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원격잠금해제, 패턴 까먹었을때 초기화 방법

삼성 갤럭시폰도 가끔 잠금해제를 위한 패턴, pin번호 또는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갤럭시 원격잠금해제를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패턴이나 pin번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갤럭시 패턴푸는법, 잠금해제 비밀번호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갤럭시 모든 기종, 즉 갤럭시 s시리즈(갤럭시 s22, s21) 또는 갤럭시노트나 z플립등 전 모델에서 가능한 방법입니다.

다만,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기능은 미리 “원격잠금해제”가 설정되어 있어야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일 원격잠금해제기능이 미리 설정 되어 있지 않다면 갤럭시 잠금해제 패턴이나 pin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서비스센터 직접 가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설정 방법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앱 > 생체인식 및 보안 > 내 디바이스찾기 > 원격잠금해제 활성화

우선 설정앱에서 생체인식 및 보안 메뉴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다시 고급 설정 항목에서 “원격 잠금해제” 기능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만일 위와 같이 갤럭시 원격잠금해제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프로세스 대로 원격잠금해제를 시도해도 “원격 잠금해제가 꺼져 있어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할 수 없어요.”라는 경고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갤럭시 잠금해제 패턴푸는법,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방법

위와 같이 갤럭시 원격잠금해제가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면 갤럭시 패턴 까먹었을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pc를 통해 삼성계정에 로그인하여 갤럭시 잠금해제 패턴풀기가 가능합니다.

1. “내 디바이스 찾기” 접속

아래 링크에 직접 접속을 하거나

https://findmymobile.samsung.com/

네이버 등의 포탈에서 “삼성 디바이스 찾기”를 검색해서 접속해줍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2. 내 디바이스 찾기 > 로그인

내 디바이스 찾기 화면의 중앙에 있는 파란색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3.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 로그인

삼성계정 로그인이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 한 다음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삼성계정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조차 까먹었을 때는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ID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찾기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4. 기기 정보 > “잠금해제” 선택

로그인 진행이 완료되면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 정보 창이 나타나는데요, 하단에 여러가지 원격 설정 기능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나타난 설정 항목 중에 “잠금해제”를 눌러줍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5. 휴대전화 잠금해제 > “잠금해제” 버튼 선택

휴대전화 잠금해제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파란색 버튼 “잠금해제” 를 눌러줍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6. 비밀번호 입력 > 삼성계정 비밀번호 입력

갤럭시 원격잠금해제를 위해서는 다시한번 아래와 같이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박스를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7. 휴대전화 잠금해제 완료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원격잠금해제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휴대폰 원격잠금해제가 완료되면 기존의 화면 잠금 방식 – 패턴, pin, 비밀번호, 생체인식 모두 삭제가 되어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이와 함께 마찬가지로 갤럭시 잠금해제가 되면서 “잠금화면 초기화” 알림이 뜹니다.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잠금해제 방식을 잊어버렸을 때, 갤럭시 pin번호, 패턴 등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원격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아래와 같이 삼성 갤럭시 폰 관련 포스트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모바일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2가지 방법 및 통화녹음파일 위치

12 thoughts on “갤럭시 원격잠금해제, 패턴 까먹었을때 초기화 방법”

  1. 로그인해서 위치추적해서 폰이 떴는데, 소리 울리기. 잠그기, 데이터 삭제 등 다 있는데 정작 ‘잠금해제’ 버튼만 없어요 ㅠ0ㅠ 아 돌아버리겠네. 폰 분실이 아니라 갑자기 패턴 인식 오류;;;; ㅠㅠ

    응답
    • 갤럭시 원격 잠금 해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사전에 해당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내 디바이스 찾기 내에 “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뿐만 아니라 “원격 잠금해제”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ㅠ

      응답
  2. 폴드5인데 오전까지 잘쓰다가 갑자기 폰이 패턴이 잠기네요 계속틀린다고만 나와서 결국 못풀고있는데 풀수있는방법있을까요

    응답
  3. 설정에 생체인식 및 보안이 없어요. 비슷한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네요ㅠㅠ 내 디바이스 찾기를 들어가도 오프라인 찾기만 있습니다.. Z플립 3는 원래 안되나요? 어떡하나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