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만료된 패스 가리기 10초 정리하기 (깔끔하게 애플페이만 표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방법, 애플페이를 사용하려고 할 때 아래에 지저분하게 사용이 만료되었거나 쓰지 않는 카드들이 나타나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애플페이(Apple Pay)는 애플(Apple Inc.)이 개발한 모바일 결제 및 디지털 지갑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애플 기기를 이용해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정보를 등록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빠르고 안전한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애플페이의 큰 장점입니다.

애플페이는 2014년 9월에 공개되어 iPhone 6와 Apple Watch(1세대)와 함께 첫 선을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국가에 서비스를 확대하였고, 2023년 3월부터 한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애플페이는 안전한 결제를 위해 일련의 보안 기술들을 도입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페이 결제 시 매번 새로운 일회용 코드를 생성하여 실제 카드 정보를 공유하지 않으므로, 개인 정보가 유출될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결제를 진행하기 전에 사용자의 지문(Face ID 또는 Touch ID)을 통해 인증을 거치므로 결제의 안전성을 높입니다.

아이폰 지갑앱(애플 월렛)은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한 핵심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애플 월렛을 통해 사용자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월렛을 이용해 기프트 카드, 쿠폰, 항공편 및 이벤트 티켓 등의 정보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커피를 사려고 할 때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애플 월렛 앱을 실행해 카드 정보를 등록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카페에서 결제를 할 때 아이폰을 POS 기기에 가까이 가져가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통해 결제 정보가 전송되어 결제가 완료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는 지갑이나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휴대폰을 열어서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종업원에게 휴대폰을 건네거나 화면이 노출된 상태에서 결제를 진행하게 되는데 애플페이 하단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지저분하게 사용하지 않거나 만료된 호텔 패스 등이 나타난다는 점 입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애플페이에서 만료된 카드/패스/탑승권들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카드/패스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1) 만료된 패스 가리기

우선 애플페이 화면에서 기존에 지갑에 쌓여 있던 만료된 패스를 노출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설정앱 > “지갑 및 Apple Pay” 선택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지갑 및 Apple Pay”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2. 지갑 및 Apple Pay > “만료된 패스 가리기” 활성화

지갑 및 Apple Pay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측면 버튼 이중 클릭 하단의 “만료된 패스 가리기”를 활성화시켜주면 만료된 패스, 탑승권, 카드 등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2) 사용하지 않는 카드 삭제

위의 방법으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한 다음 지갑 앱을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이 만료된 패스가 가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여전히 노출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탑승권이나 패스, 멤버십 카드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별 카드 또는 멤버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삭제하고자 하는 카드, 패스 선택하기

애플페이 하단에 나타난 멤버십, 카드 리스트 중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2. 우측 상단 … 더보기 > “패스 제거” 선택

상세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 점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패스 제거”를 선택해줍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만약 이렇게 하단에 있는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깔끔하게 애플페이 하단에 아무런 카드나 패스, 멤버십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페이 이전카드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애플페이에서 만료된 카드/패스/탑승권들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카드/패스 삭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꺼짐 문제 3가지 꿀팁 (아이폰 핫스팟 호환성 최대화)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끄기 2가지 방법 (라이브 포토 비활성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