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연령제한 해제 및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법 꿀팁!

오늘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연령제한 해제 방법,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트위터(Twitter)의 경우 연령제한이 존재하는데요, 국가별 법규에 따라 다르지만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용자의 나이가 만 13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제약 사항은 국내에도 적용되는데요, 국내의 경우 트위터 연령제한은 법률에 따라 만 13세 이상(또는 해당 국가의 동의 연령 미만)의 사용자가 트위터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모 또는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사용자가 연령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트위터 계정이 잠기고 계정을 다시 복원하려면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문제는 일시적으로 여러가지 이벤트 참여 등의 목적을 위해 생년월일을 바꿨다가 트위터 연령제한에 걸려 트위터 계정 잠금 등의 문제가 발생된다는 점 입니다. 이러한 경우 트위터 계정이 자동 잠금처리되기 때문에 푸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트위터 연령제한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트위터 연령제한으로 인한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법, 트위터 계정 잠금 해제에 걸리는 시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트위터 연령제한 기준 및 트위터 계정 잠금

우선 트위터 연령제한 기준에 대한 정책은 여기 링크에서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사용에 대한 부모의 동의 관련 정보)

트위터 연령제한

위와 같이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사용자 나이 기준은 13세 입니다.

게다가 트위터 연령제한은, 사용자가 이러한 트위터의 연령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특정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해당 계정을 바로 잠금 조치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벤트 참여 등의 목적으로 나이를 살짝 바꿨다가 가입했던 당시에 연령 제한을 충족하지 못해서 바로 계정이 잠기는 경우가 발생된다는 겁니다. 즉 현재 나이가 아니라 가입했던 나이가 연령 제한을 충족하지 않았다면 현재 훨씬 성인이 지난 시기라도 아래와 같이 계정이 잠금 처리가 됩니다.

(그래서 트위터 계정은 나이를 마음대로 바꾸면 안됩니다.)

트위터 연령제한

트위터 연령제한 푸는법, 트위터 계정잠금 해제 방법

이러한 트위터 연령제한 푸는법, 트위터 계정잠금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진짜 트위터 연령제한을 당한 계정이 13세 이하가 사용하는 계정이라면 해당 사용자의 부모 또는 보호자가 여기 링크에 있는 양식(영문)을 작성해야 하고 부모 또는 보호자임을 증명하는 신분증 및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고로 트위터에 보내는 모든 증빙 문서는 기밀로 유지되며 검토 후 시스템에서 삭제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억울하게 트위터 연령제한으로 계정 잠금이 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되는데, “계정 잠금이 잘못된 조치라고 생각하신다면 트위터에 알려주세요” 부분을 눌러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트위터 연령제한

위의 링크에서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여권 등을 찍어서 올리면 되는데요, 주민번호 뒷자리나 주소 등을 지운 상태에서도 받아주는 듯 합니다.

제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자동 이메일을 받게 되는데요, 신분증(ID) 제출이 완료되었다는 자동 회신 이메일입니다.

트위터 연령제한

그 다음에 해당 신분증이 검증이 완료되면 다시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복원 도구를 사용하려면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아리쏭한 이야기가 적혀있는데요, 결론적으로 좀 더 기다리면 메일을 한통 더 받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은 상태에서 로그인을 해도 계속 트위터 계정 잠금 상태가 나타납니다.

트위터 연령제한

그 다음 5-6시간 정도 지나면 로그인하라는 이메일을 받게 되는데요, 여기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계정 정보를 체크하게 되면 트위터 연령제한으로 인한 트위터 계정잠금이 풀리게 됩니다.

문제는, 트위터 계정 잠금이 풀리더라도 13세 이전에 작성되었다고 판단되었던 정보는 자동 삭제가 되는 듯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트위터 계정을 복구하면 계정에서 삭제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13세 이전에 게시한 트윗
  • 13세 이전에 표시한 마음에 들어요
  • 13세 이전에 주고 받은 쪽지
  • 사용자 아이디 및 생년월일을 제외한 프로필 정보
  • 저장한 모멘트, 리스트, 컬렉션

심지어 트위터 계정 잠금 해제되는 경우 팔로워 및 팔로잉 수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데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 계정잠금이 해제되면 아래와 같이 “계정 접근 권한을 복구했습니다.” 라는 최종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트위터 연령제한

하지만 문제는 트위터 계정 자체가 복구되었더라도 앞서 설명하였던 13세 이전에 올렸다고 판단되었던 게시물이나 이미지, 사진 등은 모두 삭제가 되는 듯 합니다.

참고로 트위터 계정 복구에 대한 안내 페이지는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이미 삭제된 정보를 되돌려주는지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 연령 제한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트위터 연령 제한으로 인한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법, 트위터 계정 잠금 해제에 걸리는 시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위와 같이 연령을 함부로 바꿀 경우 계정 잠금 해제를 하더라도 이전 게시물 등이 삭제되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트위터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위터 서치밴이란? 서치제안밴이란? 유령계 확인 및 푸는법 30초 끝내기!

트위터 탈퇴, 트위터 계정 삭제 및 재활성화 복구 방법

26 thoughts on “트위터 연령제한 해제 및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법 꿀팁!”

  1. 안녕하세요, 현재 생년월일 설정으로 계정 생성 당시 나이가 13세 미만이라고 계정이 잠금되어 해결방법을 찾다가 여기로 오게됐습니다.
    이 글을 보고 따라했음에도 주민등록증을 보내어도 자꾸 인증이 불가능하다고 메일이 오는데 어찌 해야할까요…ㅠ
    계속 보내면 삭제가 더 빨리된다는데;;

    응답
  2. 트위터계정의 잠금을 해제하세요하는 메일을 이틀에 걸쳐 4번이나 받았는데 계정은 여전히 잠김상태이고 시작하기 버튼조차 뜨지 않습니다.
    무슨 오류일까요 아님 주말이라서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걸까요?

    응답
    • “계정 접근 권한을 복구했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으면 계정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주말 관계 없이 처리가 되었던 것 같은데요 조금 더 기다리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응답
  3. 저는 계정 잠금을 풀기 위한 링크에 들어가면
    https://help.twitter.com/ko/forms/account-access/null
    즉 뒤에 null이라는 글씨가 있는 링크로 리다이렉트되면서 무한로딩만 되고 먹통이에요..

    고객센터 사이트의 다른 링크들은 다 제대로 들어가지는데, 유독 그거만 접속이 안됩니다. 몇시간째 시도해보고, 로그아웃했다가 로그인해보고, 다른 브라우저로도 시도해 봤는데 계속 이럽니다. 대체 왜 이러는 건가요….

    응답
  4. 나이 인증을 완료해서 거의 다 되었다고 트위터에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일을 수요일에 받았습니다. 24시간이 지났는데도 계정이 여전히 잠김 상태라 나이 인증 메일을 다시 보내게 됐는데ㅠㅠ 얼마나 기다려야 될까요 다시 로그인하라는 메일을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몇 번을 로그아웃 했다가 로그인 해봐도 여전히 잠김상태예요

    응답
    • 보통 최종 인증 메일을 받게 되면 하루 이내에 해결이 되는데요, 주말이 사이에 있었으니 현지 시간을 고려해서 월요일 오후 쯤에 다시 확인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응답
  5. 혹시 학생증으로도 가능한건가요?… 학생증 앞면 뒷면 사진 2개 보냈는데
    불가능 하면여권으로 할려고 그러는데
    “이 계정에 대해 제출된 추가요청은 검출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때문에 맘에 걸려서요
    그러면 지금 이상태에서 여권 찍은걸 내도 학생증 사진으로이미 요청했기 때문에 더이상 소용이 없는건가요?
    아니면 관계자분이 만약 거절하신다면 그때 여권을 찍은 사진을 내면되는건가요?..

    응답
    • 물론 다시 보내도 상관 없을 듯 합니다. 여기서 “추가 요청”은 신분증에 대한 증명 외에 다른 요청으로 보이는데요,
      만일 여권으로 보내려고 한다면 (민감한 주민번호 등은 삭제한 후에) 다시 보내도 무방할 것 같아요.

      응답
    • 요즘에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CS(고객센터) 인원을 줄이고 감원하여 대응이 매우 느려지긴 했는데요,
      일주일은 좀 문제가 있네요. 아무래도 해당 작업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다시 한번 문의를 해보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응답
  6. 전에 답글 남겼던 사람인데요.. 학생증으로는 안된다길래
    여권이 없어서 청소년증 급하게 발급받을려하는데 받는데 2~4주 걸린다고해서요… 그 임시 청소년증 준다는데 그것로도 인증 가능할까요?..

    응답
  7. 이제 거의 다 되었다는 메일을 마지막으로 아무런 메일이 오지 않아요… 그 메일을 9월 8일에 받았는데 24시간이 지나도 아무런 메일이 없습니다… 문의 메일을 추가로 보냈더니 일정 기간 상호 작용이 없거나 응답이 없는 사례는 정기적으로 종료하고 있다고 다시 문의하라는 메일이 날아왔는데 가망이 없는걸까요…? 계속해서 문의를 넣고는 있지만 기존 사례와 관련이 있어보이니 첫번째 신고에 추가하겠다는 메일도 오지 않습니다…

    응답
    • 답변이 조금 늦어 죄송합니다. 우선 긍정적인 메일이 왔지만 처리가 안되었고 일정 기간 상호작용이 없는 사례로 종결이 되었다면 다시 처음부터 이의제기를 신청하는 방법 밖에 없어 보입니다 ㅠ 일론머스크 트위터(현 X) 인수 이후에는 그의 경영 스타일 상 CS 대응 수준이 매우 떨어져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듯 합니다…

      응답
  8. 처음엔 학생증으로 인증사진 보냈고, 2번째 답변까지 받았는데 그 후 메일이 안와서
    등본으로 다시 보냈어요. 하루가 지났는데 두번째 메일이 안오는데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ㅠㅠ

    응답
    • 굉장히 급하신 것 같은데 미국 현지 시간으로도 주말이고 현재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응답이 온 상황으로 최종적으로 사람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어 며칠 더 기다리시면 해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계속 인증 및 해제 요청을 하기보다 차분히 기다리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응답
  9. 트위터에 거의 다 되었다는 문자를 받은지 24시간이 지났는데 답이없어서 그냥 새롭게 다시 보냈는데 이렇게 두고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응답
    • 거의 다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면 그대로 두는게 낫긴 합니다. 사람이 처리하기 보다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듯 하여 새로운 case로 등록되어 다시 검토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어 보입니다.

      응답
    • 만일 제대로 이의제기를 했다면 우리나라 이상으로 해외(선진국)에서는 개인정보보호 및 유출에 대해 민감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X 프리미엄 회원 가입의 경우에도 신분증 전송 등이 필요하고 해당 가입 목적 외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약관에 명시되어 있을 겁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