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및 차단 1분내 해결 방법 (PC, 모바일 2가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또는 네이버 카페 쪽지 수신거부 및 차단, 삭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또는 카카오를 주요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커뮤니티 또는 정보 획득 목적으로 가장 많이 네이버 카페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네이버 카페를 가입했지만 활동을 열심히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네이버 카페에 카페에 정보를 얻으려 가입은 했지만 정작 가입하는 것을 잊고 필요 없는 광고 쪽지만 계속해서 날라와서 짜증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와는 반대로 네이버카페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중에 케파 회원들에게 보이는 단체 네이버 카페 쪽지를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확인해야 할지 몰라 방법 찾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방법과 반대로 네이버 카페 쪽지 수신거부, 차단 하는 방법 PC, 모바일기기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PC 웹브라우저 :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방법

​우선 PC용 웹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카페 쪽지를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1. 네이버 로그인 > “쪽지” 선택

우선 PC 웹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 홈 화면에 들어간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 로그인 창에 있는 “쪽지”라고 적힌 부분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

2. Naver 쪽지 > 받은 쪽지함 > “카페 단체” 선택

네이버 쪽지 화면으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 리스트를 나타난 받은 쪽지함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개인 쪽지가 아닌 “카페단체”를 눌러줍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우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간단하게 네이버카페 단체쪽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PC 웹브라우저 : 네이버 카페 쪽지 차단, 수신거부 방법

그러나 네이버 카페 단체 쪽지가 귀찮게 느껴져서 차단을 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는데 네이버카페 쪽지 차단 및 수신거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카페에서 오는 쪽지 만이 아니라 네이버 쪽지 자체가 특정 아이디를 통해 수신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동일하게 수신거부가 가능합니다.

1. Naver 쪽지 > 카페 단체 > “차단” 선택

위의 세션과 같이 네이버 카페 쪽지 리스트 화면에서 우측 끝에 “차단”이라고 적힌 텍스트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일 여기에서 네이버 카페 쪽지가 광고성으로 너무 많이 오는 바람에 귀찮은 생각에 차단 또는 삭제를 진행하고 싶다면 각 쪽지 항목의 우측 끝에 있는 “차단”이라는 텍스트 버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차단과 삭제가 진행됩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2. 쪽지 수신차단할 대상 확인

차단 버튼을 누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쪽지 수신차단할 대상을 확인해면 네이버 쪽지 수신거부 차단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모바일 :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방법

이번에는 PC 웹브라우저 등이 아닌 모바일앱을 통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및 차단 방법입니다. PC를 통한 방법보다 약간은 진입 경로가 복잡합니다.

1. 네이버 앱/웹 로그인 > 좌측상단 “전체메뉴” 선택

먼저 네이버앱이나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킨 다음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三모양 메뉴의 전체 메뉴를 찾아 눌러줍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2. Ai추천 끄기 > “서비스 검색” 선택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선 “AI추천” 이라고 적힌 부분을 토글버튼 부분을 눌러 꺼주고 ​하단 부분에 보이는 “서비스 검색”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3. 서비스 검색 > “쪽지” 검색 및 선택

서비스 검색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창에 “쪽지”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쪽지” 기능이 나타나는데 해당 기능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

4. 전체쪽지 > “카페단체쪽지” 선택

네이버 카페에서 수신되는 쪽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하는데, 우측 상단의 “전체 쪽지” 부분을 눌러 “카페단체쪽지”로 변경해주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 기기에서도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 네이버 카페 쪽지 차단, 수신거부 방법

이번에는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쪽지를 확인한 다음 차단 또는 수신거부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단체 쪽지를 선택하면 카페에서 발송된 쪽지 메세지만 모아져서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만일 차단을 진행하고자 쪽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 내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하단 부분에 있는 “차단”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네이버 쪽지 차단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네이버카페 쪽지 뿐만 아니라 특정 아이디에서 오는 스팸 광고 목적의 쪽지 또한 차단 또는 수신거부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네이버쪽지 수신거부, 차단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만약 네이버쪽지 차단을 다시 수신하기 위해서는 PC버전의 환경 설정에서 진행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위와 같이 방법으로 PC 웹브라우저와 모바일앱/웹을 통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및 네이버카페 쪽지 수신거부, 차단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방법은 네이버 카페 쪽지 뿐만 아니라 특정 아이디에서 오는 스팸 광고 등도 수신거부, 차단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이버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온 가상배경 설정 , 배경추가 5초만에 해결방법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1분만에 설정 방법 (아이폰, 갤럭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