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도우회 4탄 ::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

유튜브 인도우회 막힘으로 인해 유튜브 우크라이나 우회 방법(23년 9월 3일 업데이트)에 대해 새롭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도 여기 링크에 새롭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실은 이게 메뉴를 찾기가 쉽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운영체제(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마다 해지 방법이 다르고 특히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을 가입했을 경우 특히나 해당 메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세가지 운영체제(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두, 즉 아이폰이나 갤럭시나 PC에서도 모두 공통적으로 해결가능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매우 복잡하고요, 특히나 인도우회한 계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알려진 “구독” 리스트에서 찾아서 해지하는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번 포스팅도 유튜브 인도우회 시리즈 중에 하나인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시리즈로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우회 가입을 하고, 주계정의 가족요금제 가입 방법 방법을 1탄으로, 그 다음 가족계정을 추가 제작하고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류 해결을 2탄으로, 유튜브프리미엄의 혜택 중에 하나인 유튜브뮤직을 설치하고 국가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3탄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인도우회의 가장 마지막 세션으로,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포스팅을 진행하였고 이번이 시리즈의 마지막 포스팅 입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 이번 포스팅

참고로 아래와 같은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은 물론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가입한 계정 뿐만 아니라 국내요금제로 일반적인 방법으로 가입한 계정도 물론 가능한 방법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 인도우회, 국내요금제 포함, 아이폰/안드로이드/PC 공통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한데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 방법은 유튜브 인도 우회를 한 계정을 예시로 소개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국내요금제로 가입한 유튜브 프리미엄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물론 탈퇴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1.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계정 웹페이지 로그인

아래 링크와 같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유튜브 인도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한 상태라면 영문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유튜브 인도우회 가족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주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유튜브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

2. 좌측 메뉴 “Settings” 선택

유튜브 첫 메인 페이지의 좌측에 여러가지 메뉴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그 중에서 “Settings”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3. Settings화면 > 좌측 “Purchases and memberships” 항목 선택

Settings 화면에서 다시 좌측에 메뉴 리스트들이 나타나는데요, 이중에서 “Purchases and memberships”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Purchases and memberships > Manage membership 우측 화살표 선택

Purchases 화면에서 하단의 Memberships 부분에 있는 Manage membership 오른쪽에 아래쪽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살표를 눌러 해당 항목을 열어줍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Next billing date:” 우측에 있는 “DEACTIVATE” 선택

Manage membership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하면 아래에 여러가지 정보 및 기능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Next billing date:” 우측에 있는 “DEACTIVATE” 텍스트 버튼을 선택해주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4. 팝업창 > “CONTINUE TO CANCEL” 선택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관련하여 유튜브프리미엄을 일시 정지할 수 있는 것을 아는지 등의 마지막 설득 문구가 나타납니다. (Before you cancel, did you know you can pause?)

여기에서 다시 한번 좌측에 있는 “CONTINUE TO CANCEL”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탈퇴가 완료됩니다.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CONTINUE TO CANCEL 선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도우회로 가입한 유튜브프리미엄 계정을 포함하여 유튜브프리미엄 탈퇴 해지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공통으로 유튜브 웹페이지를 통한 해지 방법 입니다.

이것으로 총 4회에 걸쳐서 정리했던 유튜브프리미엄 인도우회를 통한 가입 및 가족초대, 유튜브뮤직 사용법과 유튜브프리미엄 유료결제 해지 및 탈퇴 방법에 대한 정리를 끝마치겠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인도우회 방법에 대해서는 편법을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유튜브 이용약관에 따라서 제재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라 항상 유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이 유튜브 공식 고객센터에서도 유튜브프리미엄 멤버쉽 취소, 일시중지 방법에 대해 운영체제(안드로이드, ios, PC)별로 가이드를 해주고 있긴 합니다. 혹시 위의 방법이 부족하거나 추가 문의가 필요할 경우 아래 페이지를 통해 가능할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308278


이번 세션을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4개 시리즈로 구성한 유튜브 인도우회 가족요금제 가입 및 가족계정 추가 방법, 유튜브뮤직 한국차트 변경 및 유튜브프리미엄 해지 방법으로 정리한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유튜브 인도 우회 1탄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가족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2탄 >> 가족계정 추가, 가족관리자와 다른 국가 오류 해결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3탄 >> 유튜브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변경 방법

유튜브 인도 우회 4단 >> 유튜브프리미엄 인도 탈퇴 해지 방법 << 이번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