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친구찾기, 인스타 연락처 연결 10초만에 해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를 통해서 친구찾기 방법, 인스타 연락처 연결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참고로 해당 방법은 자신의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에 있는 지인들을 인스타에서 친구로 추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인데요, 해당 인스타 계정을 본인 휴대폰의 연락처 리스트에 연결하면 인스타그램은 해당 연락처를 기반으로 팔로우할 계정을 추천해줍니다.

또한 연락처 리스트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주기적으로 동기화가 진행되며 동기화된 연락처는 다시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선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후, 혹시라도 연락처 지인 팔로우 추천 알림이 불편할 경우 이러한 알람이 뜨지 않도록 막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설정 또는 해제 방법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인스타 프로필 화면 >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전체메뉴 선택

우선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 “설정” 누르기

하단에 팝업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 선택

3. 설정 화면 > “계정”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운데 정도에 보이는 “계정”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4. 계정 > “연락처 동기화” 선택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 부분에 나타나는 “연락처 동기화”을 선택해 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5. 연락처 동기화 화면 > “연락처 연결” 토글버튼 활성화

연락처 동기화 화면이 나타나면 연락처 연결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해당 항목 – 연락처 연결이 비활성화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 버튼을 활성화 되도록 해당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가 되면서 본인의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 정보가 주기적으로 동기화 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아이폰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접근 권한에 대한 허용 팝업창이 나타나며 확인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OS의 경우에도 인스타가 주소록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설정이 거부로 되어 있다면,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할때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겠냐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허용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세션에서는 혹시 연락처 동기화를 켜둔 상태에서 팔로우 추천 알림이 귀찮게 느껴질 때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 팔로우 추천 알림 해제 방법

인스타 팔로우 추천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림 설정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 메인 화면 > 우측 상단 전체메뉴 선택

우선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 세개 – 전체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메뉴 > “설정” 누르기

하단에 여러가지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 설정 화면 > “알림” 선택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나타나는 “알림”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4. 알림 화면 > “팔로잉 및 팔로워” 선택

알림 화면에서는 “팔로잉 및 팔로워” 항목을 찾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5. 팔로잉 및 팔로워 화면 > 계정 추천 “해제” 선택

팔로잉 및 팔로워 화면이 나타나면 계정 추천 항목을 찾아 “해제”를 선택하면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로 인한 계정 추천 알림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자기 소개에 나를 태그한 사람에 대해서도 해제를 하면 관련 알림 해제 또한 가능합니다.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오늘은 위와 같이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후, 혹시라도 연락처 지인 팔로우 추천 알림이 불편할 경우 이러한 알람이 뜨지 않도록 막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인스타 고객센터에서 “Instagram에 내 기기의 연락처 리스트를 연결하면 어떻게 되나요?”에 대한 간단한 FAQ 글은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관련 글 또는 노하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친한친구 스토리 설정 및 표시형식 2분내 마스터 하기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인스타 스토리 방문 기록 제거 방법 1분내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