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하는 법, 발신자 표시 제한 차단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하는 법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거는 법)과 발신자 표시 제한 차단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을 함부로 사용할 경우의 처벌 규정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끔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이 된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어디서 전화를 걸었는지 전화번호가 표시되지 않아서 누군지 알 수가 없는데 특히 밤늦게 또는 새벽 시간에 걸려오게 되면 무척 불안하기도 하고 불쾌하기도 합니다.

아이폰 발신자 표시 제한

만일의 전화일 수 있는데 모르는 번호인데 받아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을 하다가 전화가 끊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은 스마트폰 – 아이폰이나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 방법은 무척 손쉬워서 장난전화가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으로 장난전화를 걸 경우 처벌 규정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이와 함께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 방법과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차단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을 통한 장난전화 처벌 규정

사실 괴롭힘의 용도로 발신번호 표시 제한 설정을 통해 장난전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 두 번의 장난전화라면 경고나 훈방, 경범죄 등 간단한 경고조치로 끝날 가능성도 있지만,

만일 지속적으로 상대방에게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하여 불안감이나 공포심을 일으키는 행동을 지속할 경우 경범죄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스토킹 행위로 보고 스토킹 범죄로 처벌당할 수도 있으며 스토킹 범죄로 간주되어 입건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법제처 홈페이지에서 이러한 장난전화 처벌에 대해 알기 쉬운 웹툰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장난전화 처벌1) 경범죄, 소방 기본법, 공무집행 방해 등

  • 경범죄 처벌법 제3조 : (장난전화 등) 정당한 이유 없이 다른 사람에게 전화ㆍ문자메시지ㆍ편지ㆍ전자우편ㆍ전자문서 등을 여러 차례 되풀이하여 괴롭힌 사람은 1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科料)의 형으로 처벌한다.
  • 경범죄 처벌법 제3조 : (거짓신고) 있지 아니한 범죄나 재해 사실을 공무원에게 거짓으로 신고한 사람은 6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한다.
  • 소방 기본법 제56조 : 소방서 등의 기관에 화재 또는 구조ㆍ구급이 필요한 상황을 거짓으로 알린 사람에게는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 형법 제137조(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 지속적으로 경찰서에 장난 전화한 경우에는 형법에 따른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죄가 성립되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 위계란, 기망, 속임수, 오인, 오해, 착각을 유발한다는 뜻으로, 속인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란, 공무원을 속여서 그 직무집행을 방해한 경우 성립하는 범죄입니다.
  •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는 사안의 심각성 및 정황 등에 따라 기소유예나 가벼운 벌금형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법원에서 사안의 심각성을 받아들일 경우 징역형 또는 집행유예가 선고될 여지도 충분합니다.

장난전화 처벌2) 스토킹 범죄

  • 스토킹 범죄란, 상대방의 의사에 반(反)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상대방 또는 그의 동거인, 가족에게 불안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행동을 지속적 또는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를 말한다.
  • 접근하거나 따라다니거나 진로를 막아서는 행위
  • 주거, 직장, 학교, 그 밖에 일상적으로 생활하는 장소 또는 그 부근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보는 행위
  • 우편ㆍ전화ㆍ팩스 등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물건이나 글ㆍ말ㆍ부호ㆍ음향ㆍ그림ㆍ영상ㆍ화상을 도달하게 하는 행위
  •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물건 등을 도달하게 하거나 주거지 또는 그 부근에 물건 등을 두는 행위
  • 주거지 또는 그 부근에 놓여 있는 물건 등을 훼손하는 행위
  • 스토킹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 흉기 또는 그 밖의 위험한 물건을 휴대하거나 이용하여 스토킹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 방법

실은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장난전화가 발생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래와 같이 발신번호 표시 제한 설정 방법이 무척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반대로 스토킹 위험이나 본인의 번호를 알려주기 싫을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장난전화나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 방법은 휴대폰으로 전화걸 때와 인터넷 전화(070)으로 전화를 걸 때가 다릅니다.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 때 발신번호 표시 제한 설정

통신사 종류에 상관없이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하는법은 매우 손쉽습니다. 전화번호를 누르기 전에 먼저 “*23#”을 누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걸어야 할 전화번호가 010-123-4567이라고 가정했을 때에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걸기 위해서는 “*23#0101234567″을 연속해서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인터넷 전화(070)로 전화를 걸 때 발신번호 표시 제한 설정

인터넷 전화(070)으로 전화를 걸 때에도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하는법은 매우 손쉽습니다. 전화번호를 누르기 전에 먼저 “*69#”을 누르면 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걸어야 할 전화번호가 070-1234-5678이라고 가정했을 때에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걸기 위해서는 “*69#07012345678″을 연속해서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갤럭시 발신번호 표시 제한 차단 방법

위와 같은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 수 없거나발신 번호 표시 제한 번호 차단”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차단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화 앱 실행 > 우측 상단 점 세개 선택

전화앱을 실행시킨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2. 전화 > “설정” 선택

더보기 메뉴 항목들이 나타나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3. 통화 설정 > “수신 차단” 선택

통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수신 차단”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4. 수신 차단 > “알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 선택

수신 차단 화면이 나타나면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을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으로 장난전화를 걸 경우 처벌 규정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이와 함께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설정 방법과 갤럭시 발신자 표시 제한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스크롤 캡쳐 5초 내에 끝내기 (+기본 갤럭시 스크린샷 방법)

갤럭시 유튜브 자동종료 및 자동꺼짐 10초내 설정 방법 (+유튜브 시청 중단 알림 기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