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도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유튜브 인도우회 막힘으로 인해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방법(23년 9월 3일 업데이트)에 대해 새롭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

이번에는 시리즈로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우회 가입을 하고,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방법을 1탄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 이번 포스팅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국가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은 사실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을 출시하지 않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만을 공개하였습니다.

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우선 유튜프 프리미엄의 혜택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인도우회 이유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1)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YouTube Music Premium)의 모든 기능 사용 가능

2) 유튜브 자동 표시되는 광고 제거

3)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가능 (단, DRM이 있어 해당 단말에서만 재생 가능)

4) 유튜브 오리지널 시청 가능(단, PC에서만 가능)

5)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재생 가능

위의 5가지 특징 중에서 가장 큰 특징은 역시 1,2번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광고가 제거되고 유튜브 뮤직 이용이 무료로 가능한 점이겠지요.

특히 유튜브 광고의 경우에는 21년 6월 부터 유튜브 광고가 구독자 기준 없이 거의 무조건적인 광고 게재가 시작되므로 몰입도를 저해하는 광고 영상을 줄이기 위해 더욱 이러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가 많아지지 않을까 싶다.


유튜브 인도우회 이유 – 한국와 인도 요금제 비교

유튜브 인도 우회를 하는 두번째 이유는 역시 월 요금제 때문입니다. 한국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안드로이드OS 기준 월 10,450원, iOS 기준 월 14,000원이나 됩니다. 게다가 학생 멤버십과 가족 멤버십이 없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모든 사용자가 할인 혜택 없이 동일한 요금제를 사용해야하지요.

이에 반해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2,000원 정도 입니다. (129루피 기준) 즉 거의 1/6가격이 되네요.

게다가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의 경우 6인까지 사용가능한데 6인이 나눠서 낸다면 인당 500원/월 정도의 가격으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유튜브 인도우회 유튜브 프리미엄 및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를 통한 가입하는 방법은 크게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게 됩니다.


[1단계] VPN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인도 IP로 우회
[2단계] 인도로 국가 설정 변경 후 유튜브 웹페이지 접속
[3단계] 접속 지역 인도로 변경 후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상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unnelBear 다운로드, 설치

VPN을 통해 인도 IP로 우회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TunnelBear”를 검색하여 “TunnelBear : Secure VPN & Wifi” 라는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실행해줍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2. TunnelBear 무료 회원 가입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TunnelBear에 무료 회원가입을 합니다. 다행히도 가입 절차가 번거롭지 않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설정 만으로 가능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3. 이메일 인증 및 계정 확인

무료로 TunnelBear에 회원 가입한 이메일 인증이 완료하고 계정 확인을 진행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4. VPN 구성 허용

첫 실행 시 TunnelBear VPN구성 추가 검토를 하게 되는데 유튜브 인도우회를 위해서 허용을 해줍니다. 이 부분은 설정앱에서 사용하지 않을경우 설정 삭제가 바로 가능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5. VPN 인도 IP우회 설정

이제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TunnelBear 앱에서 지원하는 VPN국가를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도 화면을 드래그하여 인도로 이동한 다음 인도로 국가설정을 변경해주면 곰돌이가 인도로 이동하며 VPN이 인도로 설정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5. 유튜브 웹페이지 접속 > 로그인 > 프로필 선택 > 계정

이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을 위해 유튜브 앱이 아닌 웹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웹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우선 유튜브 계정이 필요한데요,

가급적이면 본인의 메인 계정이 아니라 부계정을 만들어서 추가계정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편법을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규제 대상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 내 프로필로 이동하여 하단의 “설정”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6. 설정화면 > 계정 > 위치 “인도” 확인

설정 화면에서는 가장 위에 있는 “계정” 부분을 누른 다음 하단에 나타난 “위치”가 인도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7. 내 프로필 >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인도 위치로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했다면 내 프로필 화면에서 “YouTube Premium 가입”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8.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요금제 가입

유튜브 가족 요금제를 진행을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페이지에서 “가족요금제나 학생 요금제로 비용을 절감해보세요”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가족요금제는 189루피로 약 3000원 정도입니다.

만일 가족 요금제가 아닌 개인이 월 129루피, 2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는 “YOUTUBE PREMIUM 가입”을 눌러주면 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9. 결제정보 입력 > 인도 주소 입력

마지막으로 결제창이 나타나면 해외 결제가 가능한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를 입력해준 다음,

유튜브 인도우회를 위한 인도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구글맵 등으로 적당한 인도 호텔 주소를 찾아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

참고로 신용카드 결제가 가끔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vpn을 종료했다가 다시 결제를 진행해주면 진행이 됩니다.

위와 같이 유튜브 인도우회 프리미엄 결제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프로필 화면의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페이지에서 유튜브 인도우회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기간, 요금제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가족요금제에 대해서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507349?hl=ko&co=GENIE.Platform%3DAndroid

유튜브 인도우회 가족 요금제에 가입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을 한 가구(동일한 거주지 주소)에 함께 사는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는데요, 가족초대 및 가입 방법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상세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시리즈의 다음회차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 이번 포스팅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국가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4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유튜브에도 “연령제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에게 적합하지 않은 동영상이 있으면 연령 제한을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가끔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및 성인인증을 통해 설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해제 미성년자 제한모드 설정 및 성인인증 방법

https://itmanual.net/%ec%9c%a0%ed%8a%9c%eb%b8%8c-%ec%97%b0%eb%a0%b9%ec%a0%9c%ed%95%9c-%ed%95%b4%ec%a0%9c-%ec%84%b1%ec%9d%b8%ec%9d%b8%ec%a6%9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