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이름 바꾸기 – 처음 구매했을 때 연결 및 최초 초기 설정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포함한 처음 구매했을 때 에어팟 연결 및 최초 초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에어팟의 경우 처음 구매를 하게 될 경우 최초 연결 설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에어팟 이름 바꾸기 최초 설정을 하지 않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그대로 “AirPods”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만일 가족들이나 주변 지인들 또한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누구의 에어팟인지 구분이 어렵게 됩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최초 구매 시 에어팟 – 아이폰, 에어팟 – 갤럭시의 최초 연결 설정 방법과 함께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에어팟 최초 연결 설정 – (1) 초기화, 페어링 진행 시키기

에어팟을 연결할 기기가 아이폰 등의 애플 기기가 아닐 경우에는 최초 리셋 후 페어링 진행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은 다음, 에어팟을 아이폰 근처에 두고 케이스 두껑만 열어도 연결 설정이 나타나도록 되어 있는데요, 만일 이러한 프로세스가 제대로 진행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이 필요합니다.

에어팟 최초 설정을 진행할 때는 꼭 에어팟 두개를 케이스에 넣고 에어팟 뚜껑을 연다음 진행해야 합니다.

1. 에어팟 케이스 뒷면 “설정버튼” 선택

에어팟 케이스 뒷면 아래 부분을 살펴 보면 원형 버튼인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에어팟 연결을 위해 에어팟 뚜껑을 연 다음 해당 버튼을 조금 길게 눌러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2. 에어팟 LED 색깔 변화 “하얀색” 확인

설정 버튼을 조금 길게 누르면 에어팟 안쪽 또는 바깥쪽에 있는(에어팟 세대별로 LED 위치가 다릅니다) LED가 초록색이나 빨간색으로 나타나던 것이 하얀색으로 바뀌면서 연결 시도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불빛이 깜빡거리게 되면 에어팟 초기화가 완료되어 연결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 다음은 아이폰 또는 갤럭시 별로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면 됩니다.


에어팟 최초 연결 설정 – (2-1) 아이폰 연결하기

아이폰의 경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에어팟 케이스에 에어팟 두개를 모두 넣고 근처에 두고 뚜껑만 열어두고 실행됩니다. (만일 제대로 진행안될 경우 위와 같은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1. 아이폰 “연결” 버튼 누르기

하단에 에어팟 연결 관련 팝업이 뜨면 “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2. 에어팟 케이스 후면 버튼 누르기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에어팟 케이스 버튼 누르기 화면이 나타나는데 앞서 진행한 바와 같이 후면의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3. 연결 중 > 연결 완료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연결 중 화면이 나타나다가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 됩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최초 에어팟 아이폰 연결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최초 연결 설정 – (2-2) 갤럭시 연결하기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기 갤럭시 등의 기기에서도 물론 최적화는 부족하지만 에어팟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번에서 정리한 바와 같이 초기화, 페어링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갤럭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먼저 갤럭시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켜 두어야 합니다.

1. 에어팟 블루투스 리스트 확인 > 에어팟 기기 선택

페어링이 진행되는 상태에서 갤럭시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AirPods”이라고 해당 에어팟 기기 이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2. 블루투스 연결 요청 > “등록” 누르기 (최초 등록 시)

해당 에어팟 기기 항목을 선택해주면 하단에 “Airpods 디바이스를 등록할까요?” 라는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최초 연결 시에는 우측에 있는 “등록”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최초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최초 연결 설정 – (3)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에어팟 이름 바꾸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주변에서 에어팟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동일한 이름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구분하기 위함 입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에어팟 이름 바꾸기는 아이폰을 예시로 정리하였습니다.

1. 설정 > “블루투스” 누르기

아이폰의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Wi-Fi 아래에 있는 “Bluetooth”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2. Bluetooth > 해당 에어팟 연결 항목 선택

블루투스 연결 기기 리스트가 나타나면 해당 에어팟 항목의 우측 끝에 있는 “i”라고 표시된 부분을 눌러 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3. AirPods 화면 > “이름” 선택

에어팟 블루투스 AirPods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보이는 “이름” 부분을 눌러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 처음 구매했을 때 연결 및 최초 초기 설정 꿀팁

4. 에어팟 이름 바꾸기 > “Done”

AirPods의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바꿔서 입력하고 우측 하단의 “Done”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에어팟의 이름이 설정한 이름 예 – Itmanual.net 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이 에어팟 최초 구매 시 에어팟 – 아이폰, 에어팟 – 갤럭시의 최초 연결 설정 방법과 함께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또는 아이팟 터치에 에어팟을 연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애플 지원 공식 홈페이지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및 애플기기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 문제 리셋 초기화로 1분 간단 해결!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일련번호 시리얼번호 찾기 6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