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댓글 숨기기 5초내 끝내기, 특정 사람만 댓글 허용 설정 꿀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댓글 숨기기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설정을 통해 특정한 사람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들어 수많은 여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보다 인스타그램이 단연 인기가 많아진 느낌입니다. 국내 사용자는 물론이거니와 해외에 있는 사용자들과도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한 SNS 채널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멋진 장소나 맛있는 음식, 개인 취미 생활을 소재로 하여 계정을 운영하기도 하고 개개인의 소중한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계정을 운영하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비즈니스 브랜딩 측면에서도 활용하는 사례도 많아 보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에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으로 “댓글”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러한 댓글은 본인이 정성들여 작성한 글에 대해 느낀 생각이나 감정 등을 전달하는데 사용 목적이 있지만 가끔 광고나 홍보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고 경우에 따라 심한 말이나 악성 댓글이 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게 지속된다고 하면 댓글을 삭제하는 것을 넘어 인스타 댓글 숨기기 또는 댓글 기능 제한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인스타 댓글 숨기기 방법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우선 인스타 댓글 기능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인스타 댓글에 대해 특정 사람들만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SNS 특성 상 사용자간 소통이 중요하므로 단순히 인스타 댓글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보다는 아래 두번째 세션에서 소개하는 “특정 사람에게만 댓글 허용” 하는 방법이 어떨까 싶습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방법

우선 가장 기본적인 인스타 댓글 숨기기 방법 입니다. 다음 세션에서 설명할 인스타 댓글에 대해 특정 사람들만 가능하게 하는 방법 또한 기본적으로 인스타 댓글 숨기기 기능을 사용한 다음 가능합니다.

1. 인스타 본인 포스팅 선택 > 우측 상단 “…” 선택

우선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에서 인스타 댓글 숨기기를 하고자 하는 포스팅을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점 세개)를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아래에 표시한 바와 같이 말풍선 아이콘이 나타난 상태면 해당 포스팅에는 댓글 기능이 동작하는 상태입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2. 하단 팝업 메뉴 > “댓글 기능 해제” 선택

하단에 팝업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댓글 기능 해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댓글 기능이 해제된 상태라면 “댓글 기능 설정”으로 나타납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위와 같이 댓글 기능 해제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 댓글 기능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아래 세션에서는 댓글 기능을 숨기는 것이 아니라 특정 사람만 허용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댓글 특정 사람만 허용

인스타그램 댓글을 특정 사람만 허용하는 방법은 우선 위의 세션에서 설명한 인스타 댓글 숨기기를 진행해야 설정이 가능합니다.

1. 댓글 위치에 “관리 기능 검토” 항목 선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스타 댓글 숨기기를 진행하면 댓글이 있었던 위치에 아래와 같이 “댓글 기능이 해제 되었습니다. 관리 기능 검토” 부분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관리 기능 검토” 링크를 선택해줍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2. 댓글 관리 >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누르기

하단에 댓글 관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항목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참고로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기능 외에도,

“댓글 기능 설정”을 누르면 다시 인스타 댓글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네이밍이 어색하지만 댓글 활성화 기능이고 부가적인 설정 항목이 아닙니다.)

“맞춤 단어 리스트 관리” 항목을 통해 불쾌한 단어나 문구 또는 이모티콘 등이 포함된 댓글이나 메시지 요청 등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3. 댓글 제어 >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누르기

댓글 제어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항목을 눌러줍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그 다음 아래와 같이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으로 지정하면 모든 사람에 대해 댓글을 허용하게 되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또는 내 팔로워,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및 내 팔로워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댓글 숨기기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인스타 댓글에 대해서 특정 사람에 대해서만 허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네트워크의 경우 “소통”이 핵심이므로 인스타 댓글 기능 자체를 비활성화시키는 것보다도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기능을 통해 특정 사람들만 당분간 댓글이 가능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인스타 댓글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는 인스타 고객센터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댓글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질 경우 사용 가능한 인스타 댓글 숨기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인스타 댓글 기능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고, 인스타 댓글에 대해 특정 사람들만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스타 페북 연동 설정 및 게시물 스토리 공유 꿀팁

인스타 좋아요 취소 알림, 인스타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해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