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반값 3900원에 구독 꿀팁 (2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를 정가인 6900원이 아닌 절반 정도의 가격인 3900원에 구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는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구독 서비스인데요, 이모티콘 플러스 가입자는 해당 이용 기간 동안 플러스 상품으로 분류된 이모티콘을 동시에 30개까지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플러스의 경우 한번도 구독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용자라면 여기 카카오톡 공식 링크를 통해 한달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한달에 무제한으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는 1~2개월의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고 무료 체험 기간 이후에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되는 유료 이모티콘 서비스인데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는 월 3900원으로 구독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하면 가격이 6900원으로 결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카카오톡)는 가격이 2배 가까운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하는지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카카오톡) 절반 정도 가격인 3900원에 구독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6900원으로 비싼 이유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가격이 6900원으로 되어 있는 까닭은 애플사의 인앱(in-app) 결제에 대한 수수료 때문입니다.

인앱 결제는 그 말 그대로 앱 안에서 결제가 이뤄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하는 결제 중 상당수가 여기에 해당되고 당연히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것도 인앱 결제에 해당됩니다.

사실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등의 실물 상품을 구매할 때는 해당되지 않지만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콘텐츠 구독 같은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때는 해당이 됩니다.

문제는 이 인앱 결제 수수료를 애플사나 구글에서 강제하여 앱 개발사에서 지불하도록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의 경우에는 앱 개발사인 카카오는 고객들에게 받은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애플이나 구글에 수수료로 내 최고 30%를 내야 하니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앱 개발사가 수수료를 내는 건 애플과 구글이 앱마켓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강제하는 방식은 그들이 직접 만든 결제 시스템을 통해서만 결제를 할 수 있게 만들고, 그중 일부를 수수료로 떼가는 구조입니다. 마치 백화점 안에서는 자기들이 만든 카드결제기만 쓰라고 하면서 이 카드결제기에서 결제되는 금액의 일부를 자기들 맘대로 가져가는 것 입니다.

그리고 앱 개발사는 이 수수료를 다시 고객에게 부담시켜서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가격이 통상적인 가격보다 거의 2배가 뛰는 것 입니다.

물론 이를 회피하는 방법이 없지는 않습니다. 넷플릭스는 우회 방법을 이용해 수수료를 내지 않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앱을 내려받아 이용은 할 수 있지만 아예 앱 안에서 구독료 결제는 할 수 없도록 만들어 버렸습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직접 가야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는 애플에 수수료를 내지 않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애플이 만든 카드결제기를 쓰지 않고 손님한테 본인 계좌번호를 알려주면서 여기로 직접 돈을 넣는 방법인데요,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이 이 방법을 응용해서 인앱 결제를 하지 않고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는 똑같이 받지만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절반 가격 구독 (1) 모바일 폰

인앱 결제를 하지 않고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카카오톡)을 구독하여 절반 정도인 가격인 3900원에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과,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폰 상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구독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페이지 접속 > 로그인 하기

우선 여기 링크를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또는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검색해도 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2. My 구독 >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 선택

카카오톡 로그인이 완료되면 하단에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3. 구독 정보 화면 > “구독하기” 선택

화면에 구독 요금 정보가 나타납니다. 6900원이 아닌 3900원이 표시되고,

만일 첫 달 무료 혜택을 체험하지 못했다면 자동적으로 첫달은 0원으로 표시됩니다.

하단에 있는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가입이 진행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절반 가격 구독 (2) PC 카톡 앱

두번째 방법은 PC용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입하는 방법 입니다.

참고로 PC용 카카오톡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1. PC용 카카오톡 실행 및 로그인 > 더보기 > 이모티콘 선택

PC용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 메뉴 항목 중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선택한 다음 우측의 “이모티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2. 이모티콘 > 인기 탭 > “이모티콘 플러스로 만나요” 이벤트 정보 선택

좌측의 메뉴항목 리스트 중에 “인기” 항목을 선택한 다음

우측 이벤트 창으로 나타난 제일 상단에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 관련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3.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선택

시기 별로 인기 이모티콘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4. 이모티콘 플러스 페이지 접속 >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 선택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 플러스 안내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5. 이모티콘 플러스 관련 안내 > “서비스 시작하기” 선택

이모티콘 플러스 요금 정보가 나타나면 구독 월 비용 3900원을 확인한 다음,

하단에 있는 “서비스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만일 신규 구독이라면 0원이 나타나며, 다시 재가입이라면 아래와 같이 3900원/월이 표시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카카오톡)는 가격이 2배 가까운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하는지 인앱 결제의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이폰 이모티콘 플러스(카카오톡) 절반 정도 가격인 3900원에 구독하는 2가지 방법(모바일, PC)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플랫폼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분 끝내기

카카오톡 카톡 키워드알림 PC, 모바일 2가지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