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 비번 변경 재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에서 가끔 찾게 되는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저 수가 많고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라고 하면 카카오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국한되서가 아니라 모든 모바일앱을 통틀어서도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모바일앱이라고 해도 카카오톡이겠지요.

사적으로 소통을 하기 위한 목적 뿐 아니더라도 카카오톡은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연동되어 파일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업무 목적의 협업툴 대용으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은 자주하게 되는 일이 아니라 한번 설정하고 나면 잊어버리고 변경을 하지 않고 사용을 하게 되어 나중에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워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이렇게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나 카카오톡 비번변경이 필요할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앱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방법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와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하는 경로 위치는 비슷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메뉴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인데요 아래와 같은 경로로 탐색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톡앱 실행 > 더보기 메뉴 선택

우선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모바일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더보기 메뉴를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2. 더보기 메뉴 > 우측상단 설정 아이콘

더보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3. 설정화면 > 개인/보안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정보 아래에 있는 “개인/보안”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4.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선택

개인/보안 화면이 나타나면 개인 정보 탭에 있는 “카카오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5. 카카오계정 > 계정 비밀번호 변경

카카오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계정 보안 항목에서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6.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선택

그러면 아래 우측 이미지와 같이 “비밀번호 확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를 선택하면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 방법

기본적으로 진입 경로는 위의 6번에서 이어지는데요,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경로로 진행합니다.

1.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 선택 후 확인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2.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카카오톡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에서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넣어주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면 카카오톡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주의할 점은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는 8~32자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참고로 카카오톡은 혼자 사용하는 계정일테고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지 않기에 카카오 계정 비번 노출의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계정을 통해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노출되면 위험성이 엄청나고 악성 앱을 통한 노출 위험성도 상당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비번은 주기적으로 한번씩 변경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카카오계정에 대한 고객센터(CS) 주소 입니다. 관련하여 FAQ나 문의하기 링크가 있어 위에 설명 드린 내용으로 부족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cs.kakao.com/helps?service=52&locale=ko&category=167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 플랫폼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3초만에 발급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한도 확인 변경 증액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