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가려진 항목 나타나게 설정 10초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방법, 아이폰 사진첩 앨범 내 가려진 항목이 나타나게 설정하고 숨긴 사진 앨범 내 사진을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 일상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우리의 일상은 이 작은 기기 없이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변화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 저장된 수많은 개인정보, 그 중에서도 주고 받은 메시지와 개인적인 사진들은 우리의 소중한 기억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개인적인 사진 중 일부는 다른 사람의 눈에 띄게 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폰에서는 사용자들이 사진 앱 내에서 특정 사진을 숨기거나, 다른 이들의 눈에 띄지 않도록 하는 기능인 “사진(비디오) 가리기” 기능이 존재합니다.

아이폰의 사진 가리기 기능은 사용자가 원치 않는 사진을 쉽게 숨길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숨기고자 하는 사진을 앱의 일반 사진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진들은 ‘가려진 항목’이라 명명된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게다가 사용자는 ‘가려진 항목’ 앨범 자체를 사진 앱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만 사용자가 숨긴 사진을 잊어버리고 나중에 그 위치를 찾을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숨겨진 사진들을 다시 찾고자 하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민감한 개인 정보 또는 가족 모르게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의 사진을 숨겼을 때나 스마트폰 저장 공간을 정리하거나 새로운 앨범을 분류하고자 할 때 사진을 찾게 되는데요, 사진 자체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물론 앨범조차 찾이 못해서 헤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숨긴 사진 앨범 표시 설정 방법과 함께 아이폰 가려진 항목 앨범에서 숨긴 사진 해제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1) ‘가려진 항목’ 앨범 표시 설정

아이폰 iOS 14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가려진 항목’ 앨범 자체를 사진 앱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 사진첩 앱 내에서 하단의 “앨범” 탭에서 스크롤을 내려 기타 부분에 ‘가려진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우선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를 위해 해당 앨범 표시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일 ‘가려진 항목’ 앨범이 나타난다면 아래 세션부터 진행해도 됩니다.

아이폰 사진 가리기

만일 숨긴 사진/비디오 앨범인 ‘가려진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려진 항목”이라는 앨범 표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설정 > 사진 > "가려진 앨범 보기" 활성화

아이폰 기본 설저 앱을 실행시킨 다음, 사진 항목을 선택하여 사진 설정 기능으로 들어 갑니다.

아이폰 사진 가리기

사진 설정 메뉴에서 ‘가려진 항목’ 앨범 보기 부분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해당 기능을 활성화(켜기 설정)을 하면 숨긴 사진을 앨범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위와 같이 설정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 앨범 내에서 ‘가려진 항목’ 이라는 앨범 자체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2) 숨긴 사진 확인하기

아이폰은 이렇게 가려진 사진 또는 비디오를 ‘가려진 항목’ 앨범으로 옮깁니다. 이 앨범은 사진 앱의 ‘앨범’ 탭에 있으며,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가려진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앞선 세션과 같은 방법으로 ‘가려진 항목’ 앨범 표시 설정을 먼저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사진 가리기

가려진 항목 앨범을 선택하면 가려진 사진 또는 비디오들이 이곳에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가리기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3) 사진 숨기기(가리기) 해제

아이폰 숨긴 사진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진의 “가리기” 설정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앞선 세션과 같이 ‘가려진 항목’의 앨범 내에서 해당 사진의 상세 화면에서 더보기 메뉴를 통해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사진첩 앱  > '가려진 항목' 앨범 선택 > 숨긴 해제할 사진 선택 > 점 세개 > "가리기 해제" 선택
  • 사진 앱을 열어, ‘앨범’ 탭을 누른 다음 하단에서 “가려진 항목” 앨범을 선택합니다.
  • 앨범을 열면, 숨김 처리된 사진들이 그리드 형태로 보여집니다. 숨김 해제(가리기 해제) 하고 싶은 사진을 찾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 하단에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가리기 해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참고로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도 아이폰 사진 가리기 방법에 대해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숨긴 사진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아이폰 숨긴 사진 앨범 표시 설정 방법과 함께 아이폰 가려진 항목 앨범에서 숨긴 사진 해제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진첩 앱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iPhone 아이폰 사진 파일명 확인 방법 10초 해결(9999장 찍은 IMG_9999 이후 파일명은?)

아이폰 사진 합치기 기본 앱, 단축어로 3초 처리 (+ 격자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