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보는 방법 3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윈도우에 저장되어 있는 와이파이 – wifi 암호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윈도우OS가 탑재된 노트북의 경우 간편하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가지고 다니면서 혹은 카페 등에서 가볍게 일하면서 무선 와이파이에 연결하고자 할 때면 와이파이 비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와이파이 네트워크 프로필을 컴퓨터에 자동 저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한번 연결한 와이파이 네트워크 프로필은 저장되어 다음부터 계속 자동 연결되는데요, 네트워크 프로필 정보에 저장된 비밀번호, 암호가 계속 사용하게 되어 편리하게 연결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끔 다른 사람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할 때 갑자기 와이파이 비번 찾기 때문에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와이파이 비번 찾기를 하면 쉽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저장되어 있는 와이파이 비번 찾기 방법 –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찾기, 윈도우 wifi 암호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윈도우의 네트워크 설정 확인 방법, 명령프롬프트 마지막으로 인터넷 공유기에서 확인하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와이파이 비번 찾기를 하면 됩니다.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1) 네트워크 설정 확인

가장 기본적인 윈도우 비번 찾기, 현재 연결된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 비번 찾기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설정, 프로필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하단 > “와이파이 아이콘”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선택

먼저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있는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 아이콘을 선택하면 와이파이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다시 하단에 있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2. 네트워크 설정 > 상태 > “어댑터 옵션 변경” 선택

네트워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네트워크 설정 변경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어댑터 옵션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3. 네트워크 연결 > “Wi-Fi” 선택

네트워크 연결 화면이 표시되면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연결 항목들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에서 Wi-Fi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4. Wi-Fi 상태 > “무선 속성” 선택

아래와 같이 Wi-Fi 상태화면 화면이 나타나면 와이파이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무선 속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5. 와이파이 무선 네트워크 속성 > “보안”탭 선택

선택한 해당 와이파이에 대해 무선 네트워크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기본 연결 탭이 선택되어 있는데요, 상단의 보안 탭을 선택해줍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6. 문자표시 체크 > “네트워크 보안 키” 확인

보안 탭에서 네트워크 보안키가 기본적으로 가려져 표시가 안되는데요, 문자 표시를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와이파이에 대한 비번 찾기가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2) 명령어 프롬프트 확인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커맨드 찾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명령프롬프트의명령어 중에는 무선인터넷 와이파이의 프로필 정보와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명령프롬프트로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은 개인적으로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명령어 프롬프트를 활용한 와이파이 비번 찾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 실행하기

우선 윈도우 시작버튼 옆에 있는 왼쪽 하단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거나,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에서 cmd 를 입력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줍니다.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연결된 와이파이 비번 보는 방법 3가지!

2. 명령어 프롬프트 > “netsh wlan show profile” 입력 후 엔터

명령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와이파이 프로필(와이파이 이름)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일 무선네트워크 이름, SSID를 이미 알고있다면 바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도 됩니다. (참고로 ssid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여기링크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
와이파이 비번 찾기

3. “netsh wlan show profile 프로필명 key=clear” 입력 후 엔터

네트워크 프로필, 와이파이 이름을 확인했다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콘텐츠 값 확인이 가능합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 프로필명 key=clear

예를 들어 프로필명이 U+Net라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된다.
netsh wlan show profile U+Net key=clear
와이파이 비번 찾기

위에서 키 콘텐츠라고 적힌 부분이 바로 와이파이 비번, 연결된 와이파이 암호 입니다.

참고로 처음에 네트워크 이름을 탐색, “netsh wlan show profile”을 입력해서 나타나는 네트워크 프로필 리스트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프로필들인데요 해당 무선네트워크가 잡히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시스템에 해당 무선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가 나타나게 됩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윈도우 와이파이 비번 찾기 (3) 인터넷 공유기 확인

마지막으로 인터넷 공유기 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방법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급되어 있는 IPTIME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 비번 찾기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IPTIME 관리자 페이지 들어가기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http://192.168.0.1 입력하여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기본 관리자페이지는 해당 링크로 진입이 가능한데요 만일 접속이 안될 경우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는 여기링크를 참고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찾기

2.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최초 로그인 시 로그인 이름 및 암호 admin)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만일 최초 실행이라면 기본 설정인 로그인 이름 admin 비밀번호 또한 동일하게 admin을 입력합니다.

앞서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로그인이름/비번 입력이 필요합니다. 혹시 아이디/비번을 잊어버린 경우 여기 링크를 참조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찾기

3. IPTIME 관리자페이지 로그인 > “관리도구” 선택

관리자페이지에 로그인이 진행되면 아래와 같이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진입 버튼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가장 왼쪽에 있는 항목인 “관리도구”를 눌러줍니다.

IPTIME 비밀번호 찾기

4. IPTIME 관리도구 화면 > “무선 설정/보안” 선택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왼쪽에 설정 가능 항목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세번째 항목인 “무선 설정/보안” 부분을 눌러줍니다.

IPTIME 비밀번호 찾기

5. 무선 설정 보안 > “암호” 보기 체크

와이파이 비번 찾기를 위해서는 암호 항목 우측에 있는 “보기” 체크 박스의 체크를 해주면 암호 항목에 해당 암호가 나타납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PC에서 이미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비번을 알려주고자 할 때 손쉽게 와이파이 비번 찾기, 와이파이 암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에서 여기 링크에서 “Windows에서 Wi-Fi 네트워크 암호 찾기”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및 윈도우 엣지 기본앱 변경 1분만에 변경

x64 x86 차이 및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