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모바일팩스 무료 무제한 발송 꿀팁 (3분내 처리 가능)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모바일팩스 무료 발송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무제한으로 번거로운 회원가입이나 비용 발생 없이 아이폰 팩스 송수신 방법 입니다.

실은 이전에는 아이폰 모바일팩스 무료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여러가지 아이폰 모바일팩스 앱이 존재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회원가입이 복잡하고 비용이 발생하는 등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만 “모바일 팩스”라는 앱이 존재했고 아이폰에서는 이러한 사용이 편리한 앱이 없어서 항상 대체 앱을 찾는데 힘든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아이폰 모바일팩스 앱이 등장하면서 아이폰에서도 손쉽게 팩스 송수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모바일 팩스 무료 발송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팩스 번호도 받을 수 있고 무료로 송부가 가능하나 단, 송신 시 1개씩 MMS을 차감하게 됩니다.


아이폰 모바일팩스 설치 및 가입 방법

​아이폰 모바일 팩스 다운로드 및 설치, 가입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은 가입이라고 해도 특별히 복잡한 절차가 있든지 비용이 드는 건 아닙니다.

1. 앱스토어 “모바일팩스 i” 검색 및 설치

앱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 i”를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참고로 “SK telink”에서 만든 앱입니다.

관련 앱스토어 링크는 여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2. 아이폰 모바일 팩스 설치 > 접근권한 허용

모바일 팩스앱을 다운로드,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접근 권한 안내 팝업이 나타납니다. 저장공간, 연락처, 카메라 및 전화, 시스템 설정 변경에 대한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3. 아이폰 모바일팩스 설치 > 접근권한 허용

모바일 팩스앱을 다운로드,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접근 권한 안내 팝업이 나타납니다. 저장공간, 연락처, 카메라 및 전화, 시스템 설정 변경에 대한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4. 회원가입 휴대폰 번호 > 신규가입 체크 > “다음” 선택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다음 신규가입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기존 회원의 경우 기존 사용하는 팩스 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

5. 사용할 팩스번호를 선택

사용할 팩스 번호를 선택합니다.

이 때 여러 개의 팩스번호 후보가 나타나는데, 맨 뒷자리는 본인 핸드폰 번호이고 가운데 숫자만 달라집니다. 번호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6. 인증번호 요청 > 인증번호 입력 및 인증

인증 번호 요청을 하고 인증 번호 입력 및 인증을 완료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위와 같이 진행하면 모바일 팩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아이폰 모바일팩스 사용 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모바일 팩스 가입이 완료되면 이제 아이폰 모바일팩스 사용이 지정된 팩스번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아래 화면에서 상단에 받는 사람 팩스번호를 넣고 가운데에 사진/문서 파일을 첨부한 다음 제일 하단에 있는 “팩스 발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팩스를 위와 같이 발송할 때 아래와 같이 “팩스 발송 실패” 팝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해제하고 셀룰러 데이터로 설정한 다음 팩스 발송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발송이 됩니다.

참고로 팩스 발송 시에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MMS 1건이 차감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팩스 발송이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팩스 준비 중이라는 팝업이 나타나며, 하단에 전송 상태바가 나타납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모바일팩스를 보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준비중 > 발송중 > 발송완료 순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5분정도 기다리게 되면 발송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모바일 팩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모바일 팩스 발송이 가능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아이폰 모바일 팩스 무료 발송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팩스 번호도 받을 수 있고 무료로 송부가 가능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 꿀팁, 자동밝기 설정 1분내 끝내기

아이폰 단축어 꾸미기, 홈화면 아이콘 앱이름 바꾸기 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