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톡 프사 특정사람 안보이게 설정 1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 방법, 카톡 프로필사진인 카톡 프사를 특정 사람에게는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카톡 – 카카오톡(kakaotalk)은 정말 일상 생활에 있어 필수적인 플랫폼이 되었습니다.카카오톡은 소통수단인 메신저 기능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런 소통의 핵심에 있어 “나”를 알릴 수 있는 프로필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업무적 또는 개인적으로 방해가 되거나 인간관계가 나빠진 상대가 친구 리스트에 남아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카톡 친구 리스트에서 제외하고 싶은 경우,
더이상 특정 상대의 프로필을 보고 싶지 않을 땐 카톡 친구 차단 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리 카톡 친구 차단을 하더라도 카톡 차단 시킨 상대방이 나의 근황을 살펴볼 수 있다는 생각에 신경이 쓰일 수 있는데요, 

카톡 친구 차단한 상대에 대해서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처리하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즉 특정 사람 카톡 프로필 비공개가 가능한 것 입니다.

카톡 프로필 특정 사람 비공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카톡 프로필 비공개는 차단과 함께 진행이 되기 때문에 만일 카톡 친구 차단 없이 진행하고자 한다면 멀티프로필 설정을 해야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 방법 (특정 친구 프사 비공개)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및 카톡 프사 안보이게, 특정 사람에게 비공개로 보여지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별로 사용자인터페이스 조금 다른데요, 아래 예시는 아이폰 카카오톡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 선택

우선 카톡 어플을 실행시킨 다음 아래에 있는 여러가지 설정 버튼 중 가장 좌측에 있는 “친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2.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 대상 리스트 좌측 스와이프 > “차단” 선택

친구 리스트가 나타나면 카톡 친구 차단 및 프로필 비공개를 하고 싶은 대상 리스트를 좌측으로 스와이프하면 “숨김”, “차단”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차단”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참고로 차단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차단 완료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3. 우측 하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 선택 > 우측 상단 “설정” 버튼 선택

그 다음 하단 오른쪽 끝에 있는 점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기능(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4. 설정 > “친구” 선택

카카오톡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설정 항목 중에서 “친구”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5. 친구 > 친구 관리 > “차단친구 관리” 선택

친구 화면이 나타나면 친구 관리 항목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6. 차단친구 관리 > 카톡 프로필 비공개 대상 리스트에 우측 끝 “관리” 선택

차단친구 관리 화면에 들어가면 기존에 카톡 친구 차단 설정한 친구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프로필 비공개를 하고 싶은 친구 리스트를 선택해준 다음 오른쪽 끝에 있는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7. 차단친구 관리 >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선택

카톡 프로필 비공개 대상 리스트의 “관리”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3가지의 선택사항이 나타나는데요,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을 선택하면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이 완료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톡 친구 차단한 대상에 대해 본인의 근황이 프로필 사진 등으로 알 수 없도록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대상 표시 화면 예시

참고로 카톡 프로필 비공개가 설정된 상대방의 경우 차단 설정한 나의 프로필은 아래와 같이 기본 형태로 나타납니다. 즉 카톡 프로필 사진은 물론이고 프로필 뮤직이나 배경 이미지 등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 차단과 함께 카톡 프로필 또한 비공개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톡 프로필 관련 카카오톡 고객센터 FAQ 내용은 여기링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키워드알림 PC, 모바일 2가지 설정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