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도우회 3탄 ::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설정 및 사용방법

이번 시리즈는 유튜브프리미엄 사용 시 필수 설치 사용 앱인 유튜브뮤직 설치 이유와 방법, 그리고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시리즈로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우회 가입을 하고, 주계정의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방법을 1탄으로, 그 다음 가족계정을 추가 제작하고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류 해결을 2탄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혜택 중에 하나인 “유튜브뮤직” 설치 및 인도차트로 나타나는 이슈를 해결하는 방법,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설정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변경 방법 <<이번 포스팅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참고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자체가 아니라 유튜브프리미엄 가입 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유튜브 뮤직” 설치 방법 및 국가설정 방법입니다.

유튜브프리미엄 인도우회를 통한 주계정 가입방법과 가족계정을 추가하여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후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 유튜브뮤직 무료 사용 이유

유튜브 인도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당연히” 유튜브뮤직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은데요 유튜브뮤직의 경우 유튜브프리미엄 가입자에게 가장 크게 아래와 같이 3가지 정도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우선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의 경우, 인도 우회 여부와 상관없이 위와 같이 1) 광고 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해지는데 심지어 2) 백그라운재생이 가능하며 3) 오프라인으로 저장해서 화면을 끄고 음악 감상이 가능해집니다. 국내 주요 스트리밍 음원 플랫폼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는 혜택입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게다가 국내 스트리밍 음악 플랫폼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콘서트 실황 음원이나 라이브 음원 등 최신 생생한 음원 시청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오히려 해외 음원에 대해서는 좀 더 많은 양질의 음원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위와 같은 이유로 유튜브뮤직은 유튜브프리미엄 가입자라면 인도우회 여부와 상관없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표시, 인도 국가설정 변경 방법

우선 유튜브뮤직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인도차트를 유튜브뮤직 한국차트로 변경하면 한국 음원들을 쉽게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1.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유튜브 뮤직” 검색 및 설치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유튜브뮤직”을 검색하여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줍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참고로 유튜브프리미엄을 인도 우회를 통해 가입한 상태라면,

주계정이나 가족계정 모두 아래와 같이 인도 음악만 처음에는 나타납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2. 차트 오른쪽 “모두보기” 선택

유튜브뮤직을 실행한 다음 계속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차트”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우측에 있는 “모두 보기” 텍스트 버튼을 선택합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3. 차트 제목 아래 “인도” 부분을 선택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인도 인기곡, 뮤직비디오 등 인도 차트가 나타나는데요, “인도”라고 적힌 리스트박스를 선택해줍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4. 유튜브뮤직 차트 국가 선택 > “한국” 선택

리스트박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국가 선택이 가능한데요 “한국”으로 선택하면 유튜브뮤직 한국차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뮤직을 설치하고 유튜브 뮤직의 인도차트를 한국차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문제라고 하면 유튜브뮤직 한국차트를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저장하는 방법은 못찾겠다는 것입니다. 계속 기본 설정으로 인도가 지정되어 있어 유튜브뮤직 앱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보면 계속 인도차트가 기본적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계속 이렇게 한국음원을 시청하다보면 자연스레 맞춤 믹스나 추천 음악 들이 한국음원들로 채워져 불편함이 거의 해소됩니다.


유튜브 공식 웹사이트의 지원 관련 페이지에서는 가족요금제에 대해서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가족요금제에 대한 기준과 정책도 상세히 정리되어 있어 위의 방법으로 잘 안될 경우 어떤 설정이 더 필요한 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507349?hl=ko&co=GENIE.Platform%3DAndroid


참고로 아래 순서대로 유튜브 인도우회 계정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주계정에 대한 가입방법, 또는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의 가족들이 사용할 부계정에 대한 초대 및 가입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튜브프리미엄 인도계정을 포함한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공통으로 해지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시리즈로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변경 방법 <<이번 포스팅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설정 방법도 있지만 유튜브뮤직 한국 장르별 음악을 보관함에 넣어서 음원 시청이 가능한데요, 해당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