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즉시입금 현금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 즉시 입금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에 자주 뉴스에도 접하는 내용인데요, 신용카드 포인트 기간 소멸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는 포인트가 무척 많다고 하는데요,

차라리 이렇게 포인트가 사라지는게 싫어서 일부러 사용처를 찾느라 고생하는 것보다 포인트 금액이 크지 않더라도 해당 포인트를 현금화, 계좌에 입금 처리를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신용카드 포인트에 대해서는 잘 신경쓰지 못해서 특히, 삼성카드 포인트가 쌓여있는 것을 사용하지도 못하고 쌓아두기만 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모두 현금화하여 계좌에 즉시 입금 처리를 했습니다.

참고로 ​삼성카드 포인트의 경우 1p = 1원으로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며 계좌이체를 통해 현금 캐시백이 되는데요, 이게 삼성카드 모바일앱으로도 무척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유의사항

삼성카드 모바일앱으로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을 위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1포인트 단위로 신청이 가능함. 신청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 신청 즉시 실시간으로 카드 자동이체 계좌로 입금이 됨

– 법인카드로 연결된 사업자 계좌로는 입금이 불가함

– 보너스포인트는 빅포인트, 서비스포인트, 멤버십리워즈와 합산하여 사용 가능

참고로 삼성카드 포인트 종류는 아래와 같이 좀 복잡합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실은 적립 및 사용처가 약간 다른 것이지 복잡해 보이지만 실은 매우 단순합니다. 아래 2가지만 기억하면 되는데요,

모든 포인트는 1점 = 1원의 가치이며, 유효기간은 5년

별도의 전환 과정 없이 전부 합산해서 사용 가능

​결국 합산해서 모두 현금화 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삼성카드 포인트 조회/사용에 대한 안내 페이지는 여기 (삼성카드 포인트 조회/사용) 에서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모바일앱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전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삼성카드 모바일앱 로그인

삼성카드 모바일앱 (앱카드로도 가능)을 실행한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2. 상단 “포인트” 선택

삼성카드 모바일앱 로그인이 완료되면, 상단에 “이번 결제예정금액”, “다음”, “포인트” 이렇게 세 가지 항목이 나타나는데 오른쪽 끝에 있는 “포인트” 항목을 눌러서 이동해줍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3. “포인트 사용” 선택

포인트 부분을 누르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보너스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나타난 텍스트 하단의 “포인트 사용”을 선택해줍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4. “포인트 캐시백” 선택

포인트 조회/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쭈욱 아래로 내려줍니다.

그러면 돼지저금통이 그려져 있는 아이콘과 함께 “포인트 캐시백 > 지금 바로 현금으로 받아가세요” 부분이 나타나는데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5. 포인트 캐시백 안내 페이지 확인

​포인트 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포인트 캐시백 관련 안내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내용은 대강 아래와 같습니다.

포인트 캐시백을 통해 보유한 포인트를 모두 현금으로 즉시 입금 가능하며
1P=1원으로 무려 1P 단위로 입금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신청 시간은 8시~20시까지 신청 즉시 카드 자동이체계좌로 입금되는 구조입니다.

참고로 법인카드에 연결된 사업자 계좌로는 입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6. 삼성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포인트 사용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을 위해 “입금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7. 사용 신청 포인트 입력

사용 신청 포인트를 입력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보유포인트 전체” 버튼을 눌러 삼성카드 포인트 전체를 현금화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8. 계좌입력 > “신청 버튼” 선택

신청할 계좌정보를 변경/입력해준 다음 가장 하단에 있는 파란색 “신청” 버튼을 눌러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을 진행합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9.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확인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에 대한 최종 확인을 위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포인트와 실시간 입금 후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사항을 확인한 다음 다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10.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 즉시입금 완료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진행을 하면 포인트 캐시백 즉시 입금 처리,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이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아래에 있는 “신청내역 조회” 버튼을 누르면 포인트 캐시백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진행,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이 완료되면 정말 몇 초 후에 해당 계좌로 즉시 입금이 완료됩니다.​

몇 초가 지나면 해당 은행 앱에서 알림과 함꼐 “삼성카드캐시백”이라는 이름으로 캐시백 신청한 포인트가 1포인트=1원으로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손쉽게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가 소멸된다는 신문기사처럼 많은 사람들이 포인트를 잘 활용하지 못한느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카드사 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못하고 사용처 찾기가 쉽지 않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손쉽고 간편하게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해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 즉시 연결된 계좌로 입금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금융, 핀테크 모바일앱 사용법 관련하여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페이 타인카드 가족카드 등록 및 결제방법

우리은행 이체한도 증액 스마트폰 모바일로 변경 방법

Leave a Comment