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4)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 (아이폰, 갤럭시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유튜브프리미엄의 경우 운영체제(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마다 해지 방법이 다르고 특히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등을 통해 유튜브프리미엄을 가입했을 경우 특히나 해당 메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도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시리즈 중에 하나인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시리즈로 vpn 우크라이나 우회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가족요금제 우회 가입을 하고, 가족계정을 추가 제작하여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류 해결을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의 가장 마지막 세션으로,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우회에 대한 시리즈 글은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1) >> 유튜브프리미엄 우회 이유 및 VPN 설정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2) >>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3) >> 가족 초대 및 가족 멤버 가입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4) >>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탈퇴 해지 방법 << 이번 포스팅

참고로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은 세가지 운영체제(ios, 안드로이드, 윈도우)별로 상이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ios, 안드로이드에서 유튜브프리미엄 구독 시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을 정리해본 다음,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우회 등으로 가입했을 경우 웹페이지에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아이폰(앱스토어), 안드로이드(구글 플레이) 구독 시 취소 방법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은 기본적으로 아래 세션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앞선 포스팅에 소개한 방식으로 가입을 할 경우에는 다음 세션 방식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사용 중인 디바이스나 결제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앱스토어나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에서 구독을 통해 가입을 했다면 구독 해지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를 해야 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구독 시

Apple에서 청구하는 경우 (iOS 앱 사용자): 만약 유튜브 프리미엄을 iOS 앱을 통해 가입했다면, Apple 계정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열기: iPhone 또는 iPad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Apple ID: 맨 위에 있는 Apple ID 이름을 클릭합니다.
  3. 구독: “구독”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현재 구독 중인 서비스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4. YouTube: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찾아 선택합니다.
  5. 구독 취소: 구독 취소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구독을 해지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구글플레이 구독 시

Google Play에서 청구하는 경우 (Android 앱 사용자): 유튜브 프리미엄을 Google Play를 통해 가입했다면, Google Play 계정 설정을 이용하여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Play 스토어 열기: Android 디바이스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엽니다.
  2. 메뉴 열기: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세로로 세워진 세 줄)을 누릅니다.
  3. 구독: 메뉴에서 “구독”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현재 구독 중인 서비스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YouTube: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찾아 선택합니다.
  5. 구독 취소: 구독 취소를 누르고, 확인하여 구독을 해지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특정 디바이스의 “구독 모델”이 아닌 웹페이지에서 가입했다면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등 우회 포함) 아래 세션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와 같이 구독을 해지해도 해당 결제 주기가 끝날 때까지 유료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등)

보통 웹페이지에서 유튜브프리미엄을 가입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번 시리즈에서 소개한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우회의 경우도 포함됩니다.

1.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계정 웹페이지 로그인하기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한 상태라면 영문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가족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주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2. 좌측 메뉴 작대기 세개 메뉴 선태 > “Settings” 누르기

유튜브 첫 메인 페이지의 좌측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그 중에서 “Settings” 항목을 눌러 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3. Settings화면 > 좌측 “Purchases and memberships” 항목 누르기

Settings 화면에서 다시 좌측에 메뉴 리스트들이 나타나는데요, “Purchases and memberships” 항목을 선택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Purchases and memberships > Manage membership 우측에 있는 화살표 누르기

Purchases 화면에서 하단의 Memberships 부분에 있는 Manage membership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해당 항목을 열어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Next billing date:” 우측에 있는 “DEACTIVATE” 누르기

Manage membership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하면 아래에 여러가지 정보 및 기능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Next billing date:” 우측에 있는 “Deactivate”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주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가 가능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팝업창 > “CONTINUE TO CANCEL” 누르기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관련하여 유튜브프리미엄을 일시 정지할 수 있는 것을 묻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Before you cancel, did you know you can pause?)

여기에서 다시 한번 좌측에 있는 “Continue to cancel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가 완료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우크라이나 우회로 가입한 유튜브프리미엄 계정을 포함하여 유튜브프리미엄 탈퇴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총 4회에 걸쳐서 정리했던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우회를 통한 가입 및 가족초대, 유튜브프리미엄 유료결제 해지 및 탈퇴 방법에 대한 정리를 끝마치겠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방법에 대해서는 편법을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유튜브 이용약관에 따라서 제재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라 항상 유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공식 고객센터에서도 유튜브프리미엄 멤버쉽 취소, 일시중지 방법에 대해 운영체제(안드로이드, ios, PC)별로 가볍게 가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우회에 대한 시리즈 글로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1) >> 유튜브프리미엄 우회 이유 및 VPN 설정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2) >>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3) >> 가족 초대 및 가족 멤버 가입 방법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4) >> 유튜브프리미엄 우크라이나 탈퇴 해지 방법 << 이번 포스팅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유튜브 프리미엄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스마트 오프라인 저장 끄기 켜기 설정 1분내 끝내기
유튜브 오프라인 상태 화질 선택할 수 없음 오류 1분내 해결 방법
유튜브 오프라인 저장 위치 및 확장자, 추출에 대해 1분 이해하기
Youtube 유튜브 오프라인 저장 삭제 방법 1분내 끝내기
아이폰 유튜브 PIP 끄기 2분내 끝내기, PIP 켜기 설정 및 사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