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녹화 및 소리 녹음 설정 (+화면 녹화 안될 때 해결) 1분내 끝내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및 화면 녹화 진행 시 소리 녹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폰 화면 기록 시 아래와 같이 오류가 나타나며 화면 녹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화면 기록이 Airplay, Car play, 제한 또는 화면 미러링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화면 기록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가끔씩 유튜브 등 녹화하고 싶은 영상이 있거나 게임을 하다가 게임 영상을 기록하거나 만들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아이폰 인터페이스 사용 설정 순서가 복잡해서 나중을 위해서 기억하고 싶은 경우 등 아이폰 화면 녹화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러한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 사용법과 아이폰 화면 녹화를 하면서 소리 녹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폰 화면 녹화가 오류창이 뜨면서 진행이 안될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설정 및 사용 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및 아이폰 화면 녹화 진행 시 소리 녹음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는 금방 찾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 소리 녹음 방법은 메뉴 찾기가 어려울 수 있어 해당 방법은 다음 세션에서 정리해두었습니다.

1. 아이폰 설정앱 > “제어센터” 선택

아이폰에서 기본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제어센터”를 누릅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2. 제어센터 내에 “화면 기록” 포함 시키기

제어 센터 화면에서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을 확인합니다. 만일 이 부분에 “화면 기록”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추가를 해주어야 합니다. 추가 방법은 아래와 같이 스크롤을 내려 “화면 기록”을 찾고 추가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제어 센터 내에 추가하면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에 화면 기록이 추가 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3. 아이폰 우측 상단 쓸어내리기 > 제어 센터 > “화면 기록” 선택

제어 센터는 아이폰 우측 상단을 쓸어내리면 나타납니다. 제어센터 화면이 나타나면 “아이폰 화면 기록” 아이콘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이 부분을 누르면 아이폰 화면 녹화가 진행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아래 세션에서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이폰 녹화 시 소리 녹음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시 소리 녹음 방법

아이폰 녹화 시 기본으로는 마이크 녹음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화면 녹화 시 소리 녹음을 위해서는 별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1. 아이폰 화면 기록 시 소리 녹음 없이 화면 기록하기

아이폰 녹화 시 소리 녹음 없이 화면 기록을 하고 싶을 경우에는 제어센터 내의 화면 기록 아이콘을 짧게 터치 하면 됩니다.

2. 아이폰 화면 녹화 시 소리 녹음 함께 하기

하지만 아이폰 화면 기록 시 소리 녹음을 함께 진행하고 싶을 경우 아래와 같이 화면 기록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폰 녹화 설정 관련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요, 이 때  마이크 기능을 통하여 소리와 화면 녹화를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마이크 켬” 버튼을 눌러줍니다. 반대로 끄려면 “마이크 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마이크 끔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바뀌면서 “마이크 켬”으로 아이콘이 바뀝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폰 녹화 시 소리 녹음이 동시에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화면 기록이 Airplay, Car play, 제한 또는 화면 미러링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만일 아이폰 화면 녹화 진행 할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 기록이 Airplay, Car play, 제한 또는 화면 미러링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화면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이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설정 > “스크린 타임” 선택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스크린 타임”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2. 스크린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아래와 같은 스크린 타임 화면이 나타나면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3.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 “콘텐츠 제한” 선택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화면이 나타나면 “콘텐츠 제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8. 화면 기록 > “허용” 선택

콘텐츠 제한 – 화면 기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허용”을 선택해주면 앞서 나타났던 오류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아이폰 녹화 시 소리가 함께 녹음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고객센터에서는 여기 링크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 정리한 바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이폰 녹화 오류 –

“화면 기록이 Airplay, Car play, 제한 또는 화면 미러링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해결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긴급구조요청, 긴급연락처 설정 방법 (아이폰 sos 기능)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본인인증 오류 1분내 해결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