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YBOX 다운로드 및 마이박스 탐색기 동기화 설정 방법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마이박스 다운로드 및 마이박스 탐색기 – 윈도우 탐색기 연동, 동기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는 네이버 N드라이브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로 변경했다가 2020년 11월 9일에 네이버 마이박스 – MYBOX로 다시 변경된 서비스인데요, 네이버라는 강력한 플랫폼 영향력 만큼 국내에 굉장히 사용자들도 많습니다.

오래전 네이버 N드라이브 시기부터의 장점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네이버 마이박스의 장점은 넷하드처럼 쓸 수 있다는 점 – 즉, 윈도우 파일탐색기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n드라이브(N:)로 설정하여 물리적인 하드디스크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도 이처럼 네이버마이박스 탐색기를 n드라이브처럼 윈도우 탐색기에서 사용하기 위해 마이박스를 다운로드, 설치하고 네이버 MYBOX 탐색기 연동 및 동기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네이버 MYBOX 탐색기를 설치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앱 등을 통해 파일을 개별적으로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때마다 접속할 수도 있지만 네이버 마이박스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시라면 한번 아래와 같이 마이박스 탐색기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여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로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네이버 MYBOX 탐색기 설치파일 다운로드

윈도우 파일탐색기에 연동하기 위한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설치 파일은 아래 네이버 마이박스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mybox.naver.com/about/introduce

또는 네이버 마이박스 웹페이지에 접속한 상태라면 좌측 하단 부분에 아래와 같이 표시된 부분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2.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설치파일 다운로드

만일 윈도우앱을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MYBOX 윈도우 탐색기 다운로드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본인의 환경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실행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3. 네이버마이박스 탐색기 설치

네이버 MYBOX 탐색기 설치는 보통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 프로세스와 동일합니다.

아래 적혀있는 주요 기능 안내와 같이 탐색기를 설치하면

  • 네이버 MYBOX폴더를 PC에 동기화하여 관리가 가능하며
  • 드래그앤드롭으로 쉽게 파일을 업로드 다운로드 할 수가 있고
  •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 네이버 마이박스 (N:)가 추가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4. 네이버 MYBOX 탐색기 설치 완료

네이버 마이박스 설치가 끝나면 마침을 선택해줍니다. 마침을 선택하기 전에 마이박스 탐색기가 바로 실행 가능하도록 체크박스를 체크해둡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위와 같은 프로세스대로 진행을 하면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동기화 및 설정 방법

1. 네이버 마이박스 로그인 안내 (최초 안내)

네이버 MYBOX 탐색기가 실행 되면 마이박스 탐색기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고 우측 하단에 로그인 버튼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이미지는 자동실행 후 최초 1회 나타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2. 네이버 MYBOX 탐색기 로그인 진행

네이버 마이박스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3.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동기화 설정 (최초 설정)

네이버 MYBOX 탐색기 다운로드, 설치 후 첫 실행할 때 동기화 설정이 진행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동기화 설정이 시작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4. 네이버 마이박스 동기화 폴더 위치 선택

네이버 MYBOX 탐색기에 동기화 할 폴더 위치를 선택하고 동기화 방식에 대해서 선택 한 다음 다음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5. 네이버 MYBOX 탐색기 동기화 설정 완료

네이버 MYBOX 탐색기 동기화 설정이 종료되면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 “완료”를 선택해주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6. 네이버 MYBOX 탐색기 설정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마이박스 다운로드, 설치 및 동기화 설정이 완료되면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 NAVER MYBOX라는 이름의 N 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그러면 본인의 PC에 장착된 드라이브처럼 동일하게 네트워크 드라이브처럼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네이버 마이박스가 실행되면 우측 하단 트레이에 마이박스 로고처럼 생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만일 네이버 MYBOX 탐색기 상세 설정을 하고자 한다면 그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각종 설정을 변경하거나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마지막으로 네이버 마이박스 언인스톨 (삭제, 제거)를 위해서는 우선 네이버 MYBOX 탐색기를 종료한 다음 진행이 필요합니다. 또한 언인스톨을 진행 하더라도 동기화된 파일은 컴퓨터에 남아 있기 때문에 별도로 삭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및 설치, 동기화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와 같은 마이크로스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드 onedrive는 윈도우에 통합되어 매우 사용이 번거로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원드라이브 동기화해제 또는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정리해두었습니다.

https://itmanual.net/%ec%9b%90%eb%93%9c%eb%9d%bc%ec%9d%b4%eb%b8%8c-%eb%8f%99%ea%b8%b0%ed%99%94-%ed%95%b4%ec%a0%9c-3%ea%b0%80%ec%a7%80-%eb%b0%a9%eb%b2%95/

2 thoughts on “네이버 MYBOX 다운로드 및 마이박스 탐색기 동기화 설정 방법”

  1. 네이버 Mybox V2를 설치하기 위하
    기존에 있던 베타버전을 제거하려는데 unlnstalllog 파일이 없다고 오류가 뜹니다.

    해결 방법이 없는지요?

    감사합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