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익명 캡쳐, 카톡 이름 가리기 스샷 15초 정리! (카톡 프로필 가리기, 모자이크 캡쳐)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이름 가리기, 카톡 익명 캡쳐 방법에 대해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메시지에 대해서 메시지 뿐만 아니라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명(이름)까지도 익명 처리해서 자동으로 캡쳐해주는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을 가끔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 경우 채팅방에 있는 다른 사람의 프로필 이미지 또는 본명이 함께 기록되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막기 위해 프로필명(이름)과 프로필 이미지, 배경 이미지까지도 가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가리기 또는 카톡 모자이크 캡쳐라고도 불리는 카카오톡의 이 기능은 캡쳐를 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모자이크 처리해 주며, 이름을 랜덤으로 변경해 주는 활용도가 높은 기능입니다. 그래서 캡쳐 이미지를 따로 편집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만약 채팅 내용을 캡쳐해서 자주 공유를 하는 경우라면 매우 유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톡 익명 캡쳐 기능, 카톡 이름을 가리고 카카오프렌즈로 바꾸거나 프로필 모자이크 처리하여 캡쳐하는 기능에 대해 가볍게 정리하고 카톡 익명 캡쳐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카톡 익명 캡쳐 기능

카톡 익명 캡쳐 기능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아래와 같이 상대방의 프로필을 모자이크 처리해 주며, 이름을 랜덤으로 변경해 주는 카카오톡 내장 기능입니다.

캡쳐를 할 때 아래와 같이 3가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선택적으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1. 프로필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 (+프로필명 자동 변경)

2. 프로필 이미지 카카오톡 프렌즈로 변경 (+프로필명 자동 변경)

3. 카카오톡 채팅방 배경 이미지 기본으로 변경

이와 더불어서

4. 카카오톡의 일부 채팅 영역만 따로 캡쳐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의 4가지 옵션을 모두 설정한 경우 아래와 같이 카톡 익명 캡쳐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친구 대화 내용은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카톡 이름 가리기


카카오톡, 카톡 익명 캡쳐 방법

카톡 익명 캡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캡쳐한다면 어떠한 방법보다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내장 캡쳐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1. 캡쳐할 카톡 채팅방 들어가기 > 좌측 하단 “+” 선택

우선 캡쳐할 카톡 채팅방에 들어간 다음,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 (더보기 메뉴)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카톡 이름 가리기

2. 하단 메뉴 항목 > 옆 페이지로 밀기 > “캡쳐” 선택

하단에 다양한 카카오톡 기능들이 나타나는데요, 하단의 기능 창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드래그하여 ㅈ번째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우측 아래 이미지와 같이 “캡쳐”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이름 가리기

3. 하단 기능 탭 > “캡쳐 옵션” 선택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기능탭이 나타나 “캡쳐 옵션”이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캡쳐 옵션”을 선택해줍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캡처 영역 선택이 가능한데요, 우선 캡처 옵션 설정 먼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캡처 옵션을 설정하지 않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우측 하단에 있는 캡쳐 이미지 저장 또는 내보내기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카톡 이름 가리기

4. 캡처 옵션 선택하기 > “X” 선택

캡처 옵션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캡쳐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캡처 옵션을 선택한 다음에는 우측 상단의 “X” 버튼을 선택합니다.

캡처 옵션은 크게 2가지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프로필과 배경 부분 입니다.

프로필 설정

  1. 변경 안 함 : 프로필명(본명) 및 프로필 이미지 그대로 표시
  2. 모자이크 : 프로필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 프로필명 자동 랜덤 변경
  3. 카카오프렌즈 : 프로필 이미지 카카오톡 프렌즈로 변경, 프로필명 자동 랜덤 변경

배경

  1. 변경 안 함 : 해당 카톡 방의 배경 이미지가 그대로 캡쳐됨
  2. 기본 배경 : 카톡 기본 배경으로 배경 이미지가 변경됨
카톡 이름 가리기

4. 캡처 대화 영역 지정

캡처 옵션을 설정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캡처 영역 지정이 가능합니다.

캡처하고자 하는 대화를 선택하면 해당 부분만 밝게 표시되며 해당 부분만 캡처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캡처 설정에서 프로필 옵션을 모자이크 처리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타나며,

카톡 이름 가리기

캡처 설정에서 프로필 옵션을 카카오프렌즈로 설정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나타납니다.

카톡 이름 가리기

5. 우측 하단 저장 또는 내보기 버튼 선택

모든 카톡 익명 캡처 설정이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 또는 공유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화살표 아래 방향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저장 버튼이고 위쪽 방향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내보내기 버튼 입니다.

카톡 익명 캡쳐

참고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도 카톡 익명 캡쳐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톡 익명 캡쳐 기능, 카톡 이름을 가리고 프로필 모자이크 처리하여 캡쳐하는 기능에 대해 가볍게 정리하고 카톡 익명 캡쳐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자동완성 끄기 5초내 끝내기 (간편 키워드 추천 끄기, 자동완성 설정)

카톡 안뜨게 저장 10초내 끝내기 (카톡 연락처 자동 추가 막기 및 수동으로 추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