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갤럭시 연결 블루투스 2분만에 연결하기

에어팟 Airpods은 애플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셋 입니다. 그래서 애플 제품 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기기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은 에어팟 노트북 연결이나 에어팟 갤럭시 연결도 가능합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을 통해 애플기기인 맥북이나 아이패드, 아이폰 뿐만 아니라 삼성 노트북이나 갤럭시 기기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갤럭시 연결 방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실은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연결 방법은 매우 손쉽지만 삼성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은 좀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케이블 이어폰을 쓰다가 에어팟을 쓰기 시작하면 그 편리함에 더이상은 이어폰은 못 쓸 정도로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물론 삼성 갤럭시버즈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브랜드 탓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좀 더 에어팟이 간편하게 느껴집니다.

요즘들어 원격 화상회의 또는 온라인 수업이 많아지면서 에어팟 갤럭시 연결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애플기기가 아닌 다른제조사인 삼성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 갤럭시 블루투스 활성화 방법

에어팟 갤럭시 블루투스 설정 연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삼성 갤럭시 기기의 블루투스 연결을 활성화 시켜준 다음 에어팟 페어링을 하면 되는 단순한 구조 입니다.

우선 갤럭시 기기에서 블루투스 활성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정석인 방법은 설정 앱에서 블루투스 설정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1. 갤럭시 설정 앱 > “연결” 선택

갤럭시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설정 화면에서 “연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2. 연결 설정 > “블루투스” 활성화 및 선택

연결설정 화면에 들어오면 블루투스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 상태라면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또한 이 블루투스 항목 자체를 선택해주면 주변의 블루투스 탐색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에어팟 갤럭시 연결 – 에어팟 페어링 진행

삼성 갤럭시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한 다음 블루투스 연결 기기 탐색을 시작하면 에어팟에서 페어링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1. 에어팟 뒷면 “설정버튼” 선택

에어팟을 꺼내서 뒷면 아래를 살펴 보면 원형 버튼인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을 위해 에어팟 뚜껑을 연 다음 그 버튼을 조금 길게 눌러줍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2. 에어팟 LED 색상 변화 “하얀색” 확인

설정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에어팟 안쪽 또는 바깥쪽에 있는(에어팟 세대별로 LED 위치가 다름) LED가 초록색이나 빨간색으로 나타나던 것이 하얀색으로 바뀌면서 연결 시도가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3. 에어팟 블루투스 리스트 노출 확인 > 에어팟 기기 선택

페어링이 진행되면 갤럭시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AirPods”이라고 해당 에어팟 기기 이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4. 블루투스 연결 요청 > “등록” 선택 (최초 등록 시)

해당 에어팟 기기 항목을 선택해주면 하단에 “Airpods 디바이스를 등록할까요?” 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최초 연결 시에는 우측에 있는 “등록”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이렇게 등록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에어팟 갤럭시 연결이 완료되는데 이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에어팟을 꺼내서 귀에 꽂으면 갤럭시에 등록되어 연결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다시 다른 기기에 에어팟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연결 설정에서 이 에어팟 기기 연결을 해제해주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해제, 갤럭시 에어팟 이름 변경 방법

사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에어팟 갤럭시 연결을 해둔 상태에서 아이폰 등 다른기기와 연결을 하려고 하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에어팟 갤럭시 연결해제를 꼭 해두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에어팟의 이름변경도 같은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 Airpods 항목 우측 설정 아이콘 > “이름 변경” 또는 “등록해제” 선택

우선 갤럭시 에어팟 이름 변경을 위해서는 설정앱의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Airpods 항목 우측 끝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갤럭시 에어팟 이름 변경을 위해서는 “이름 변경” 항목을,

갤럭시 에어팟 등록 해제를 위해서는 “등록 해제” 항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에어팟 갤럭시 연결 해제와 에어팟 갤럭시 이름변경이 가능합니다.

특히 연결해제는 사용이 종료되면 번거롭더라도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실은 블루투스 기기들은 한번 연결되면 자동전환이 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에어팟을 갤럭시에 연결했다가 아이폰에 연결 하고자 하면 다른기기에 연결되어 있어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에어팟을 여러기기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용 후에 꼭 연결해제를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에어팟 연결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Apple 고객센터 – Airpods 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기기로 자동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연결 관련 포스팅으로 에어팟 노트북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아래 포스팅에서 매우 상세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에어팟 노트북 연결 블루투스 2분만에 연결하기

2 thoughts on “에어팟 갤럭시 연결 블루투스 2분만에 연결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