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한번에 1분 끝, PC 모바일 2가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에 대해서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한 2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PC를 통해 한번에 네이버 카페 탈퇴하는 방법과 탈퇴한 카페에 기존에 작성한 글 삭제 방법도 정리하였습니다.

네이버 카페 활동을 열심히 하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돌아다니다보면 한 두개씩 네이버 카페를 가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열심히 네이버 카페 활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어느새 가입한 네이버 카페의 수가 엄청나게 많아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입한 네이버 카페 갯수만 많아지는데 전혀 활동하지 않는 곳도 많아서 네이버카페 탈퇴를 통해 정리하려고 해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손쉽게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PC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네이버카페 탈퇴를 할 경우에는 한번에 매우 손쉽게 탈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을 통한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우선 스마트폰을 통한 네이버카페 탈퇴 방법 입니다.​ 요즘엔 pc보다 스마트폰이 간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 모바일폰을 통한 카페 탈퇴 방법을 우선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는 한번에 네이버카페 탈퇴가 어렵습니다.

​1. 네이버 앱/웹 실행 > 로그인 > “카페” 선택

우선 네이버앱 또는 웹을 실행시킨 다음 로그인을 하여 홈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카페”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2. 네이버 카페 > “탈퇴하려는 카페” 선택

네이버 카페 화면에서 그동안 가입한 카페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3. 네이버카페 홈화면 > “카페정보” 선택

해당 카페에 들어가면 네이버 카페 이름 오른쪽에 있는 “카페정보>” 텍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4. 네이버 카페 정보 화면 > “카페 탈퇴하기” 선택

네이버 카페 정보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카페 탈퇴하기>”가 흐릿한 글씨로 보이는데요, 해당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5. 네이버카페 탈퇴 팝업창 > “확인” 선택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카페에서 탈퇴하시겠습니까? 카페를 탈퇴해도, 작성한 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해당 팝업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해당 카페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팝업창 경고와 같이 카페 탈퇴 후 작성한 글과 댓글 삭제 방법에 대해서는 마지막 세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6. 모바일 네이버카페 탈퇴 여부 확인 > “닫기”

아래와 같이 “탈퇴하셨습니다.” 팝업창이 나오면 닫기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카페 탈퇴가 가능합니다.


PC를 통한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및 한번에 탈퇴하기

​앞선 세션에서 모바일기기 환경에서 네이버카페 탈퇴한 것과 다르게 이번에는 PC 웹 브라우저를 통한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홈화면 > 로그인 > “카페” 선택

우선 PC 웹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 홈화면에서 로그인을 완료한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카페” 부분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2. 네이버카페 > “내 카페 관리” 선택

가입한 상태의 네이버카페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도 가운데 우측 정도에 있는 “내 카페 관리”라고 희미하게 적힌 텍스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3. 네이버카페 > 내 카페 관리 화면 > “탈퇴” 선택

내 카페 관리 화면에 들어가면 가입 카페 리스트가 우선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우측 끝에 탈퇴 버튼이 각 카페 항목마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탈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카페에서 탈퇴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4. 네이버 카페 탈퇴 팝업 > “확인” 버튼 선택

탈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탈퇴후에도 작성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탈퇴 카페에서도 해당 글을 확인하고 손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다음 세션에서 다룰 예정인데요, 해당 팝업창에서 우선 “확인” 버튼을 눌러 탈퇴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탈퇴한 네이버 카페 작성글 삭제 방법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탈퇴한 네이버 카페의 작성글을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앞서 네이버 카페 탈퇴를 할 때 나타났던 경고문구 처럼 네이버 카페 탈퇴 후에도 해당 카페 내에 기존에 작성해둔 글이 자동 삭제 되지 않아 걱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 카페 관리” 메뉴에 보면 우측 끝에 “탈퇴 카페” 탭을 누르면 그동안 탈퇴한 카페 리스트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맨 우측에 있는 “작성 글 관리” 버튼을 누르면 해당 탈퇴 카페에서 작성한 글 리스트가 나타나고 해당 게시글 삭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답변이 달린 질문글은 삭제가 불가능한 문제가 있긴 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에 대해 PC, 모바일 2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입된 네이버 카페 수가 많고 한번에 탈퇴를 원한다면 PC 웹브라우저를 통한 접속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카페 탈퇴 시 경고문구가 나타난 것처럼 네이버 카페를 탈퇴해도, 작성한 글과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글을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네이버카페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이라 PC버전에서 읽을 때는 이미지가 좀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네이버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다크모드 블랙모드 1분만에 설정 방법 (아이폰, 갤럭시)

네이버 MYBOX 다운로드 및 마이박스 탐색기 동기화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