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꺼짐 막기 및 자동꺼짐 및 주시설정 2분내 끝내기!

오늘은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 아이폰 화면꺼짐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 방법과 주시 설정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불편하게 느껴지는 기능 중에 하나가 아이폰 화면꺼짐 =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기능입니다.

배터리 절약 때문인지 아이폰 화면꺼짐 기본설정은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30초간 아무동작도 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자동적으로 꺼지면서 잠금상태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물론 화면 주시 등의 조건이 있긴 하지만 예를 들어 아이폰을 계속 켜두고 무언가를 모니터링 하거나 할 때는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유용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반대로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이 익혀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화면꺼짐에 영향을 주는 3가지 기능인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및 주시설정 기능 그리고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설정 방법 –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설정

이번 세션에서는 자동 아이폰 화면꺼짐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설정 기능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1.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선택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2.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 잠금” 선택

아이폰 화면꺼짐의 문제는 자동 잠금 기능을 통해 기본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화면 자동꺼짐 기능의 시간타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자동 잠금”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3. 자동 잠금 > 시간 설정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 보호 등의 목적으로 아래와 같이 30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변경해주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좀 더 길게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시간 설정 아래에 아래와 같이 설명이 적혀 있는데요,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면 ‘주시’가 감지됩니다. 주시가 감지되면 iPhone의 화면이 어두워지지 않습니다”

아이폰 자동꺼짐에는 주시 기능도 영향을 줍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아래 세션에서는 추가적으로 아이폰 화면꺼짐의 또 한 가지 원인이 되는 “주시 기능”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설정 방법 – 아이폰 주시 지각 설정

아이폰 화면꺼짐의 경우 기본적으로 자동잠금 설정 시간에 영향을 받지만 “화면 주시 지각 설정”에 따라 주시여부에 따라 시간이 지나도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기본 설정은 “화면 주시 지각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지각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손쉬운 사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2. 손쉬운 사용 > “Face ID 및 주시” 선택

손쉬운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신체 및 동작 지원 항목 중에서 “Face ID 및 주시”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3. Face ID 및 주시 > 주시 지각 기능 설정

Face ID 및 주시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주시 지각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대표적으로 화면을 어둡게 하거나, 잠겨 있을 때 알림을 펼치거나 또는 일부 알림의 음량을 줄일 때 사용되므로 기본적으로 활성화 시켜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화면꺼짐


​아이폰 화면꺼짐 설정 방법 – 아이폰 자동 밝기 설정

마지막으로 아이폰 화면꺼짐에 영향을 주는 부분은 아이폰 자동 밝기 설정 기능입니다. 실은 엄밀히는 화면이 꺼진다기 보다는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에 영향을 주는 부분인데 사용자의 화면 꺼짐 인지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라 아래와 같이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갑자기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의 원인이 되는 아이폰 자동밝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선택하기

아이폰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손쉬운 사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2.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누르기

손쉬운 사용 화면이 표시되면 시각 지원 항목 중에서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3.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 아래로 스크롤 내리기 > 자동밝기 설정하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자동밝기” 항목을 찾습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자동밝기” 기능 설정 항목을 찾으면 해당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아래와 같이 갑자기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를 비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다만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할 경우에 하단에 안내가 적혀있는 바와 같이

“배터리 사용 시간과 장기적인 디스플레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아이폰 화면 어두어짐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갑자기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을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화면꺼짐에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3가지 기능인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및 주시설정 기능 그리고 아이폰 화면 자동밝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위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애플 지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사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잠금에 대한 부분은 별도 FAQ는 분류하지 않았지만 아이폰 깨우기 및 잠금해제 방법에 대해서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중고거래 주의점 필수 4가지 (도난 및 리퍼 여부 확인 외)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인터넷 안됨, 느릴 때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