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 (카카오 스팸 메시지 차단 1분내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종 카톡 스팸으로 성행하고 있는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카톡 채널 광고 공해를 없애기 위한 카카오톡 채널 삭제, 차단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민 메신저가 된지 오래인 카카오톡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에도 많은 메시지를 받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카톡 채널에서 오는 광고도 상당한 편입니다.

대부분 채널 광고로 오는 카톡 스팸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차단을 진행했는데요, 요즘에는 아래와 같은 신종 카톡 스팸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바로 톡비서 죠르디 스팸인데요, 톡비서 죠르디는 카톡 채널 추가를 하지 않았음에도 “일정 초대”라는 이유를 가장하여 메시지가 날라옵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톡비서 죠르디 스팸의 경우, 카카오톡 채널이 추가된 상태도 아니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나가기”를 해도 여전히 매일같이 문자가 오게 됩니다.

톡비서 죠르디 스팸 또한 카카오톡 채널 중에 하나라서 보통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나갈 때처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나가기” 버튼을 눌러도 해당 카카오톡 채널은 나가기, 즉 카카오톡 채널 삭제 또는 수신거부가 되지 않기 때문 입니다.

이와 더불어 톡비서 죠르디는 일정 알림을 보내는데요, 일정 알림에 대한 수신거부도 해야 더이상 톡비서 죠르디가 스팸이 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이번 포스팅은 아래와 같이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톡비서 죠르디 뿐만 아니라 추후 다른 유사한 일정 알림형(?) 스팸의 경우에도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카톡 채널 광고 수신거부 차단이 가능합니다.


스팸 발송 카카오톡 채널 삭제가 안되는 이유

우선 카카오톡에 채널 광고 수신되는 이유는 아쉽게도 어떤 방법이든 본인이 개인정보를 제공했거나 채널 광고에 동의를 했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우 프로모션 쿠폰 등을 얻기 위해 임시적으로 채널구독을 하였다가 수신거부/차단을 못한 경우가 많고, 여러가지 이유로 개인 휴대폰 번호 등이 노출되어 광고가 오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채팅창에서 일반적인 카톡방을 나가는 방법으로 “나가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나가기”를 해도 카톡 스팸 광고는 계속 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카톡 채널에서 오는 스팸 광고는 좋든 싫든 해당 채널 내에서 일단 채널 추가가 된 상태에서 수신거부를 해야합니다.

톡비서 죠르디는 더 악질 스팸 광고 인데요, 아래와 같이 일정 수신이 안되도록 별도 설정이 필수 입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 일정 알림 오지 않도록 설정

톡비서 죠르디의 경우 캘린더 알림이 오는 형태를 구조라 채널 차단을 해도 수신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일정 알림이 오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설정이 필요합니다.

1.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우측 하단 점 세개) > “캘린더” 선택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 끝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2. 캘린더 설정 화면 >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선택

우측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대 캘린더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3. 우측 상단 톡캘린더 설정 아이콘 선택

톡캘린더 전체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4. 톡캘린더 설정 > “친구의 일정 초대만 알림 받기” 활성화

알림 설정에 있는 “친구의 일정 초대만 알림 받기” 부분을 켜줍니다.

이 부분이 꺼져 있으면 차단을 하더라도 계속 톡비서 죠르디 알림이 옵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5. 톡캘린더 설정 > 일정 미리 알림 – 참석만 받기로 변경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 일정 미리 알림을 모두 받기가 아니라 “참석만 받기”로 바꿔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면 더 이상 톡비서 죠르디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위와 같이 설정만 톡비서 죠르디 차단이 완료되어 더이상 일정 알람이 오지 않게 됩니다.

아래 세션은 진행하지 않아도 무방하나 이러한 종류의 신종 스팸의 완전한 차단을 위해 “톡비서 죠르디” 채널 자체에 대한 수신거부가 필요할​ 경우 설정을 추천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 채널 자체 수신거부 설정

톡비서 죠르디의 경우 일정 알림이 오지 않도록 위와 같이 톡비서 죠르디 차단을 해도 수신이 되지 않으나 채널 자체에 대한 활용도가 높지 않다면 아예 아래와 같이 톡비서 죠르디 채널 차단을 추천합니다.


1. 메인화면 > “톡비서 죠르디” 대화창 선택

우선 카카오톡 메인화면 – 채팅창 리스트에서 카카오톡 채널 광고를 차단하고 싶은 카톡 채팅창 – 톡비서 죠르디 대화창을 선택해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2. 톡비서 죠르디 대화창 > 우측 상단 “홈 버튼” 선택

톡비서 죠르디 채팅창에 들어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집 모양의 홈 아이콘을 눌러서 채널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3. 톡비서 죠르디 채널 상세 > 우측 상단 “채널” 아이콘 선택

해당 채널에 관련된 상세 내용들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말풍선 모양의 “채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우측 상단의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이 노란색일 경우 채널추가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노란색이 아니라 회색일 경우에는 바로 3,4번을 진행하지 않고 5번부터 진행하여 차단을 하면 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4. 톡비서 죠르디 채널 추가 선택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톡비서 죠르디 채널 수신거부를 하려면 일단 채널추가를 해주어야 합니다. 나타난 팝업창에서 “채널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5. 톡비서 죠르디 채널 상세 > 우측 상단 채널 아이콘 선택

톡비서 죠르디 챈러 상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회색으로 변한 말풍선 모양의 채널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6. “채널 차단” 누르기

마지막으로 하단에 “채널 차단”이라는 선택 버튼이 있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채널 차단” 버튼을 눌러주면 카카오톡 채널 수신거부, 톡비서 죠르디 차단이 완료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7. 톡비서 죠르디 차단 확인

아래와 같이 톡비서 죠르디 채널 차단 여부를 꼭 확인해줍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좀 더 확실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설정 > 친구 > 차단친구 관리 부분에서 차단된 채널 리스트에서 “톡비서 죠르디”를 확인해주면 됩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 한번에 하기

만일 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을 일일히 하나씩 찾아서가 아니라 리스트를 보고 한꺼번에 채널 차단 처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채널추가되어 있는 카카오톡 채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톡비서 죠르디 처럼 채널 추가 없이 수신되는 경우는 해당 채널을 추가해준 다음 가능합니다.)

1.  “채널” 항목 누르기

카톡 메인 화면(친구 화면)에서 내 멀티 프로필, 생일인 친구, 업데이트한 친구, 즐겨찾기, 추천친구 밑에 “채널”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2. 차단하고 싶은 채널 위에서 좌측으로 밀기 > “차단” 버튼 선택

채널 화면에서는 현재 구독 중인 카카오톡 채널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차단하고 싶은 채널 위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한 다음 “차단”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카카오톡 채널 차단, 카톡 채널 수신거부가 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주의할 점은 “숨김”으로 진행하면 계속 이벤트 알람을 받게 되므로 꼭 “차단” 버튼을 눌러서 카톡 채널 차단을 진행해야하며 (물론 나중에 다시 구독도 가능합니다.)

채널이 아닌 일반 채팅창에서는 “나가기”를 해도 계속 채널 광고는 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개별 톡비서 죠르디 차단과 같은 개별 카카오톡 채널 차단이 아닌 한꺼번에 카카오톡 구독 채널 리스트를 점검하고 삭제처리가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위와 같이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톡비서 죠르디 차단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카톡 채널 광고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카톡 채널 광고 수신거부 차단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여기 링크는 카카오의 CS(고객센터) 공식 홈페이지의 FAQ 페이지인데요, 카카오톡 채널에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카카오톡 관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톡 프사 특정사람 안보이게 설정 1분내 끝내기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분 끝내기

10 thoughts on “톡비서 죠르디 차단 방법 (카카오 스팸 메시지 차단 1분내 해결!)”

    • 불참을 하면 일시적으로 해당 스팸 메시지 참여는 하지 않게 되지만 이미 리스트(?)에 올라왔을 확률이 높으므로 다시 초대 받고 싶지 않으시면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응답
  1. 와… 스팸신고를 해도 계속 오는 카톡 채널 수신차단 방법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오래된 고민 해결했어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응답
  2. 참으로 쥐구멍처럼 교묘하게 광고채널을 만들어 수익을 올려야만 하는건가? 대기업치고 참 부끄러운 일이로다. 선진국 대기업에선 이런 일 없다. 명예가 더 큰 이익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응답
    • 톡비서 죠르디의 경우에는 카카오에서 만든 특정 기능을 업체들이 교묘하게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제대로 필터링 못하는 카카오도 문제지만 특정 기능을 악용하는 업체들도 큰 문제로 보입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