유주 타인명의로 가입합니다. 

미리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라도 물론 해당 카드 소유주 타인명의로 로그인 해야합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3. 페이코 타인명의 로그인 > 더보기 메뉴 선택

타인명의로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한 다음, 해당 명의로 로그인이 완료가 되면 첫 화면에서 우측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4. 더보기 > 카드/계좌 선택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 하단에 있는 “카드/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5. 카드/계좌 > 카드 항목 “+ 추가” 선택

카드/계좌 화면에서 중간 쯤에 나타난 “카드” 항목의 오른쪽 끝에 있는 “+ 추가”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6. 결제수단 등록 > 카드 정보 인력 > 결제수단 약관 동의

그 다음은 사용하고자 하는 타인카드 신용/체크카드 결제수단을 등록해주는데요,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비밀번호 앞자리를 넣으면 입력이 완료됩니다.

그렇게 입력이 완료되면 결제수단 등록 화면에서 필수항목에 결제수단 약관동의를 해줍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7. 페이코 타인카드 등록 완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페이코에 해당 타인카드가 등록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8. 페이코 삼성페이 타인카드 결제 기능 생성

등록완료가 되면 결제화면 가운데 부분에 (“오프라인 결제” 오른쪽에) “삼성페이 결제” 버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삼성페이 타인카드 가족카드 결제방법

​이번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이코 PAYCO를 통해 등록하여 삼성페이에 연동한 삼성페이 가족카드를 결제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페이코앱 실행 > 결제 버튼 선택

페이코에 타인명의 카드를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페이코앱을 실행한 다음, 가장 하단에 있는 기능 리스트 중에 가운데에 있는 “결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2.  삼성페이 탭 선택

정상적으로 페이코 PAYCO 타인카드 등록이 되었다면 결제화면에 아래와 같이 “삼성페이” 탭이 상단에 나타납니다.

해당 삼성페이탭을 선택하면 삼성페이 타인명의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좀 더 간편하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지문으로 결제하세요” 부분 등으로 설정하여 생체신호나 지문결제로 보다 간편하게 결제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삼성페이 타인카드, 가족카드로 배우자카드 또는 부모님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를 통해서 타인명의(가족 명의)의 타인카드를 등록하고 다시 삼성페이에 연동한 다음, 페이코의 삼성페이 연동 기능을 통해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단, 사용하는 페이코 계정이 해당 타인명의(가족 명의)여야 하고 물론 카드 등록 시에도 해당 명의의 휴대폰 번호 등을 통한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결제 할 때는 페이코 앱 실행한 다음 하단 결제를 눌러주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삼성페이 관련된 공식적인 지원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종 자주 묻는 질문(FAQ)에 대해서도 아래 웹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관련 정책 및 이용 약관은 참고로 본인 명의로 개통된 USIM 카드가 장착된 단말에 본인 명의의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후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 등록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즉, 휴대폰과 등록을 원하는결제 수단의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삼성페이 내 등록 및 사용이 불가하게 하고 있고, 가족 카드의 경우에도 카드 전면에 본인 성함이 기재된 본인 명의로 발급된 카드만 등록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서 위와 같은 방법이 얼마나 유지될지는 장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https://r1.community.samsung.com/t5/samsung-pay/bd-p/kr-community-svc-pay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과 노하우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패턴 까먹었을때 초기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개발자옵션 개발자모드 usb 디버깅 5초만에 연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