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및 초기화 1분내 끝내기! (+갤럭시 보안폴더 감추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및 갤럭시 보안폴더 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다른 사람에게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을 숨길 수 있도록 갤럭시 보안폴더 감추기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PC에서도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있다면 혼자서 사용하거나 보관하고 싶은 파일이 있을 경우 폴더를 따로 하나 만든 다음 프로그램으로 비밀번호를 걸어 “보안 폴더”를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에서도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보안폴더”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보안폴더를 통해 특정 파일 뿐만 아니라 특정 앱 또한 구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갤럭시 보안 폴더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추가 확인 절차 (비밀번호, PIN 또는 지문과 같은 생체 데이터)가 필요한데요, 갤럭시가 아닌 다른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포토의 잠금 폴더를 사용하면 이런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보안 폴더 또한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지 않도록 갤럭시 보안폴더 감추기가 가능하고 사용 목적이 끝나면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가장 기본적인 갤럭시 보안폴더 만들기 방법을 정리하고 갤럭시 보안폴더 감추기 방법과 더불어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및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만들기

그럼 가장 기본적인 갤럭시 보안폴더 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설정앱 > “생체 인식 및 보안” 누르기

먼저 갤럭시 기본 설정앱을 실행한 다음, 설정 화면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생체 인식 및 보안 > “보안 폴더” 선택

생체 인식 및 보안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보안 폴더”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3. 보안 폴더 권한 동의 > 보안 폴더 생성

갤럭시 보안폴더를 만든 적이 없을 경우에는 하단의 “동의”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및 생성 관련 권한 내용이 나타나면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갤럭시 보안폴더가 생성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4. 보안 폴더 잠금 방식 설정하기

보안 폴더가 생성되면 먼저 잠금 방식 설정을 해야 합니다. 패턴, PIN, 비밀번호 중에 원하는 잠금 방식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안전성은 비밀번호, PIN, 패턴 순으로 보안 강도가 높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갤럭시 보안폴더 숨기기, 감추기

갤럭시 보안폴더 숨기기, 감추기를 위해서 아래와 같은 갤럭시 보안폴더 아이콘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해당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안폴더 실행 > 점 세개 “옵션 더보기” 선택

우선 보안 폴더 앱을 실행 한 다음 상단에 있는 “+” 옆에 있는 점 세개 “옵션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보안 폴더 설정 > “앱스 화면에 보안 폴더 추가” 비활성화

보안 폴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앱스 화면에 보안 폴더 추가”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선택해서 비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3. 보안 폴더 숨기기 안내 > 숨기기 선택

앤스 하면에 보안 폴더 추가를 비활성화 시키면 아래와 같이 “보안 폴더 숨기기” 안내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숨기기”를 선택하면 보안 폴더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보안 폴더를 숨기면 홈 화면 또는 앱스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후 접근 방법은 메시지 창에 나타난 바와 같이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보안 폴더로 이동하면 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숨기기가 완료 되면 아이콘이 사라져서 갤럭시 보안폴더 숨기기, 감추기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및 초기화

그 다음으로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및 초기화, 해제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보안폴더 실행 > 점 세개 “옵션 더보기” 누르기

우선 보안 폴더 앱을 실행 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옵션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2. 보안 폴더 설정 > “추가설정” 선택

보안 폴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추가 설정”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3. 추가 설정 > “삭제” 선택

보안 폴더 추가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삭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는 갤럭시 보안폴더 해제라는 의미입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4. 보안 폴더 삭제 안내창 > “보안 폴더에서 미디어 파일 내보내기” 체크 > “삭제” 선택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시 꼭 보안 폴더에서 미디어 파일 내보내기에 체크를 반드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부분에 체크가 될 경우 “내 파일 > 내장 메모리 > Secure Folder”에 미디어 파일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이 체크 해제 되면 보안 폴더에 있는 모든 내용이 삭제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해당 안내창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가 진행됩니다. 보안 폴더를 삭제하는 동안 갤럭시 디바이스 전원을 끄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참고로 삼성전자 서비스 페이지에서 갤럭시 보안폴더 사용법에 대해서 여기링크에서 가볍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가장 기본적인 갤럭시 보안폴더 만들기 방법을 정리하고 갤럭시 보안폴더 감추기 방법과 더불어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 및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캐시 삭제 2가지 방법(갤럭시 앱캐시, 시스템캐시 삭제)

갤럭시 구글계정 삭제(구글락해제) 및 갤럭시 공장초기화 상세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