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바꾸기 설정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방법 – 아이폰 비밀번호를 6자리가 아닌 4자리로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비밀번호를 6자리로 설정해서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게 생각보다 너무 복잡하고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 인식으로 잠금을 푸는 것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 간단하게 아이폰 비번 4자리 설정이 편하게 느껴집니다.

실은 아이폰 초기에는 비밀번호가 6자리가 아닌 4자리였는데 언제부터 6자리 설정으로 바뀐 듯 합니다.


그 이후로는 아이폰 비번 4자리는 보안이 강화되어 더 이상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어렵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러모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쉽게 아이폰 비번 4자리로 변경이 가능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렇게 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설정 방법,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설정 방법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된 아이폰 잠금해제 비밀번호 6자리에서 4자리로 변경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Face ID 및 암호” 선택

우선 아이폰의 잠금화면을 풀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실행시킵니다. 설정 앱에 들어와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서 “Face ID 및 암호” 을 눌러줍니다. (해당 설정 항목 위치는 “Siri 및 검색” 항목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2. 암호 입력 > 기존 암호 입력하기

암호 입력 화면이 나타나면 기존에 사용하는 아이폰 잠금해제 6자리 암호를 입력합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3. Face ID 및 암호 > “암호 변경” 선택

“Face ID 및 암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 후 “암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혹시라도 암호를 아예 없애고 싶다면 여기서 “암호 끄기”를 누르면 비밀번호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4. 암호 변경 > 이전 암호 입력

다시 기존의 아이폰 잠금해제 6자리 암호를 입력해줍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5. 암호 변경 > “암호 옵션” 선택

앞선 화면에서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설정 기능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6자리 입력 화면이 나타나면 바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암호옵션” 부분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6. 암호 변경 > “4자리 숫자코드” 선택

암호 옵션을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지정 알파벳 숫자코드”, “사용자 지정 숫자코드”, “4자리 숫자코드”라는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4자리 숫자코드”를 선택하면 아이폰 잠금해제 비번 4자리 설정,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7. 아이폰 비번 4자리 변경 확인

마지막으로 아이폰 비번이 6자리에서 4자리로 변경 여부 확인을 위해 다시 아이폰 홀드 (잠자기) 버튼을 누른 다음 잠금해제 화면이 나타나면 비밀번호가 몇 자리로 설정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아이폰 비번이 4자리로 잠금해제 비밀번호가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아이폰 비번 4자리 설정 오류 해결 방법

마지막으로 간혹 위의 화면에서 아이폰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해주었는데

“이 암호는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라는 오류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너무 쉽게 설정한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4자리로 변경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좀 더 복잡한 4자리 숫자 암호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그러나 아래와 같이 좀 사용하기 쉬운 암호라고 해도 “그래도 사용” 이라는 선택 버튼이 나타나면 해당 암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 4자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잠금해제 암호를 6자리가 아닌 4자리로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잠금해제 비번을 4자리로 변경하면 그만큼 보안 위험성도 높아지긴 하지만 잠금해제는 매우 편리해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고객센터에서 공식적으로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iOS15 기준으로 작성된 듯 합니다.


아이폰 사용법이나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인증문자 안옴 본인인증 오류 1분내 해결 방법

아이폰 앱잠금 스크린타임 활용 앱시간제한 3분만에 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