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및 인스타 검색기록 확인 2가지 꿀팁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 10초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인스타 검색 기록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요즘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매우 인기있는 소셜네트워킹 채널이 된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중심으로 소소한 일상이나 멋있는 장소, 맛있는 음식을 공유하기도 하지만 그 영향력 때문인지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비지니스 브랜딩 측면으로도 매우 높게 활용되는 분위기 입니다.

기업들의 경우, 공식 인스타그램을 만들어 마케팅용으로 많이 쓰는데요, 가령 이니스프리 등의 브랜드의 경우 제주도 출신 유명 사진작가를 통해 “제주도 청정” 이미지를 담아 특유의 맑고 따뜻한 색감을 가진 사진을 게시하는 등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올린 사례도 있습니다.

요즘엔 트위터는 물론 페이스북의 대중성까지 상회할 정도로 인기높은 SNS가 되었고 젊은 층에선 여성위주가 아니라 남녀노소 다 쓰고 페이스북의 위상을 넘어 기존에 “하는 사람만 하는” SNS의 이미지 또한 거의 사라진 느낌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 계정의 경우, 아무래도 개인적인 용도로 자주 사용하다보니 민감한 키워드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검색을 하다보면 검색기록이 쌓이면서 지저분해보이고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게다가 인스타그램도 아무래도 소통 채널로 자주 활용하다보니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문득 스마트폰을 통해 무언가를 찾아보고 의견을 나누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기존에 검색했던 키워드들이 신경 쓰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경우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검색창에서 일일히 검색기록을 하나씩 지우는 방법을 정리해보고, 설정 메뉴를 통해 최근 검색 내용을 확인하고 인스타 검색기록 모두 삭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1) 검색창을 통한 삭제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검색창을 통한 방법과 내활동의 최근검색 기록을 통한 삭제 방법 2가지로 나뉩니다.

만약 검색기록이 많지 않고 선별적으로 빠르게 인스타 검색기록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인스타 프로필 메인 페이지 > 좌측 하단 검색(돋보기) 아이콘 선택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아래와 같은 인스타 프로필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2. 최근 검색 이력 확인 > 검색 키워드 우측 “X” 버튼 선택하여 선별적 삭제

그러면 검색창과 함께 최근 검색 이력(검색키워드)이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지우고 싶은 키워드 우측 끝에 있는 “X”를 선택하면 선별적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예를 들어 위의 화면에서 “it메뉴얼 닷 넷” 부분을 “x” 버튼을 눌러서 삭제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키워드만 삭제되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참고로 상기 화면에서 최근 검색 우측 끝에 있는 “모두 보기”를 선택하면 “최근 검색”이라는 페이지로 이동되고 모든 검색 기록이 나타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모두 지우기” 기능이 있어 한번에 모든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2) 설정 메뉴에서 한번에 삭제

​그 다음 방법은 내 활동에 대한 설정 화면에서 최근 검색 기록을 모두 확인하고 “모두 지우기”를 통해 한번에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방법입니다.

1. 인스타 프로필 메인 > 오른쪽 상단 더보기 메뉴 누르기

우선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 “내 활동” 누르기

하단 팝업 설정 더보기 메뉴가 표시되면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 “내 활동”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3. 내 활동 > “최근 검색” 선택하기

“내 활동”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부분에 있는 “최근 검색”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해당 항목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한 기록을 검토하고 검색 내역 삭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내 활동에서는 이용시간(인스타 사용 평균 사용 시간)이나 반응도 확인 가능하며, 인스타 게시물 보관이나 인스타 삭제 게시물 복원 또한 가능합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3. 최근 검색 > 우측 상단 “모두 지우기” 선택하기

“최근 검색”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모두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모두 지우기”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 내역을 모두 지우겠냐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대로 “모두 지우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최근 검색 내역의 모든 항목이 삭제되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 내역 없음”이 나타나게 됩니다.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 – 내활동 기능을 통해 인스타 게시물 모두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삭제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검색기록 삭제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 일일히 검색기록을 하나씩 지우는 방법을 정리해보고, 설정 메뉴를 통해 최근 검색 내용을 확인하고 인스타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디엠 알림, 인스타 DM 알림 끄기 설정 10초만에 끝내기 방법

인스타 부계정 삭제 및 해지 1분내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