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3초만에 발급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출력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부가적으로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발급 및 출력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금융업에 대해서도 요즘엔 비대면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케이뱅크에 이어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 은행도 생기고 은행업무도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카카오톡 플랫폼이 있어서인지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인터넷은행이라고 하면 카카오뱅크, 카뱅이 있는데​ 실은 오프라인 은행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통장 실물을 받게 되는데요,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으로 비대면으로 개설을 하게 되는지라 통장 실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통장실물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가령 큰 돈을 이체하거나 본인 인증을 할 때면 통장사본을 요청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같이 실물통장이 없는 인터넷 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면 통장사본을 어떻게 제출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받는 방법과 함께 해당 통장사본이 증명서로 효력이 부족할 경우 추가로 발급 받을 수 있는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 출력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뱅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발급받고 출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무척 손쉽고 간단합니다. 정말 5초안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 메인화면에서 계좌 선택

우선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본인이 갖고 있는 계좌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아래와 같이 통장사본을 발급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2. 계좌 상세 > 우측 상단 “관리” 선택

해당 계좌 상세 화면으로 넘어가면  해당 계좌의 이체내역과 잔액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관리”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3. 계좌관리 > 통장사본 선택

위와 같이 진행하면 계좌관리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중간 정도까지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다운로드 항목에 “통장사본” 메뉴가 나타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4.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통장사본을 부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직인까지 찍혀있는 형태로 해당 계좌의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효력 및 유의사항

하지만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둔 부분과 같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의 효력이 애매합니다. 개인적으로 통장사본 제출을 요청 받았을 때 거의 대부분 위의 통장사본으로 통과가 되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문구가 적혀있는 것처럼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출용도로 PC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하시려면 증명서 발급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처나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의 경우 계좌 확인용 출력물이라 직인이 있긴 하지만 증명서 용도로 사용이 매우 제한적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제출처에서는 대부분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로도 통과되었는데요, 혹시라도 해당 통장사본이 증명서로 효력이 부족하다면 “계좌개설 확인서”를 출력해야 합니다.

방법은 위에도 적혀있지만

카카오뱅크앱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에서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 출력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상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는 위와 조금 다른 경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모바일앱의 고객센터에서 시작됩니다.



1. 카카오뱅크앱 > 더보기 메뉴

카카오뱅크 앱을 시작한 다음 우측 아래에 있는 점 3개 버튼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2. 고객센터 선택

더보기 메뉴에서 왼쪽 상단에 여러 기능 탭이 나타나는데요 가장 좌측에 있는 “고객센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3. 고객지원 > 증명서 발급 선택

고객센터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고객지원 항목 아래에 있는 “증명서 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3. 증명서 발급 >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 선택

증명서 발급을 선택하면 다양한 종류의 증명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좌개설확인서는 입출금 통장의 계좌 개설 확인 부분이므로 “예금”을 선택해줍니다.

​예금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위에서 세 번째 항목에 있는 “계좌개설확인서”를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4. 증명서 발급 > PC출력 선택

증명서 발급 화면이 나타나고 발급방법 선택이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은 pc 출력과 우편 두 가지 방법이 가능한데요, 우편의 경우 최대 일주일이상 걸릴 수 있어서 급하다면 당연히 pc 출력이 간편하고 편리할 것 같습니다.

PC출력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5. 증명서 발급 > 발급할 계좌 선택

그 다음은 카카오뱅크 증명서를 발급할 계좌를 발급할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하여 넘어가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6. 증명서 발급 > 신청하기 선택

그 다음 카카오뱅크 신청한 증명서에 대해서 종류와 매수, 발급방법 등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증명서 PC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증명서 – 계좌개설확인서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본인의 pc에서 출력을 해야 합니다.

1.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접속


검색창에 카카오뱅크를 검색한 뒤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2. 고객센터 > 증명서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선택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증명서 부분 아래에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3. 카카오뱅크 웹페이지 로그인 진행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이 확인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진행해야하는데요,

로그인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QR코드나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앱 설정을 선택한 다음

설정 창을 보면 PC 연결 – PC 로그인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이 메뉴를 통해 QR코드나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PC 팝업창에서 다음을 누르면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4. 카카오뱅크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 출력하기

카카오뱅크에 로그인이 완료되면 앞서 발급 신청이 완료된 한 내역서가 나타나는데요, 상태 아래에 있는 “출력하기”를 통해 출력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뱅크에서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아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처럼 우리은행 또한 아래와 같이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앱을 통해 우리은행 통장사본 또는 우리은행 통장표지를 발급받아 출력하고 pdf나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통장표지 출력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https://itmanual.net/%ec%9a%b0%eb%a6%ac%ec%9d%80%ed%96%89-%ed%86%b5%ec%9e%a5%ec%82%ac%eb%b3%b8-%eb%b0%9c%ea%b8%89-%ed%86%b5%ec%9e%a5%ed%91%9c%ec%a7%80-%ec%b6%9c%eb%a0%a5-pc-%eb%aa%a8%eb%b0%94%ec%9d%bc%ec%95%b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