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 , iOS 업데이트 삭제 1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 방법, iOS 업데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무선 아이폰 업데이트 멈춤, 중지되었을 때 더이상 업데이트가 진행 안될 때 원인이 되는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 방법, iOS 업데이트 삭제 방법 입니다.

애플에서는 매년 아이폰 등의 iOS를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지속적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매년 새로운 버젼을 등장시키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한 업데이트 또한 매우 자주 나타나는 편인데요, 그래서인지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되면 다시 시도하면 해결 되는 경우도 많지만 가끔씩은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되는데요, 이 때에는 기존의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 ios 업데이트 삭제가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선 무선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예시 및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가 필요한 경우를 정리해보고, ios 업데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추가적으로 수동으로 PC (MacOS 또는 윈도우OS)를 통해 아이폰 업데이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무선 iOS 업데이트 오류 예시 및 해결 방법

무선으로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자 할 때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2가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업데이트 확인 불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사용하려면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위의 이미지 같은 경우를 포함한 무선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되는 주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기기의 저장 공간이 충분치 않은 경우
  2.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데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3. 업데이트 서버에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
  4.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경우

특히 위의 4번의 경우가 아이폰 업데이트 파일 삭제, ios 업데이트 삭제가 필요한 경우이며,

1~3번의 경우라도 업데이트가 도중에 중단되었고 다시 재부팅되어 정상적으로 iOS가 구동하지만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상태라면 역시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 ios 업데이트 삭제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파일 삭제, iOS 업데이트 삭제 방법

아이폰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으며, 아이폰 업데이트 파일 삭제/ios 업데이트 삭제가 필요한 경우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일반” 선택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2. 일반 > “iPhone 저장 공간” 선택하기

설정 앱 내 일반 화면이 나타나면 “iPhone 저장 공간”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3. iPhone 저장 공간 > 스크롤 내리기 > iOS 업데이트 항목 선택

“iPhone 저장 공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저장 공간 내에 사진과 앱, 시스템이나 메시지 등의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이폰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앱 리스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저장공간 앱 리스트 중에서 아래와 같이 iOS 업데이트 파일 항목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ios 업데이트 오류

4. 아이폰 앱 업데이트 파일 > 업데이트 삭제 > “업데이트 삭제” 선택

아이폰 앱 업데이트 파일 상세 화면에 들어가면 빨간색 텍스트 버튼인 “업데이트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다시 나타난 팝업창에서 “업데이트 삭제”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ios 업데이트 삭제가 가능합니다.

ios 업데이트 오류

만일 위와 같이 ios 업데이트 삭제를 진행했음에도 아이폰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PC를 통해 수동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PC를 통한 아이폰 업데이트 방법

만약 위와 같이 iOS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여 남아있지 않고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고 계속해서 기기 저장공간이 부족하거나 업데이트 서버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등의 이유로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를 이용하여 수동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수동 업데이트 방식은 MacOS일 경우(Catalina 이후 버전)와 윈도우OS를 사용하는 경우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macOS Catalina 이후 버전 사용하여 iOS 업데이트

맥OS의 Catalina 이후 버젼의 Finder 앱을 사용한 업데이트하는 방법 입니다.

1. Mac에서 Finder 윈도우를 열어 줍니다.
2. 기기를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 합니다.
3. Finder 윈도우의 왼쪽 사이드바에서 기기를 선택합니다.
4. “일반”을 클릭한 다음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5.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안내에 따라 계속 진행해줍니다.

윈도우OS의 iTunes(MacOS 구버전)를 사용하여 iOS 업데이트

윈도우 운영체제의 iTune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Mojave 이전 버전이 설치된 구버전의 맥OS에서는 iTunes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진행 해야합니다.

1. Mac 또는 윈도우 PC에서 iTunes 열어 줍니다.
2. 기기를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해 줍니다.
3. iTunes 도구 막대에서 기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4. 요약 탭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5.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안내에 따라 계속 진행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업데이트 오류에 대해서는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먼저 무선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예시 및 아이폰 업데이트 오류 파일 삭제가 필요한 경우를 정리해보고, ios 업데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추가적으로 수동으로 PC (MacOS 또는 윈도우OS)를 통해 아이폰 업데이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알림 불빛, 아이폰 알림시 LED 깜박임 10초내 설정 방법!

아이폰 발열 증상, 아이폰 뜨거워짐 해결 방법 5가지 요약 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