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저장 오류 10초내 해결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VC2-CV2-M1-B23000)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저장 오류 해결 방법 –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저장하신 콘텐츠 중 일부를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VC2-CV2-M1-B23000)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97년에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스가 설립한 회사로, 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비디오 대여 사업부터 시작하여 DVD를 거쳐 지금은 세계에서 제일 영향력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회사가 되었습니다.

사실 넷플릭스를 창업하게 된 계기로 알려진 이야기가 좀 재미있는데요, 영화 아폴로 13 비디오를 늦게 반납했다 큰 연체료를 물고 화가 나서 설립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실은 그 당시 오프라인 비디오 렌탈 사업이 컴퓨터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대체될 것이라 예상하고 사업을 시작했는데 특이한 점은 월 구독료를 내면 연체료 부담없이 비디오를 배송받는 사업이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설립 배경 때문인지 아니면 인터넷 속도가 들쑥날쑥한 미국의 인터넷 회선의 상태 때문인지 화질을 조절해 끊이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저장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사용하다보면 넷플릭스 저장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와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기능

넷플릭스에서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언제든지 시청하기 위한 저장 기능 – 넷플릭스 앱에서 해당 콘텐츠를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저장하려면 다음 중 하나의 디바이스에 설치된 최신 버전의 넷플릭스 앱이 필요합니다.

  • iOS 9.0 이상을 실행하는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
  • Android 4.4.2 이상을 실행하는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 Fire OS 4.0 이상을 실행하는 Amazon Fire 태블릿
  • Windows 10(버전 1709 이상) 또는 Windows 11 태블릿 또는 컴퓨터
  • Google Play 스토어의 넷플릭스 앱을 사용하는 Chromebook 및 Chromebox 컴퓨터

넷플릭스 콘텐츠 저장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콘텐츠 재생 전에 제목 옆에 있는 아래 방향의 화살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멤버십에 허용된 다운로드 가능 디바이스와, 디바이스당 보유 가능한 콘텐츠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넷플릭스 멤버십에 허용된 다운로드 가능 디바이스수

1) 베이직 : 1대
2) 스탠다드 : 2대
3) 프리미엄 : 4대

2. 디바이스당 보유 가능한 콘텐츠 수 : 100개


넷플릭스 저장 오류 (VC2-CV2-M1-B23000)

넷플릭스 저장 오류인 VC2-CV2-M1-B23000의 경우에는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저장하신 콘텐츠 중 일부를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사실 이 넷플릭스 저장 오류 코드는 실제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넷플릭스 저장 오류 코드처럼 보이는데요, 그래서 넷플릭스 앱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를 삭제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실은 이 오류는 저장공간이 부족하거나 다운로드 가능한 횟수를 초과해서 발생되는 오류가 아닙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도 가이드하고 있지만 해당 오류는 저장한 콘텐츠를 동시에 보관할 수 있는 디바이스의 최대 수를 초과한 것입니다.

멤버십에 따라 베이직 1대, 스탠다드 2대 또는 프리미엄 4대의 디바이스에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게 초과된 거라 새 디바이스에 저장하려면 기존 디바이스에서 저장한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스트리밍 멤버십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즉 넷플릭스 사용 요금제에 따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 또는 컴퓨터 기기  대수 보다 많을 때 발생하는 넷플릭스 저장 오류로 아래 세션에서 정리한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해결 방법 (VC2-CV2-M1-B23000)

위와 같이 넷플릭스 콘텐츠를 동시에 저장할 수 있는 디바이스 최대 수를 초과하여 넷플릭스 저장 오류(오류 코드 : VC2-CV2-M1-B23000)가 발생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넷플릭스 홈페이지 로그인 >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 계정 선택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합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넷플릭스를 시청할 프로필은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나타난 기능 리스트 중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2. 설정 >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 선택

넷플릭스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서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 항목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3.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 > 사용하지 않는 기기 “디바이스 삭제” 선택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 화면에서는 현재 다운로드 받아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디바이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넷플릭스 저장 오류 에러 코드는 원래 해당 목록에 없던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발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새로운 디바이스를 등록하고 싶을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디바이스를 삭제하면 됩니다.

리스트에 나타난 기기 중에 사용하지 않는 기기를 “디바이스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

사실 해당 넷플릭스 저장 오류의 경우 저장 공간이 부족하거나 저장횟수, 갯수를 초과해서 발생되는 줄 알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영상 저장 디바이스 관리를 통해 빠르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선 넷플릭스 오프라인 저장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저장하신 콘텐츠가 너무 많습니다.” 넷플릭스 저장 오류와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넷플릭스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