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화면캡쳐 초간단 2가지 방법 (아이패드 스크린샷)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화면캡쳐 방법, 아이패드 스크린샷 2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하드키를 통한 설정 방법과 “AssistiveTouch” 기능을 통해 빠르게 아이패드 화면캡쳐 하는 방법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끔씩 아이패드 화면캡쳐 (스크린샷)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폰과 달리 아이패드는 화면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외부 하드키를 통한 화면캡쳐가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한 손으로 화면캡쳐가 어렵기 때문에 연속으로 아이패드 화면 캡쳐를 하려고 하면 실패를 하거나 연속으로 화면캡쳐가 필요한 경우에는 더더욱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아이패드의 경우 기종별로 하드키를 이용한 화면캡쳐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헷갈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선 이러한 하드키를 통한 아이패드 화면캡쳐 방법과 함께, “Assistive Touch” 기능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편리하게 아이패드 화면캡쳐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1) 외부 하드키 이용

우선 외부 하드키를 이용한 화면 캡쳐 방법은 아래와 같이 홈버튼 여부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또한 홈버튼의 없을 경우 화면 사이즈에 따라 2가지로 더 나뉘게 됩니다.

1. 홈버튼이 없을 경우 아이패드 스크린샷 방법

상단 버튼과 음량 버튼 하나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단, 주의할 점은 화면 사이즈별로 음량 조절 버튼이 상이하므로 확인 후 스크린샷을 진행해야 합니다. (화면 사이즈가 작은 경우에는 음량 조절 버튼이 상단 좌측에 존재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2. 홈 버튼이 있을 때 아이패드 스크린샷 방법

홈 버튼이 있을 때는 상단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참고로 애플펜슬(Apple Pencil)을 지원하는 아이패드 모델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애플펜슬로 아이패드 화면의 왼쪽이나 오른쪽 하단 모서리를 쓸어넘기면 아이패드 화면캡쳐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패드 스크린샷을 찍으면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 축소판 이미지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며 축소판 이미지를 탭하여 열거나 왼쪽으로 쓸어넘겨 닫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2) AssistiveTouch 기능

두 번째 방법은 외부 하드키를 이용해서 번거롭게 하나씩 캡쳐하는 방법이 아니라 간편하게 화면 위에 떠있는 버튼을 선택하여 신속하고 간편하게 아이패드 화면캡쳐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패드의 “Assistive Touch” 기능을 이용한 아이패드 화면 캡쳐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선택

​​우선 아이패드의 “AssistiveTouch”을 활성화하고 스크린샷 기능을 해당 기능에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패드 기본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 설정 항목에서 “손쉬운 사용”을 선택하고 우측 화면에서는 “터치”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2. 터치 > “AssistiveTouch” 활성화

터치 설정 화면 가장 상단에 있는 “AssistiveTouch” 기능을 활성화 해줍니다.

실은 이 기능은 화면 터치에 어려움이 있거나 보조용 특수 액세서리 등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화면 위에 떠있는 보조 도구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3. AssistiveTouch >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선택

제일 상단에 있는 “AssistiveTouch”가 활성화 되었다면 바로 하단에 있는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4.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 “+” 선택 > “스크린샷” 추가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알림 센터”, “사용자화”, 제스처”, “홈”, “제어센터”,”기기” 6개의 아이콘이 기본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그 다음 아래에 팝업창이 나타나면 “스크린샷”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크린샷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5. AssistiveTouch 선택 > “스크린샷” 선택

이제 홈 화면에 아래 좌측 하단에 있는 이미지와 같이 동그란 원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은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가급적 화면 구석에 있는 잘 사용하지 않는 영역으로 옮겨줍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이패드 화면캡쳐를 손쉽게 할 수가 있는데요, 가령 우측 하단 이미지처럼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스크린샷” 버튼을 눌러 해당 화면에 대한 아이패드 화면캡쳐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아이패드 화면캡쳐가 진행되면 왼쪽 하단 모서리에 축소판 이미지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데요, 해당 이미지를 탭 하여 열거나 혹은 왼쪽으로 쓸어 넘겨서 닫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편집이 필요할 경우에는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화면캡쳐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부 하드키를 통한 아이패드 화면캡쳐 방법과 함께, “Assistive Touch” 기능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편리하게 아이패드 화면캡쳐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법 및 노하우 관련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줌 녹화, 줌 무료 녹화 1분내 끝내기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 일련번호 시리얼번호 찾기 6개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