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막기 3가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막기 3가지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갤럭시탭 북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화면꺼짐을 설정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 세번째는 개발자옵션을 통해 충전 중 화면꺼짐을 막는 방법 입니다.

갤럭시탭에는 북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화면을 끄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갤럭시 기기에 있는 홀센서를 이용하여 커버가 닫히면 화면을 끄도록 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개인정보 또는 디바이스 보호를 위한 기능이기도 하지만 게임 같이 계속 켜두어야 하는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 이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북커버가 닫으면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기기에도 화면 자동꺼짐 기능이 있으므로 결국에는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갤럭시탭 화면꺼짐 시간 설정을 하거나 개발자모드 설정을 통해 충전 중 화면켜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막기를 위한 3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2), (3)번의 경우 (1)번의 화면 꺼짐 막기 설정을 먼저 진행 후 설정해야 합니다.

(1) 갤럭시탭 커버 화면 꺼짐 막기 설정
(2)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30분 이상 가능)
(3) 개발자옵션 설정을 통한 충전 중 화면 꺼짐 막기

참고로 (3)번의 경우는 충전 중 화면이 계속 켜져 있는 상태를 유지하게 되므로 전시 등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배터리 열화나 기기 자체의 수명 등의 이유로 추천하지 않는 방법 입니다.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막기 (1) 북커버 설정

갤럭시탭 커버 화면 꺼짐을 막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설정 방법은 우선 북커버 액서서리 설정을 통해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입니다.

1. 갤럭시탭 기본 설정앱 실행 > “유용한 기능” 누르기

우선 갤럭시탭 기본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그 다음 좌측 설정 항목 리스트 중에 “유용한 기능”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2. 유용한 기능 > “액세서리” 선택 > “화면을 자동으로 켜고 끄기” 비활성화

유용한 기능 상세 설정 리스트가 우측에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 “액세서리” 항목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그 다음 “화면을 자동으로 켜고 끄기” 항목의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비활성화 시키면 갤럭시탭 커버 화면 꺼짐 기능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막기 (2) 화면꺼짐 시간 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탭 커버 화면 꺼짐을 막을 수는 있지만 문제는 자동 화면 꺼짐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진다는 점 입니다.

화면 주시가 없고 터치 등의 인터랙션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는 사용자가 설정한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설정 시간”에 따라서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설정 시간을 설정 및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갤럭시탭 기본 설정앱 > “디스플레이” 선택하기

​갤럭시탭 기본 설정 앱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 항목 중에 디스플레이 항목을 눌러 줍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2. 디스플레이 >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선택하기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내려 “화면 자동 꺼짐 시간” 항목을 찾습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해당 설정 항목 아래에 텍스트로 현재 설정되어 있는 시간이 나타납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3. 화면 자동 꺼짐 시간 > 시간 설정 (15초 ~ 30분)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원하는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15초~3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참고로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의도와 다르게 15초로 자동 변경, 고정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당 경우는,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최적화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여기링크(삼성전자 고객센터)를 참고하여 배터리 최적화 기능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갤럭시탭 화면 안꺼지게 (3) 충전 중 화면꺼짐 방지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탭 커버 화면 꺼짐 현상을 막고 30분 이상 갤럭시탭 북커버를 닫은 상태로 화면 켜짐을 유지할 수 있지만 그 이상 화면을 켜짐 상태로 유지하려면 기본 설정으로는 어렵습니다.

갤럭시탭 북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충전 중) 화면 꺼짐을 막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장시간 갤럭시탭을 켜두면 배터리 뿐만 아니라 기기 자체의 수명이 그만큼 빨리 줄어들기 때문에 전시 등의 특정 목적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개발자모드) 활성화하며 충전 중 화면꺼짐 막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0. [사전 준비1] 갤럭시탭 버전이 낮을 경우

아래에 설명한 방법은 안드로이드9 이상의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설정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을 경우 하기와 같은 방법으로 개발자모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Android 4.1 이하에서는 개발자 옵션 화면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Android 4.2 이상에서 개발자 옵션을 사용 설정하려면 빌드 번호 옵션을 7번 선택해줘야 합니다. Android 버전에 따라 빌드번호를 찾는 방법을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에 정리한 부분과 같이 버전별로 빌드번호를 찾아서 7번 선택해주면 됩니다.

Android 9(API 수준 28) 이상: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빌드 번호

Android 8.0.0(API 레벨 26) 및 Android 8.1.0(API 레벨 26): 설정 > 시스템 > 휴대전화 정보 > 빌드 번호

Android 7.1(API 수준 25) 이하: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빌드 번호



0. [사전 준비2] 삼성 갤럭시 USB 드라이버 설치

PC와 삼성 갤럭시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 드라이버가 설치가 필요합니다. 만일 처음에 갤럭시 기기와 PC간 연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면 하기 링크를 통해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https://developer.samsung.com/mobile/android-usb-driver.html

갤럭시탭7을 기준으로 개발자모드를 활성화시켜 충전 중 화면 켜짐을 유지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태블릿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선택하기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다음,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좌측 설정 리스트에서 “태블릿 정보”를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그 다음 태블릿 정보 리스트 중에 “소프트웨어 정보”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2.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부분을 7번 반복적으로 눌러주기

소프트웨어 정보 설정 화면에서 “빌드번호” 부분을 “개발자모드를 켰습니다” 라는 토스트 팝업 창이 나타날 때까지 반복적으로 선택해줍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하단에 토스트 팝업으로 개발 설정 완료 n 단계 전임이 표시되는데요, 빌드번호를 누를 때마다 카운트가 7에서 1까지 떨어집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7번 선택이 모두 끝나면 하단에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3. 개발자 옵션 > “화면 켜짐 상태 유지” 켜기

개발자 옵션 활성화가 되면 기존 “태블릿 정보” 하단에 나타나지 않았던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개발자옵션

“개발자 옵션”을 선택한 다음 우측 화면에서 “화면 켜짐 상태 유지”를 활성화해주면 충전하는 동안에는 갤럭시탭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화면 안꺼지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탭 커버 화면꺼짐 막기를 위한 3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갤럭시탭 커버 화면 꺼짐 막기 설정
(2) 갤럭시탭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30분 이상 가능)
(3) 개발자옵션 설정을 통한 충전 중 화면 꺼짐 막기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갤럭시 기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GOS 해제 3분내 끝내기 (+갤럭시 GOS 성능 조작 이슈 개요)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설정 및 앱 추가, 파일추가 (갤럭시 보안폴더 기본 사용법 3분내 완성)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