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 1분 내 삭제없이 해결 방법 (카톡 설정 초기화)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 카카오톡 동영생 재생 안됨 오류 발생 원인과 함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잘 재생되던 동영상이 갑자기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톡을 통해 공유 받거나 공유해준 동영상이 재생이 안되는 경우인데요,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네트워크 이유 등으로 발생되는 메시지 전송 오류와는 다른 문제인데요, 아무리 여러가지 방법으로 설정을 바꿔줘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은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원인이 스마트폰 자체의 설정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갤럭시 비디오 코덱 오류의 경우에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비디오 코덱 종류 및 해결 방법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코덱” 오류 해결 1분 내 방법 (재생 지원 코덱 확장자 리스트)

보통 코덱 오류가 아닌데 이런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해당 모바일앱 – 카톡을 다시 지우고 재설치하면 해결되지만 카톡에 저장되어 있는 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 때문에 삭제를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카톡 삭제 및 재설정 없이 카톡 어플 초기화를 통해 매우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참고로 초기화를 시키면 기존에 남아있는 카카오톡 채팅방도 전부 사라지는 거 아닌지 걱정할 수 있는데요 하나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카톡 어플 초기화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 원인

먼저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현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는 아래와 같은데요,

아래와 같이 동영상 재생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거나 

“재생할 수 없는 동영상입니다.”

라는 안내 팝업창이 뜨는 경우 입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사실 이러한 경우, 대부분의 원인이 카카오톡 비디오 앱 설정 자체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연결 어플리케이션이 잘못 선택된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위와 같이 재생 자체가 안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 플레이어로 재생까지 이어지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 팝업창이 나타난다면 앱설정의 문제가 아니라 설치된 코덱의 문제 입니다.

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코덱

이러한 갤럭시 비디오 또는 오디오 코덱 오류의 경우에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비디오 또는 오디오 코덱 종류 및 해결 방법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지원되지 않는 코덱” 오류 해결 1분 내 방법 (재생 지원 코덱 확장자 리스트)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 해결 방법 – 앱 설정 초기화

카카오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를 앱 설정 초기화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갤럭시 기본 설정앱 실행

먼저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선택합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2.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선택

기본 설정 앱 기능 리스트가 나타나면 조금 스크롤을 내려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3.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더보기” 선택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해당 기기에 설치된 모든 모바일앱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하단으로 점 세개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4. 더보기 메뉴 > “앱 설정 초기화” 선택

애플리케이션 더보기 팝업 창에서 “앱 설정 초기화”를 선택해줍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5. 앱 설정 초기화 팝업창 > “초기화” 선택

앱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 창이 한번 더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은 설정을 모두 초기화 한다는 내용 입니다.

– 사용이 중지된 앱

– 알림이 차단된 앱

– 기본 앱

– 사용 중이 아닐 때 데이터 사용이 제한된 앱

– 권한 제한

위와 같은 앱 설정이 초기화 된다는 내용을 확인한 다음 우측 하단의 “초기화”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6. 카카오톡 이용 안내 > “허용하기” 선택

이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이용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카오톡 이용안내 초기 화면이 나타났지만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지는 않았으나 당황하지 말고 하단의 “허용하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7. 카카오톡 액세스 권한 재설정 > 권한 허용

다음으로 액세스 권한 허용 팝업 창이 나타나는데 전화걸기 및 관리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주소록 액세스 등의 경우도 필요에 따라서 허용해줍니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8. 카톡 동영상 재생 > 비디오 플레이어 항목 선택 > “항상” 설정

그 다음 재생이 안되던 카톡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연결 프로그램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비디오 플레이어 항목을 선택하여 “항상”으로 선택해주면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가 해결된다.

카톡 동영상 재생안됨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카톡을 삭제 및 재설치할 필요없이 휴대폰 설정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카톡 동영상 재생 안됨 오류 해결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렇게해도 재생이 안될 경우에는 카카오톡 어플 저장공간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갤럭시 등의 삼성전자 전자기기 관련 FAQ 및 챗봇 서비스는 여기 링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영어 대문자 끄기 스마트입력 자동대문자 설정 1분 내 방법

갤럭시 삼성계정 로그아웃, 삼성계정 탈퇴 삭제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