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노트북 연결 블루투스 2분만에 연결하기

에어팟 Airpods은 Apple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헤드폰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애플 제품 전용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은 에어팟 노트북 연결이나 에어팟 갤럭시 연결도 가능합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을 통해 집이나 사무실에서 업무 처리를 하면서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노트북 연결 방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실은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연결 방법은 매우 손쉽지만 노트북 에어팟 연결 방법은 좀 까다롭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케이블 이어폰을 쓰다가 airpod 에어팟을 써보면 그 편리함에 더이상은 이어폰은 못 쓸 정도로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특히 요즘들어 화상회의 또는 온라인 수업이 많아지면서 에어팟 노트북 또는 PC 연결을 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제조사인 삼성 노트북 에어팟 연결 등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 노트북 블루투스 장치 추가

에어팟 노트북 블루투스 설정 연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노트북의 블루투스 장치 추가를 연다음 에어팟 페어링을 하면 되는 단순한 구조 입니다.

1.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상단 화살표 아이콘 선택

아래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에서 오른쪽 하단 트레이 좌측에 있는 윗쪽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숨겨진 아이콘 표시라고 뜹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2. 숨겨진 아이콘 표시 > 블루투스 아이콘 선택

위쪽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숨겨진 아이콘들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블루투스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3. 블루투스 장치 추가

팝업으로 뜬 설정 항목 중에 “Bluetooth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에어팟 노트북 연결 – 에어팟 페어링 진행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장치관리자 화면(Bluetooth및 기타 디바이스)이 나타나면 에어팟에서 페어링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1. 에어팟 뒷면 설정버튼 선택

에어팟을 꺼낸 다음 뒷면을 보면 동그란 하드 버튼인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을 위해 에어팟 뚜껑을 연 다음 그 버튼을 꾸욱 눌러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2. 에어팟 LED 색상 변화 확인

설정 버튼을 누르면 에어팟 안쪽 또는 바깥쪽에 있는(에어팟 세대별로 LED 위치가 다릅니다.) LED가 초록색이나 빨간색으로 나타나던게 흰색이 되며 연결 시도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3. 에어팟 블루투스 리스트 노출 확인 > 에어팟 기기 선택

노트북 컴퓨터의 Bluetooth 장치관리 또는 Bluetooth 및 기타디바이스 화면에서 에어팟 이름이 “xxx의 AirPods”이라고 해당 에어팟 기기 이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기를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7. 에어팟 리스트 선택 > “연결” 선택

해당 에어팟 기기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연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이렇게 연결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에어팟 PC 연결이 완료되는데 생각보다 매우 빠르게 연결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간단한 방법인데 자주 설정 경로를 까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화상회의 또는 온라인 수업 진행 시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해제 방법

사실 에어팟 노트북 연결을 해둔 상태에서 아이폰 등 다른기기와 연결을 하려고 하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에어팟 노트북 연결해제를 꼭 해두어야 합니다.

1.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 숨겨진 아이콘 > “Bluetooth 장치 추가” 선택

방법은 위에서 진행했던 연결 방법과 매우 동일합니다. 우선 노트북 블루투스 장치 관리 화면을 열어야 합니다. 위쪽 화살표 > 블루투스 아이콘 선택 > “Bluetooth 장치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2. 에어팟 기기 리스트 선택 > “장치 제거” 선택

해당 에어팟 기기 리스트를 선택해준 다음 연결된 에어팟 기기를 선택하고 “장치 제거”를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3. 장치제거 팝업창 > “예” 선택

아래와 같이 “이 장치를 제거할까요?” 팝업 화면에서 “예”를 선택하면 에어팟 컴퓨터 연결이 해제가 완료됩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에어팟 노트북 연결 해제가 가능하다. 실은 블루투스 기기들은 한번 연결되면 자동전환이 되기도 하는데요 에어팟 PC에 연결했다가 아이폰에 연결했다가 하려면 다른기기에 연결되어 있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꼭 사용 후에는 장치제거를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에어팟 연결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Apple 고객센터 – Airpods 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기기로 자동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관련 포스팅으로 아래와 같이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윈도우 10 실시간보호 완전히 끄기 3가지 방법 : Windows Defender 비활성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