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숨김 친구 메시지 수신 가능할까, 카톡 숨김차단 차이 및 친구 복구 방법 10초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숨김 친구 메시지 수신 가능여부와 함께 카카오톡 숨김, 차단, 삭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카카오톡 숨김친구 복구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은 언젠가부터 우리나라에서 남녀노소 다양하게 여러 용도로 활용되는 “국민 모바일 메신저로써 우리나라에서는 계정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휴대폰에 계속 불어나는 연락처 번호처럼 카톡을 계속 사용하다보면 더이상 연락이 닿지 않는 등의 이유로 친구 리스트에 올라온 친구들을 삭제할 필요가 생기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마음이 맞던 지인과 사이가 멀어졌다든지, 회사에서 업무 목적으로 얽혔던 사람과 프로젝트가 끝난다든지 등 연락처 자체가 의미없고 리스트가 늘어나는 것이 싫어서 굳이 친구를 “차단” 하는 것이 아니라 “숨김” 설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카톡 숨김 친구 기능은 기능 찾기는 어렵지 않지만 “차단”과 “숨김”의 차이는 무엇인지, 카톡 숨김 친구의 경우에는 문자 수신이 가능할까 등 궁금한 점이 생깁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카오톡 숨김 차단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카톡 숨김 친구 메시지 수신 가능여부와 함께 카톡 숨김 친구 설정 방법 및 카톡 숨김 친구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숨김 차단 차이는? 메시지 수신 가능 여부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관계 설정에 대해서 숨김, 차단 그리고 삭제 이렇게 3가지가 존재합니다.

우선 카카오톡 숨김 차단 차이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숨김 : 내 친구 목록에서 안보이지만, 채팅은 가능 (다만 카카오톡 숨김 목록에 표시됨)
  • 차단 : 내 친구 목록에서도 안보이고, 채팅도 불가능

이와 더불에 카카오톡 숨김 친구는 리스트에서 완전히 사라지게 만드는 “삭제” 설정도 가능한데요, 삭제 설정을 하면 숨김 상태에서 완전히 카카오톡에서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삭제 : 내 친구 목록에서도 안보이고, 채팅은 가능 (카카오톡 어디에서도 흔적없이 사라짐. 다만 다시 친구 추가가 어려움)

결국, “숨김”과 “차단”의 차이점은 채팅이 가능하냐 불가능하냐이고, 공통점은 그래도 리스트가 카톡에 존재한다는 점 입니다.

즉, 카카오톡 숨김 친구는 친구 리스트에 보이지 않더라도 정상적으로 카톡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카톡 숨김 친구 설정 방법

카카오톡 숨김 친구 처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친구 항목에서 바로 숨김 또는 차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좌측 하단 “친구” 아이콘 > 삭제할 친구 리스트 좌측으로 밀기(아이폰) 오래 누르기(안드로이드)

카톡 메인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친구 탭”을 선택한 다음 (카카오톡 종료 후 재실행 시 처음 나타나는 화면) 삭제하고자 하는 친구 리스트를 좌측으로 밀거나(아이폰) 오래 눌러줍니다.(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친구 삭제

2. “숨김” 선택하기

아이폰의 경우에는 해당 항목에 숨김, 차단 설정 버튼이 나타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숨김, 차단 관련 팝업 설정창이 나타나서 “숨김”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카카오톡, 카톡 숨김 친구 복구 방법

카톡 숨김 친구 복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만일 카카오톡 친구 숨김 설정 후 “삭제”를 진행했다면 조금 다른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 삭제 복구를 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은 앞선 포스팅에서 여기 링크에 정리한 바 있습니다.

1. 오른쪽 하단 “…” 선택 >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선택

카톡 친구 삭제할 연락처를 숨김 처리를 했다면 우측 하단의 “…” 더보기 메뉴에 진입한 다음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2. 설정 화면 > “친구” 선택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가운데 즈음에 보이는 “친구” 항목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3. 친구 > “숨김 친구 관리” 선택

카카오톡 친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친구 관리 항목에 있는 “숨김친구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4. 숨김친구 관리 > “관리” 선택 > “친구목록으로 복귀” 선택

숨김친구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앞서 숨김 처리한 친구 대상을 찾은 다음 우측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하단 또는 팝업으로 나타난 창에서 “친구목록으로 복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톡 숨김 친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숨김 친구 복구, 카카오톡 숨김친구 친구 목록으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반대로 카카오톡 친구 삭제는 위의 이미지 상태에서 “삭제”를 누르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카카오톡 친구 삭제 진행 시 별도의 방법을 통해서 복구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은 앞선 포스팅에서 여기 링크에 정리한 바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친구 숨김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카카오톡 숨김 차단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카카오톡 숨김 친구 메시지 수신 가능여부와 함께 카카오톡 숨김 친구 설정 방법 및 카톡 숨김 친구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 비번 변경 재설정 방법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 (카카오 스팸 메시지 차단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