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및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찾기 3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방법과 함께 카카오톡 이메일 찾기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카톡은 어느새 국내 누구가 갖고 있는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 우리나라에서는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 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용도 뿐만 아니라 업무 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이러한 서비스 계정을 생성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고 이를 통해 인증을 받은 다음 로그인을 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여러가지 이유로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연결된 계정을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등의 이유로 인해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고 싶거나 다른 기기에서 사용을 위해 카카오 이메일 계정 찾기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실은 최근에는 개인정보보호가 강화되어 계정 변경 등이 매우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의 경우에는 매우 손쉽게 고객센터 챗봇을 이용한 방법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방법과 함께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찾기, 확인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을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확인이 필요하여 먼저 카톡 계정 찾기(이메일 찾기) 방법을 정리하고,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찾기 (카톡 계정 찾기) 방법

먼저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찾기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을 위해서라도 우선 본인의 카톡 이메일 계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일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을 알고 있는 상태라면 다음 세션에서 바로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찾기 방법 – 카톡 이메일 계정 찾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버튼 누르기

카카오톡 화면에서 하단 탭 중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개인/보안” 항목 누르기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개인/보안”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3.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누르기

개인/보안 설정 화면에서는 다시 “카카오계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및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찾기 3분내 끝내기

3. 카카오계정 > 계정 정보,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 확인

카카오계정 설정 화면에서 계정정보 – 이메일 주소를 확인이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이메일 항목에 나타난 (예 : webmaster @ itmanual.net)이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을 위한 이메일 계정 (아이디)가 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방법(카톡 이메일 계정 변경)

현재 본인의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을 확인했다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별도 서류 작성 및 제출 없이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1. 더보기 > 우측 상단 “설정” 선택

카카오톡 화면에서 하단 탭 중 우측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더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 설정 > “고객센터/도움말” 항목 누르기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면 이번에는 “고객센터/도움말”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3. 고객센터 > “문의하기” 항목 누르기

고객센터 화면으로 들어오면 상단에 있는”문의하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4. 문의하기 > “챗봇 상담하기” 항목 누르기

문의하기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챗봇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5. 카카오 고객센터 채팅창 > 채널 추가 하기

참고로 카카오 고객센터 채팅창이 나타나면 채널 추가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채널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그러면 다시 한번 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채널 추가 버튼을 한번 더 눌러서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를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6. 채팅창에 “이메일 변경” 입력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추가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채팅창에 “이메일 변경”을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7.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 변경 확인 > 본인 인증 진행

이메일 변경을 입력하면 다시

“현재 카카오톡에 연결된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예”를 입력해서 진행해줍니다.

다시 한번 더 휴대폰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나타나면 여기서도 “예”를 입력해서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8. 이메일 주소 입력 > 본인 인증 > 완료

채널 추가하고 이메일 주소 입력을 하라는 채팅 내용이 나타나면 아래 “이메일 주소 입력”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앞선 세션에서 찾은 카카오톡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이후에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인증 요청을 통해 본인 인증이 진행되면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은 앞선 세션에서 진행했던 방식과 동일하게 변경된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 고객센터 – 여기 링크에서 안내하는 바와 같이 만일 입력되어 있는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이 정확하지 않거나 더이상 사용하기가 어려운 이메일 계정이라면 카카오톡 모바일 앱의 “더보기 > 설정 > 카카오계정”에서 이메일 주소를 바로 변경하도록 가이드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 플랫폼 및 서비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및 삭제 2분내 끝내기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톡 프사 특정사람 안보이게 설정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