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계정 인스타 소식 숨기기, 상대방 인스타 계정 안보이게 숨기기 5초내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팔 없이 특정 계정 인스타 소식 숨기기, 상대방 인스타그램 계정 소식(게시물, 스토리, 메모)가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반대로 언팔로우를 넘어 인스타 차단을 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인스타)은 사진이나 이미지를 활용하여 본인의 최근 근황 또는 취미 생활 등을 대해 온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소통 가능한, 최근 들어 가장 인기가 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단순 취미 활동 목적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적의 마케팅이나 브랜딩 측면에서도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은 정말 여러가지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 또한 추가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22년 6월) 인스타 메모(노트) 기능에 대해서도 정리한 바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처음 만들고 난 다음, 시작은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알고 있는 지인과 온라인 상의 교류로 시작하게 되지만 활발하게 온라인 상에서 소통을 하다 보면 직접 대면한 적이 없는 사람도 팔로우 등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렇게 잘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즐겁고 신나는 일인 경우도 있지만 가끔은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잘 모르는 사람들의 민감한 일상이나 감정상태에 대한 글들을 보게 되면 상대방의 인스타 소식 숨기기를 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팔로우 없이 인스타 소식 숨기기 (상대방 인스타그램 계정 소식 – 게시물, 스토리, 메모 보이지 않게)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언팔로우를 넘어 인스타 차단을 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특정 계정 인스타 소식 숨기기 (게시물, 스토리, 메모)

​특정 계정에 대해 인스타 소식 숨기기 방법, 언팔 없이 인스타 게시물 / 스토리 / 메모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상대방은 내가 인스타 소식 숨기기를 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특정 계정 인스타 소식 숨기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앱 실행 및 로그인 > 소식 숨기기 대상 프로필 메인 화면 > “팔로잉” 선택

인스타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다음, 인스타 소식 숨기기를 하고자 하는 상대방 메인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팔로잉”이라고 적힌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메모 숨기기

2. 하단 메뉴 팝업 항목 > “소식 숨기기” 선택

하단에서 메뉴 항목이 나타나게 되면 “소식 숨기기”를 눌러 줍니다.

참고로 인스타 소식 숨기기가 이미 설정된 상태라면 숨기기 설정이 된 항목이 해당 행에 함께 나타납니다. (예 : 게시물, 스토리, 노트(=메모))

인스타 소식 숨기기

3. 숨기기 설정 화면 > “게시물, 스토리, 노트” 활성화

숨기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게시물, 스토리, 노트 중 노트 항목 부분의 토글 버튼을 눌러 활성화(켜기) 설정을 해줍니다.

물론 선택적으로 한 가지 항목만 숨기기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가령 메인 화면이나 DM창에서 나타나는 스토리 또는 노트 소식을 숨기고 싶다면 해당 항목만 활성화 해줍니다.

인스타 소식 숨기기

가령 아래와 같이 모든 소식을 숨기기 처리를 했다면 해당 계정은 언팔이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게시물이나 스토리, 노트(=메모)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인스타 소식 숨기기

해당 계정에 대한 인스타 소식 숨기기 해제는 반대 방법으로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인스타 고객센터에서도 스토리, 게시물, 노트 숨기기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정 계정 인스타 차단 방법

만일 해당 계정에 대해서 불편한 생각이 계속 든다고 하면 차라리 언팔로우를 하거나 아래에 소개한 방법처럼 특정 계정에 대해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게정을 “B”라고 하고 차단을 진행하는 계정을 “A”로 이름을 붙여 보았습니다. 계정 A에서 계정 B 인스타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먼저 우측 상단의 점세개 – 더 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하단에 있는 “차단” 항목을 선택해주면 계정 차단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타 차단하고자 하는 “B”님을 차단하시겠어요? 라는 팝업이 나타나면  “차단” 항목을 눌러주면 특정 계정에 대한 차단이 완료됩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인스타 차단 해제 및 인스타 차단 풀기 방법은 이와 반대로 차단이 되어 있는 계정의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차단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인스타 차단 당하면 상대방에게 아래와 같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표시되는데요, 게시물이 여러개나 있는데도 “게시물 없음” 으로 표시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상대방을 차단하면 손쉽게 해당 계정 사용자는 본인이 차단 당했음을 인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인스타 차단당하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상세히 정리한 바 있습니다.)

인스타 차단당하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팔로우 없이 인스타 소식 숨기기 (상대방 인스타그램 계정 소식 – 게시물, 스토리, 메모 보이지 않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언팔로우를 넘어 인스타 차단을 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만들기, 제목 없이 올리기 30초 끝내기 (공백문자란?)

인스타 로그아웃 및 인스타 로그인 정보 10초만에 완전 삭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