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에서 설정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미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netflix의 경우 국내에서도 최근에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넷플릭스의 비싼 요금제인데요,

국내 요금제의 경우 가장 저렴한 “베이직”의 경우에도 HD화질을 지원하지 않고 가장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지만 9500원이나 되는지라,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14500원/월)에 가입한 다음, 가족들 또는 친한 친구들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최근에 많이 생긴 듯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이 부분은 불법은 아니고요, 실은 넷플릭스에서 인지하는 부분인데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지 넷플릭스에서도 아직 막고자 하는 움직임은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를 공유해서 사용하면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무려 4명이나 되어서, 인당 요금이 3625원/월 로 매우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전혀 모르는 사람과도 계정 공유가 가능하도록 중개하는 플랫폼도 생긴 듯 합니다.

그런데 이게 서로 생판 모르는 사람과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하다보면 프로필 선택을 잘못할 수도 있고 시청했던 영상 이력을 조회한다거나 마음에 드는 콘텐츠가 무엇인지까지 볼 수 있다는 점이 왠지 불쾌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그래서 프로필별로 잠금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정리해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넷플릭스 아이폰 아이패드 ios 프로필 잠금 설정 방법

하지만 한 가족이 같이 시청하고 있는 계정의 경우에는 프로필을 잠금설정을 하여 pin번호를 넣게 하기도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개별 넷플릭스의 시청이력을 삭제가 필요한데요, 아이폰 아이패드의 ios의 경우 모바일앱으로 간단히 삭제가 어려워서 아래와 같이 ios에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매우 불편하지만 모바일앱으로는 바로 시청기록 삭제가 어렵습니다. 사파리나 크롬 등의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1. 넷플릭스 모바일 웹페이지 접속하기

네이버 또는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에 접속해서 “넷플릭스”를 입력하고 직접 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직접 넷플릭스 (https://www.netflix.com)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을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https://www.netflix.com/kr/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2. 넷플릭스 모바일 웹페이지 로그인하기

위와 같이 넷플릭스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사용하는 계정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3. 넷플릭스 전체 메뉴 열기

넷플릭스 로그인을 진행한 다음 나타난 페이지에서 왼쪽 가장 위에 있는 전체 메뉴 아이콘 (줄 세개)을 눌러 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4. 계정 항목 선택

넷플릭스 전체 메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홈 항목 위의 탭에 속해있는, 가장 위에 있는 “계정” 기능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5) 넷플릭스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쭈욱 내리다보면 나타나는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 부


5. 프로필&자녀보호 설정 > 본인 프로필 계정 선택

넷플릭스 계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계속 내리다보면 “프로필&자녀보호 설정”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표시되어 있는 프로필 중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프로필을 찾아서 우측 끝에 있는 아래를 향해있는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6. 시청 기록 우측 끝에 있는 “보기” 텍스트 선택

프로필 관련 리스트가 나타나면 다시 스크롤을 내려서 “시청 기록” 항목을 찾은 다음 우측 끝에 텍스트로 적혀있는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7.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고 싶은 항목 지우기

이제 넷플릭스의 시청기록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지우고 싶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리스트 항목에 대해서 우측 끝에 있는 (아래에 표시한) 아이콘을 눌러주면 해당 항목 삭제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8.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여부 확인하기

해당 넷플릭스 시청항목을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XXX 에피소드는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본인이 삭제한 에피소드에 대해서는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도 콘텐츠 추천에도 표시하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타나면 해당 항목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되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삼성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웹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가능하지만 모바일앱으로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넷플릭스 시청 시 왠지 불편하게 느껴졌던 netflix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의 경우 반복으로 삭제하는게 귀찮게 느껴질 수 있어 아래와 같이 프로필잠금을 통해 해당 넷플릭스 프로필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잠금 설정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ios

https://itmanual.net/%eb%84%b7%ed%94%8c%eb%a6%ad%ec%8a%a4-%ed%94%84%eb%a1%9c%ed%95%84%ec%9e%a0%ea%b8%88-%ec%84%a4%ec%a0%95-%eb%b0%a9%eb%b2%95-%ec%95%84%ec%9d%b4%ed%8f%b0-%ec%95%84%ec%9d%b4%ed%8c%a8%eb%93%9c/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