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게시물 수정 및 부분삭제 3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게시물 수정 및 인스타 게시물 부분 삭제 방법, 그리고 이와 더불어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메타(Meta, 구 페이스북)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미지 중심의 소셜 미디어 입니다. 지금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SNS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개개인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은 물론이고 이제는 비즈니스 채널로써도 활용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미지 중심으로 운영되다보니 맛있는 음식이나 멋진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대 10장까지 사진을 업로드가 가능하기에 한꺼번에 많은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문에 많은 이미지/사진을 업로드하다 보면 실수로 원하지 않는 사진이 업로드되거나 아예 관련 없는 사진들이 선택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인스타그램 업로드 후 마음에 안 드는 사진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또는 전체 삭제가 아닌 일부 사진만 삭제 가능하고자 할 때 인스타 게시물 수정, 인스타 게시물 부분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이렇게 삭제한 이미지를 나중에 복원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수정, 인스타 게시물 부분 삭제 방법

실은 인스타 게시물 수정 시 이미지에 대한 부분 삭제 기능 등은 기능 위치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이미지 부분삭제(일부 삭제)가 가능합니다.

1. 해당 게시물 선택 > 우측 상단 점 세개 선택

인스타 게시물 수정하고자 하는 게시물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 점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시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에 업로드된 3개의 이미지 중 1개를 부분삭제할 예정입니다.

인스타 게시물 수정

2. 하단 팝업 메뉴 > “수정” 선택

하단에 해당 기능에 대한 팝업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수정”을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수정

3. 이미지 좌측 상단 삭제 아이콘(휴지통 모양) 선택 > “삭제” 선택

해당 게시물 정보 수정 화면이 나타나면 이미지 좌측 상단에 있는 휴지통 모양의 삭제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미디어를 삭제하시겠어요?” 팝업창이 나타나면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아래 알림창과 같이 수정 완료 후 30일 이내에 삭제 항목 복원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세션에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게시물 수정

4. 정보 수정 화면 > “완료” 선택

해당 게시물 정보 수정 화면이 끝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텍스트 버튼을 선택하면 수정이 끝납니다.​

인스타 게시물 수정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게시물에 원래 3장이 업로드 되었던 이미지가 한 장이 줄어서 2장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게시물 수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게시물 수정, 게시물 내 인스타 이미지 일부 삭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방법

반대로 인스타 게시물을 실수로 삭제하였거나 마음이 변했을 때 복구가 필요한 경우, 인스타 게시물 복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스타 프로필 > 오른쪽 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먼저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2. 하단 팝업창 > “내 활동” 선택하기

하단 팝업 설정 더보기 메뉴가 나타나면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 “내 활동”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3. 내 활동 >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 선택하기

“내 활동”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부분에 있는 “최근에 삭제한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복구

4. 최근 삭제 항목 > 인스타 게시물 복구하고자 하는 항목 선택

최근 삭제 항목 화면이 표시되면 복구하고자 하는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30일 이내 게시물만 복구가 가능하며 좌측 하단에 완전 삭제까지 남은 기간이 나타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5. 삭제된 인스타 게시물 > 우측 상단 점 세 개 버튼 선택

삭제된 인스타 게시물에 대한 상세 화면이 표시되면, 여기서 아래에 표시한 것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6. 하단 팝업 메뉴 > “복원” 선택

하단 팝업 메뉴에 삭제, 복원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복원”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그 다음 다시 아래와 같이 “게시물을 복원하시겠어요?”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다시 “복원” 버튼을 선택하면 해당 인스타 게시물 복구가 완료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복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게시물 복구가 완료 됩니다. 참고로 인스타 스토리 복구가 가능한 “최근 삭제 항목”은 인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업로드 후 마음에 안 드는 사진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또는 전체 삭제가 아닌 일부 사진만 삭제 가능하고자 할 때 인스타 게시물 수정, 인스타 게시물 부분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이렇게 삭제한 이미지를 30일 이내에 복원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5초내 끝내기, 특정 사람만 댓글 허용 설정 꿀팁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인스타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해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