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해지 30초 끝내기 (PC, 모바일 2가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니 이용권 해지 방법, 지니뮤직 해지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요즘에는 다양한 플랫폼이 존재하는 듯 합니다. 보통은 많은 경우 신규 가입을 통해 제공하는 기간 동안 무료체험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니뮤직 또한 지속적으로 모바일 전용 스트리밍 음악 감상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계속 제공하고 있는 듯 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하지만 만약 서비스 이용 후 정기결제 예정 금액 만큼의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면 미리 해지신청을 해두는 것 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니 뮤직(genie)의 지니 이용권 해지 방법, 지니 뮤직 해지 및 탈퇴 방법에 대해 PC및 모바일 2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서비스가 가입한 날짜를 기준으로 매달 자동 정기결제가 이루어지고 있고요, 그 전에 미리 신청해두면 남겨진 기간동안 혜택을 받고 나서 자동 해지가 가능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해지 방법 (1) 모바일앱

모바일앱을 통해 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많은 플랫폼사들이 해지 및 탈퇴 경로를 알기 어렵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니 이용권 해지 과정은 생각보다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1.지니뮤직앱 실행 > 우측 상단 프로필 선택

지니뮤직(genie) 앱을 실행하여 나타나는 첫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2. 내 정보 > “정기결제 설정” 선택

내 정보 화면에 들어가면 비밀번호 또는 전화번호 변경이나 실명(성인) 인증 등의 회원정보 관리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와 함께 사용 중인 이용권 상태도 표시됩니다.

해당 화면의 페이지 하단로 스크롤을 내려서 “정기결제 설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3. 정기결제 설정 > “해지 신청” 선택

정기결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는 현재 이용 중인 이용권 정보가 이용기간과 함께 표시됩니다.

​해당 이용권 우측에 있는 “해치 신청” 버튼을 누르면 지니 이용권 해지가 가능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4. 정기결제 해지 신청 > “해지 계속” 선택

이후 계속 해지를 할건지에 대해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의 지니뮤직 사용패턴 등이 함께 표시되며 지니뮤직 해지를 계속할건지 질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일관적으로 선택해주면 지니 이용권 해지가 가능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참고로 아래 화면과 같이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지니 이용권은 종료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5. 지니 이용권 해지 여부 확인 (해지 취소 가능)

지니뮤직 해지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정기결제 설정 화면에서 해지 취소 등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 상태는 정기결제 설정에서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 신청이 된 상태로 이 상태가 유지되면 다음번에는 결제 없이 지니뮤직 해지가 진행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해지 방법 (2) PC웹페이지

PC 웹페이지를 통해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 지니뮤직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C를 통한 해지 방법 또한 모바일앱처럼 많이 복잡하고 어렵지는 않습니다.

1. 지니뮤직 웹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여기 링크 –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2. 프로필 화면 > 좌측 “이용권 내역” 선택

프로필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메뉴 영역에 상단에 있는 “이용권내역”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3. 이용권 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선택

이용권 내역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탭 중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4. 이용권 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 “해지 신청” 선택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 화면이 나타나면 사용 중인 이용권과 함께 이용기간이 표시됩니다. 해당 행 우측 끝에 있는 “해치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지니뮤직 이용권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니 이용권 해지

물론 모바일앱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신청 일과 상관없이 지니뮤직 이용 기간 종료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와 화면에서 지니뮤직 해지 신청에 대한 해지 취소 또한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니 뮤직(genie)의 지니 이용권 해지 방법, 지니 뮤직 해지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위와 같이 PC및 모바일 2가지 방법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음악(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카카오톡 카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분 끝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