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오류 1분만에 해결 (구글 다운로드 용량 초과)

오늘 포스팅에서는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오류 해결 방법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오류 해결볍)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료 공유 또는 자료 백업이 필요할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를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구글드라이브를 통해서 자료를 다운 받고자 할 때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자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는 점 입니다.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또는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서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해결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실은 이전에도 이런 오류는 있었고 여러가지 우회 경로를 통한 다운로드 방법이 있었는데 21년 6-8월 사이에 “사본만들기를 통한 우회방법”이 다시 막힌 듯 합니다. 아래 방법을 통한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해결 방법 또한 언젠가는 막힐 수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방법을 찾아 여기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용량 초과 오류 메시지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에 관련된 해당 오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인데요,

다운로드한 사용자가 너무 많거나 액세스하려는 파일이 너무 클 경우에는 나타나는 오류 입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이와 더불어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구글드라이브에서 자료를 받으려고 하면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원칙적으로는 24시간 정도 지나간 다음에 다시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매우 급하고 그 정도 시간을 기다리기 어렵다면 아래 세션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다운로드 용량 초과 오류 해결방법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오류,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오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로 해결 가능합니다.


1. 구글 계정 로그인 > 내 드라이브 > 새 폴더 생성

우선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 구글드라이브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 왼쪽 “내 드라이브” 항목을 선택하여 오른쪽의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여 아래 이미지와 같이 새 폴더를 아무거나 만들어줍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새 폴더 명을 입력한 다음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
2. 공유문서함 >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위와 같이 내 드라이브에 새폴더를 만들어준 다음,

다시 좌측의 “공유 문서함” 항목을 선택하면

앞서 다운로드 받으려고 했다가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초과로 인해 받지못했던 자료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한 다음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위치는 앞서 내 드라이브에 만들어둔 폴더로 바로가기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

3. 내 드라이브 > 바로가기 > “다운로드” 선택

바로가기를 추가한 다음 다시 “내 드라이브” 항목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앞서 만들어둔 폴더에 파일의 바로가기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해당 파일을 바로 다운받으면 안되고 그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통째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가령 앞서 “제목없는 폴더”를 만들었다면 폴더 위치에서 “다운로드”를 눌러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폴더째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에서는 폴더 혹은 여러 파일을 다운받을 때 압축을 하기 때문에 압축 파일을 만들고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압축을 하기때문에 파일 용량에 따라 다운로드에 좀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문제를 해결하여 손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사용에 대한 약관은 여기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기본 무료 사용이며 해당 약관에 따라 운용되므로 한번쯤은 꼭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구글 서비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설정 3가지 방법 (해외 구글 연결 설정 링크)

gmail 지메일 수신확인 설정 방법 : PC, 모바일 2가지 방법

47 thoughts on “구글드라이브 용량 초과 오류 1분만에 해결 (구글 다운로드 용량 초과)”

  1. 제목없는 폴더에 더 이상 이 바로가기를 만들수 없다고 뜨면서 안되네요.. 용량도 넘치다 시피 널널하고 다른 파일도 1도 없는데 이럴떈 어떻게 해야하나요..?..ㅠ

    응답
  2. 공유문서함에 다운로드하려고 했던 파일이 안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드라이브에는 다운로드하려고 했던 파일의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응답
    • 방금 테스트해보니 아직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크롬 기준으로 해당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항목이 나타납니다.

      응답
    • 확인해보니 문제없이 공유문서함 내에 파일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만약 나타나지 않았다면 다시 한번 다운로드 시도를 해보시면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응답
  3. 감사합니다. 한참을 헤매였네요. ㅠㅠ
    친절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고 싶으네요. ㅎㅎ
    행복한 하루되세요~~

    응답
  4. 23년7월19일 현재
    폴더에 바로가기 넣고 폴더를 통째로 다운로드하면 압축후 다운로드중
    네트워크 오류로 실패

    용량작은 파일 같이 묶어놓고 다운로드하면 압축후 용량작은것만 압축된채 다운로드 완료되고 용량큰 12기가 짜리 파일은 또 다운받다가 실패.. 입니다

    응답
    • 아직 바로가기를 통한 다운로드 방식은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용량이 너무 크고 네트워크가 불안하여 중간에 파일 다운로드 오류가 나타는 것 같습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