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4가지 팩트체크(+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4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에 대해 카카오스토리나 프로필 히스토리 또는 프로필 인증뱃지 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팩트체크를 해보고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방법도 함께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개인 브랜딩에서도 큰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카카오톡 프로필을 먼저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카카오톡 프로필이 상대방의 이미지와 정보를 담고 있어 상대방의 개성과 성향을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은 자신을 브랜드로서 인식하는 경우도 많아 개인의 사회 활동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로필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소통을 하려는 시도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카카오톡에서는 “멀티 프로필”이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최대 3개까지 다른 프로필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멀티프로필의 목적은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상호 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으며, 친구들과의 소통에서 다양한 면모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멀티프로필을 통해 친하지 않은 지인이나 회사 동료를 필터링하여 본인의 프로필을 노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경우 본인이 멀티프로필로 설정되었는지 여부가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경우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카카오스토리나 프로필 히스토리, 프로필 인증뱃지로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이 가능한지 실제 팩트체크를 해보고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방법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간단합니다.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카톡 멀티프로필은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면 특정 상대에게 해당 프로필로 본인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1. 카톡 앱 실행 > 좌측 하단 친구 탭 > 내 멀티프로필 우측 “만들기” 누르기

카톡 앱을 실행하여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을 눌러 메인화면에 들어간 다음, 내 멀티프로필 항목의 “+만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투데이

2. 멀티 프로필 > 위젯 설정 > 우측 하단 “친구 관리” 누르기

해당 멀티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공감스티커 등의 위젯 등으로 해당 프로필을 꾸며줍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4가지 팩트체크(+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그 다음 프로필 화면으로 돌아가면 우측 하단에 있는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투데이

3. 프로필을 보여줄 지정친구 추가

마지막으로 이렇게 꾸민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친구 지정은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 친구를 검색하면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카톡 투데이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가 끝납니다.

카톡 투데이

​참고로 카톡 멀티프로필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FAQ에서도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음 세션에서는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나를 멀티프로필로 설정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3가지 팩트점검

이번 세션에서는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은 보통 아래와 같은 3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카카오스토리 노출 여부
  2. 프로필 히스토리 변경 여부
  3. 프로필 인증뱃지 표시 여부
  4. 다른 계정으로 프로필 확인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1번 카카오스토리 노출여부와 2번 프로필 히스토리 변경 여부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지 꼭 해당 방법으로 100% 판별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물론 3번 프로필 인증뱃지 여부와 다른 계정으로 프로필 확인 방법은 100% 판별이 가능한 방법 입니다.


카카오스토리 노출 여부 및 히스토리 변경 여부로 확인

우선

일반 프로필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스토리 메뉴 항목이 보이고 멀티 프로필은 없다

라는 이야기가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4가지 팩트체크(+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그런데 실은 이 이야기는 틀린 이야기 입니다.

사실 카카오스토리를 삭제하게 되면 일반 프로필에서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스토리 만으로는 판별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만약 본인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에서 확인할 때 상대방의 카카오스토리가 등장한다면 상대방이 멀티프로필을 적용시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톡 프로필 카카오스토리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프로필 히스토리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을 들기도 하는데요,

히스토리 변경 여부 또한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사용자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즉,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필 이력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삭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생성된 해당 게시물 삭제가 가능합니다.

즉, 히스토리 변경 여부 또한 멀티프로필과는 크게 상관이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결론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이 많이 변경되어 보이면 확률이 높다는 것이고 특히 카카오스토리 또는 카카오톡 히스토리 노출이 가장 크게 변화되어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뱃지 및 다른 계정으로 확인

카카오톡 프로필 뱃지는 지갑에서 인증 받은 이름, 신분증/자격증을 선택해서 프로필에 보여줄 수 있는 기능으로 카카오톡 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된 카카오계정에 발급되기 때문에 당연히 이러한 뱃지가 보이면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프로필 화면에서 프로필 인증 배지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표시됩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물론 다른 계정으로 친구를 추가해서 해당 프로필을 확인하는 방법 또한 확실한 방법입니다. 친구로 아예 등록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멀티프로필로 설정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 4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 방법에 대해 카카오스토리나 프로필 히스토리 또는 프로필 인증뱃지 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팩트체크를 해보고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방법도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 친구 생일 확인 한눈에 5초내 확인 (+카톡 생일 알림 켜기 끄기 설정)

카카오톡 카톡 자동완성 끄기 5초내 끝내기 (간편 키워드 추천 끄기, 자동완성 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