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3가지 꿀팁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 최대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 3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을 최대화하는 방법과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모드 변경, 그리고 완전히 아이폰 핫스팟이 끊겼을 때 빠르게 재인식 시키는 방법 입니다.

핫스팟이란 무선 인터넷 Wi-Fi를 통해서 인터넷 접속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은 핫스팟은 열점이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Hotspot”에서 가져온 용어로 원래는 “공공” 핫스팟이라는 용어로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공공 와이파이라고 불리면서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대중교통이나 공항 등의 공공장소에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점차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오히려 공공 와이파이가 있더라도 이동통신망(셀룰러)에 접속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휴대용 공유기로 만드는 개인용 핫스팟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공 와이파이에 비해 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이며 정보 탈취 등의 해킹의 위험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끔 개인용 핫스팟을 쓰다보면 아이폰 핫스팟 꺼짐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기기간의 물리적 거리가 멀어졌거나, 해당 핫스팟을 사용하는 용량이나 회선이 많거나 오랜기간 켜두고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이러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을 위한 꿀팁을 3가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을 최대화 하는 방법과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모드 변경, 그리고 완전히 아이폰 핫스팟이 끊겼을 떄 바르게 재인식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 (1) 호환성 최대화

우선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가 자꾸 빈번하게 발생되고 연결이 잘 안된다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 최대화 설정을 진행해줍니다.

다만 이 기능은, 인터넷 성능, 품질 보다 연결성에 우선순위를 둔 기능으로 해당 기능 설정 시 인터넷 품질 및 보안 수준이 저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지원 페이지 안내)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 최대화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앱 > “셀룰러”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키고 “셀룰러”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2. 셀룰러 > “개인용 핫스팟” 선택

셀룰러 화면이 나타나면 세 번째 항목인 “개인용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3. 개인용 핫스팟 > “호환성 최대화” 활성화

개인용 핫스팟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호환성 최대화” 항목 부분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해당 기능을 켜면 아래 문구에 적혀 있는 안내와 같이 인터넷 성능과 보안은 저하될 수 있으나 연결성은 강화 됩니다.

아이폰 핫스팟 꺼짐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 (2) 데이터모드 변경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의 경우,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 지나치게 많아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셀룰러모드 – 저데이터 모드 변경이 필요합니다.

1. 설정 앱 > “셀룰러” 누르기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셀룰러”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2.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 “데이터 모드” 선택

셀룰러 화면이 나타나면 이번에는 두 번째 항목인 “셀룰러 데이터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셀룰러 데이터 옵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데이터 모드” 항목을 선택 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3. 데이터 모드 > “저데이터 모드” 설정

데이터 모드 화면이 나타나면 “저데이터 모드”를 설정해 줍니다.

“저데이터 모드”란 자동 업데이트나 백그라운드 작업을 일시 정지하여 셀룰러 데이터의 사용을 줄이기 때문에 만약 지나치게 데이터사용량이 많아서 발생되는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 (3) 빠르게 재연결

마지막으로 완전히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가 발생되어 재연결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제어센터를 통해 빠르게 재연결이 가능합니다.

1. 제어센터 열기 >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항목 길게 누르기

아이폰 화면의 우측 상단을 쓸어내려서 제어센터를 연 다음,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아이콘이 있는 해당 영역을 길게 눌러줍니다.

아이폰 핫스팟 꺼짐

2. “개인용 핫스팟” 끄기, 켜기

네트워크 상세 설정에 대한 설정 창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에 있는 “개인용 핫스팟” 부분을 끄기, 켜기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핫스팟 꺼짐

참고로 개인용 핫스팟 외에도 셀룰러 데이터 자체를 끄거나 와이파이, 블루투스, 에어드랍 등의 상세 네트워크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켜기 끄기 설정 방법

참고로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을 기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셀룰러 설정 화면에서 개인용 핫스팟 부분을 선택한 다음,

아이폰 핫스팟 끊김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이라고 적힌 부분의 우측 끝 토글 버튼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해결을 위한 꿀팁을 3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을 최대화 하는 방법과 아이폰 셀룰러 데이터 모드 변경, 그리고 완전히 아이폰 핫스팟이 끊겼을 떄 바르게 재인식하는 방법 입니다. 또한 추가로 기본적인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 설정 방법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인터넷 안됨, 느릴 때 1분내 해결)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안됨 1분내 해결 (네트워크 보안이 Wi-Fi 주소로 관리되는 경우 오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