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3초만에 삭제

아이폰 기본 웹브라우저는 사파리(safari) 입니다. 이 사파리를 이용해서 네이버나 구글 등의 포털로 이동해서 검색도 가능하지만, 실은 아이폰 사파리에서 검색창 주소에 http 또는 https로 시작하는 웹페이지 주소가 아니라 검색어를 입력해도 바로 미리 “설정앱”에서 지정한 검색엔진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서 검색과 함께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이 함께 추천으로 뜨게 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3초만에 삭제


위와 같이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이 보이는게 개인적으로 지저분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겠지만,

혼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잠깐 휴대폰을 빌려주었을 때나 아니면 아이폰을 가지고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심지어 화면 공유를 해서 모니터나 스크린 등으로 같이 볼 때 등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아이폰 사파리(safari)에서 검색결과가 기록으로 남아 책갈피 및 방문 기록으로 노출되는 것을 막기위한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노출 표시 삭제 방법




1. 아이폰 사파리 실행 > 책갈피 아이콘

아이폰 사파리를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 왼쪽에서 네 번째에 있는 책갈피 – 책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2. 방문기록 화면 > 시계 모양 아이콘 선택

방문기록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3가지 탭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책갈피 및 방문기록” 부분에 노출되는 책갈피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시계모양의 아이콘이 아닌 가장 왼쪽에 있는 책 모양의 아이콘을 다시 선택하여 책갈피를 하나씩 삭제해주면 됩니다. (해당 항목으로 좌측으로 밀어낸다음 삭제버튼 선택)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3초만에 삭제




3. 지우기 선택

아이폰 사파리 safari의 방문 기록이 시간대별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지우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3초만에 삭제





4. 삭제 방문기록 범위 선택

마지막으로 원하는 방문기록 삭제 범위를 선택하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지난 1시간 / 오늘 / 오늘 및 어제 / 전체 중에 원하는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 범위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 지우기 3초만에 삭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사파리에서 원하지 않는 검색기록으로 주소창에 무언가를 입력할 때 “사파리 책갈피 및 방문기록”으로 키워드 및 이력이 노출되는 부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에서 사파리의 방문 기록 및 쿠키 지우기”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공식적으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65


아이폰 사용법이나 노하우 관련 포스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공신폰 만들기 4가지 설정 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초기화 없이 2가지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