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3시간 2매씩 발급 받기 (본점, 센텀시티, 대전신세계 등 9개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매달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3시간을 2장씩 발급 받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상 점포는 본점, 센텀시티, 경기점, 광주신세계, 김해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 (23년 12월 기준) 입니다.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신세계 백화점은 대한민국의 주요 백화점 체인 중 하나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현재 총 13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23년 기준 매출액이 11조 5,760억 원에 달해 백화점 업계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진행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020년에는 국내 3대 백화점 체인 중 유일하게 매출 신장률 0.3%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본점은 서울의 명동에 위치해 있으며, 백화점 본사는 강남점 옆에 있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백화점은 보통 ‘신세계’라는 이름으로 통용되며, 별도의 약칭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점포를 이용할 때 주차는 중요한 고려사항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이 위치한 지역은 주변 상권이 발달하고 인프라가 확장됨에 따라 주차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백화점 내부의 주차장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주차 요금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차를 가지고 백화점을 방문하는 것을 번거롭게 느낍니다.

하지만 특정 점포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의 모바일 앱을 통해 매달 2장씩, 각각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백화점을 자주 방문하지 않는 고객들에게도 충분히 유용하며, 주차에 대한 부담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신세계백화점앱을 통해 매달 2장의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을 발급하는 점포와 기본 주차 요금에 대해 정리한 다음, 신세계백화점앱을 통해 무료주차권 발급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발급 점포 및 기본 주차 요금

우선 신세계백화점앱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 발급 점포는 아래와 같습니다. 23년 12월 기준이나 대상 점포가 가끔씩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22년 초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또한 무료주차권을 발급했으나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 발급 점포 (신세계백화점 앱)

본점, 센텀시티, 경기점, 광주신세계, 김해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

신세계백화점 기본 주차 요금은 구매구간별 무료 주차도 존재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기본 주차요금과 무료 주차구간 안내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구매구간별 무료 주차 시간 및 기본 주차요금에 대해서는 계속 갱신이 되는 듯 하여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 3시간 방법 매달 2장 발급 받기

앞서 언급한 본점, 센텀시티, 대전신세계 등 9개 점포는 신세계백화점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했다면 매달 2장의 3시간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주차권은 사용 할 경우, 입차시간 기준 3시간(180분간) 무료 시간 반영
(입차 후 바로 사용 가능)

출차 5분전까지는 무료주차권 사용이 필요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3시간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세계백화점 앱 실행 > (가입하기) > 좌측 상단 작대기 세개 전체메뉴 > “주차” 선택하기

신세계백화점 앱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 상단의 작대기 세 개 – 더보기 메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만일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그 다음 나타난 메뉴 항목 중에 “주차”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2. (차량 등록 진행) > “사용” 선택 > 주차한 신세계백화점 점포 선택

주차 쿠폰을 사용하기 전 본인의 차량에 대한 앱 등록이 필요합니다. 만일 차량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주차 쿠폰을 사용하는 화면 대신 차량 등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차량 등록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앱 무료 주차권 사용시 유의사항이 나타나는데 팝업창을 확인해 줍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차량 등록이 되어 있으면 차량번호가 나타나는데요, 좌측 중간에 보이는 “사용”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그 다음 주차한 신세계백화점 점포를 선택해줍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무료 주차권 사용 가능 점포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점, 센텀시티, 경기점, 광주신세계, 김해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의정부점, 천안아산점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3. 무료 주차권 사용 > “3시간 무료주차권 사용하기” 누르기

무료 주차권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사용할 주차권을 선택해줍니다. 매달 2장의 쿠폰이 발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

그 다음 차량 번호, 입차일시와 주차시간을 확인한 후, 가장 하단에 있는 “3시간 무료주차권 사용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무료주차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팝업 화면이 나타나는데, 다시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주차시간과 결제정보가 표시되는데 “주차쿠폰 사용이 완료되었습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3시간 해당 점포의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가 가능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신세계백화점앱을 통해 매달 2장의 신세계백화점 무료 주차권을 발급하는 점포와 기본 주차 요금에 대해 정리한 다음, 신세계백화점앱을 통해 무료주차권 발급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모빌리지/주차 앱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T, 카카오택시 영수증 발급 및 이미지 저장 1분내 끝내기

카카오택시 카카오T 자동결제 및 취소 30초 내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