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카톡 다른기기 로그인 알림 설정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 PC 또는 다른 여러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경우 보안 등의 이유로 원격으로 기기 연결을 관리하고 연결 해제까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는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남녀노소 누구나 계정을 하나씩 가지고 있고 특히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사용하다보니 사적인 목적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목적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시간이 긴 경우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참고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여기 링크에 정리한 바 있습니다.) 타블렛 PC를 통해 영상 시청 등의 시간이 긴 경우라면 휴대폰 외에 타블렛PC에도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문제는 이렇게 개인용 기기가 아닌 공용 PC나 타블렛, 예를 들어 직장이라면 사무실, 학생이라면 학교나 학원 또는 PC방 등에서 다양하게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다가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깜빡한 경우 입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개인의 프라이버시 정보가 많이 담겨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굉장히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인간관계나 대화 내용을 엿 볼 수 있는 등 개인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커집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개인 인증을 통해 카카오톡이 로그인된 다른 기기를 강제로 안전하게 로그아웃 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기기가 로그인 했을 떄 알림을 통해 본인이 로그인했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기능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했을 경우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카카오톡 PC 버전 등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했을 때 강제로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다른기기 로그인 알람 설정 방법

우선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에 대한 정리에 앞서 다른 기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진행 시 알림 설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 디바이스에 개인 계정으로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을 진행한 적이 있다면 필수적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시켜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아래와 같이 다른 기기에서 카카오톡에 로그인을 했을 때 채팅창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 입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1. 우측 하단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버튼 선택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에서 하단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항목을 선택한 다음,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개인/보안” 항목 누르기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개인/보안”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3.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누르기

개인/보안 화면이 나타나면 보안 항목에 있는 “기기 연결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4. 기기 연결 관리 >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시 알림” 활성화

기기 연결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시 알림” 항목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위와 같이 설정된 상태에서는 다른 기기에서 카카오톡에 로그인 진행 시 채팅창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 (2가지 방법)

이번 세션에서는 카카오톡 기기 연결 관리를 통해 로그인된 다른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강제적으로 안전하게 로그아웃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아닌 사람이 로그인했을 경우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아웃을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선 세션에서 설정한 바와 같이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시 알림”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다른 기기에서 카카오톡에 로그인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채팅 알람이 뜨면서 해당 기기 이름에서 로그인이 진행되었다는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가장 빠른 방법은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시 알림”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1) 다른기기에서 로그인시 알림 활용

1. 기기 로그인 알림 채팅창 > “기기 연결 관리” 선택

기기 로그인 알림 채팅 알림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기기 연결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2. 기기 연결 관리 > 로그인 된 기기 리스트 > “로그아웃” 버튼 선택

아래와 같이 기기 연결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로그인 된 기기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접속하지 않은 기기 리스트 우측에 있는 “로그아웃” 버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2) 설정을 통한 원격 로그아웃

또 다른 방법인 카카오톡 설정을 통해 원격 로그아웃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버튼 누르기

카톡 화면에서 하단 탭 중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개인/보안” 항목 선택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개인/보안”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3.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 선택

개인/보안 화면이 나타나면 보안 항목에 있는 “기기 연결 관리”를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4. 기기 연결 관리 > 로그인 된 기기 리스트 > “로그아웃” 버튼 누르기

아래와 같이 기기 연결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역시 아래와 같이 하단에 로그인 된 기기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접속하지 않은 기기 리스트 우측에 있는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참고로 아래와 같이 “접속 중인 기기에서 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팝업 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원격으로 해당 기기의 카카오톡 로그아웃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참고로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원격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했을 경우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카카오톡 PC 버전 등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했을 때 강제로 로그아웃 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 플랫폼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 (카카오 스팸 메시지 차단 1분내 해결!)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