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위치 및 사용법 2분내 끝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위치 및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를 추가하고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 방법에 대한 글 입니다.

참고로 원래 “이모티콘”이라는 용어는 우리나라에서만 사용되는 단어로 이름의 유래는 감정을 뜻하는 “emotion”과 조각을 뜻하는 “icon”을 합쳐서 만들어진 합성어 입니다.

원래는 일본어인 Emoji(絵文字, 그림 문자)가 어원이 이모지이고, 애플사에서도 영문으로는 Emoji(이모지)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iOS에서 공식적으로 이를 한국어로 번역한 표현 또한 현재 “이모티콘”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이모지는 99년 일본의 NTT 도코모에서 만들어졌고 서방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애플에서 이모지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이는 실은 일본 문화에서 문자 메시지에는 이모티콘(이모지)를 넣는 것이 핵심이라는 손정의의 강력한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자세트 이름 또한 Emoji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아이폰/아이패드의 영문으로 Emoji, 국문으로는 이모티콘이라고 불리는 입력 문자들은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고 최근에는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까지도 생겼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방법과 더불어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 방법, 위치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아이폰 이모티콘 피부톤 기능에 대한 배경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방법

이모티콘(Emoji) 입력을 위한 아이폰 이모티큰 키보드 추가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1. 설정 > “일반” 누르기

아이폰 기본 설정앱에서 “일반”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뜨거워짐

2. 일반 > “키보드” 누르기

일반 설정 화면에서 “키보드” 항목을 눌러줍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실은 다음에 나타나는 키보드 설정 화면은, 위와 같이 설정 기능을 타고 들어가는 방법이 있고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작성할 때 좌측 하단에 있는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을 길게 누른 다음 “키보드 설정”을 선택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3. 키보드 설정 > “키보드” 누르기

​키보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상단에 있는 “키보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우측 끝에 나타난 숫자는 설치된 키보드의 갯수를 의미합니다. 보통은 한글과 영문 2개의 키보드가 설치되어 있어 “2”라고 표시됩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4. 키보드 설정 > “새로운 키보드 추가…” 누르기

다시 키보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제일 하단에 있는 “새로운 키보드 추가…”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5. 검색창 > “이모티콘” 입력

가장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이모티콘”을 입력하여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자판도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폰 일본어 키보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이 가능한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 방법

다음은 위와같이 입력한 다음에 아이폰 이모티콘 문자 입력 방법 및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위치 및 사용법에 대한 부분입니다.

1. 아이폰 이모티콘 입력 방법 : 키보드 좌측 하단 스마일 아이콘 선택

우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가 설치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아래와 같이 스마일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이모티콘(Emoji)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2.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위치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하단에서 좌측 끝에서 두 번째에 있는 스마일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그 다음 옆으로 밀어서 손모양이 나오는 이모티콘들을 좌측 끝에 위치하게 해줍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아래와 같이 키보드 자판을 밀어서 위치해 있다면 손하트 이모티콘은 3번째 열, 4번째 행에 아래와 같이 위치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3. 이모티콘 피부색 설정

참고로 처음 이모티콘을 사용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피부색(피부톤) 선택이 필요합니다.

이는 2014년에 구글과 애플에서 다양성 존중을 위해 이모지의 피부톤을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유니코드 표준에 추가할 것을 제안하여 생긴 것인데요,

이에 따라 유니코드 8.0부터 기본 사람 이모지의 색상이 진한 노란색처럼 비현실적인 것으로 변경되었고, 기본 이모티콘 문자 뒤에 피부 색을 나타내는 메타 문자를 추가하면 그 피부색에 맞는 사람 이모티콘이 표시될 수 있도록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아래와 같이 피부톤을 선택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만일 피부톤 선택 후 다시 변경이 필요하다면 해당 이모티콘을 길게 눌러주면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설정이 완료되면 원하는 피부톤으로 아래와 같이 자유롭게 이모티콘 입력 –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손하트

참고로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에서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방법과 함께 아이폰 손하트 이모티콘 입력 방법, 위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아이폰 이모티콘 피부톤 기능에 대한 배경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키보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자동수정 5초만에 해제 설정 방법

아이폰 인스타 줄바꾸기 1줄, 2줄 바꾸기 초간단 2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